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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TV 요금제 덤탱이 쓰고 있었습니다. [6]
마틴
작성일 : 20.01.30 조회수 : 215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변경했었고, 지인들에게 소개도 시켜주고 했었습니다. 

근데 어머니 명의로 엘지에 들어가보니 이상하게 IP TV 요금제가 많이 나오고 있더군요. 

확인해보니 '고급형'으로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가입 초기에 일반요금으로 '고급형' 2개월 사용 프로모션이 있다는건 알고 있었습니다. 

아마 어머니께도 프로모션 홍보하고 사용을 권유했던거 같더군요. 

2개월 뒤에 재변경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고 하지만 노인분 특성상 그냥 넘기신거 같고..

지금 가입한지 1년이 훨씬 넘은거 같은데 그 동안 열심히 보지도 않는 고급형 요금을 매달 5천원씩 더내고 있었네요.

 

이 프로모션 진행이 엘지였는지 백메가였는도 잘 모르겠고, 

엄밀히 따지자면 백메가측의 잘못이라고 탓하기도 애매합니다만, 

노인분의 현실적인 특성들을 무시하고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결과적으로 피해를 끼친 누군가에 대해선 좀 갑갑하고 화가 나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당장 변경하려고 하니 이건 홈페이지에선 변경도 안되나봅니다. 상담시간 끝나서 오늘은 못하겠군요.

 

혹여 백메가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면, 노인분들께는 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2개월 뒤에 문자 몇통 던지고 끝내는게 아니라 안내전화를 주는 책임 있는 모습으로 해주시던가요. 

가입할땐 안내전화 잘하면서 변경할땐 못할 이유는 없지 않겠습니까. 

 

사용자의 혼란과 망각을 이용하는게 주목적인거 같은 이런 프로모션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분들이 앞으론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6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20.01.3120년 01월 31일, 12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마틴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정성 들여서 남겨주신 귀한 말씀..! 모두 빠짐없이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마틴님의 말씀에 저도 깊이 공감합니다.
    명의자이신 어머니께서 2개월후 IPTV 요금제 변경까지 챙기시기는.. 어려우셨을 거예요..ㅠ


    # 이 LG의 '프리미엄 2개월 무료체험'은~?!
    LG본사 측에서 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쭈욱 진행해오고 있는 프로모션인데요~!+

    아시다시피.. 2개월 후에 '베이직'으로 낮추시기만 한다면?
    1) 요금 부담 (= 즉, 추가요금) 전혀 없이
    2) 채널수가 더 많은 프리미엄을 체험하실 수 있는 기회이기에..!

    저희 백메가에서도 LG 상품들을 가입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있었답니다~!>.<b


    # 그리고 2개월 후 요금제 변경을 깜빡하시는 일이 없도록,
    만 2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명의자분 휴대폰으로
    이에 대한 알림 문자를 2주에 걸쳐 두차례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참고로, 전화 연락은 고객님들께서 많이 불편해하시는 편이라.. 지양하고 있었지요..ㅠ)

    오늘 마티님께서 짚어주신 것처럼..!
    명의자분께서 연세가 있으시다면 이를 직접 챙기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으실 거예요..!ㄷㄷ

    해서, 이런 경우라면 저희 측에서 먼저,

    "2개월 후에 문자 받으시더라도 변경을 깜빡하실 수도 있으니..
    저희 쪽에서 전화로 알려드려도 괜찮으실까요?" 라거나, 혹은

    "2개월 후 요금제 변경을 챙기지 못하실 수도 있으니, 자녀분께도 따로 알림 문자를 보내드릴까요?"

    ..라고 제안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면서.
    덕분에 크게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니면 상황에 따라 프리미엄 체험이 굳이 필요없는 경우라면..
    애초에 그냥 베이직 요금제로 진행해드리는 것이 좋았을 수도! 있겠지요~)



    # 저희 백메가에게 가입을 맡겨주셨다는 것은~?!
    이런 부분들까지 다 알아서 챙겨주겠지~ 하는 믿음까지도! 동반되었다는 뜻이겠지요~!>.<b

    즉, 우리 소중한 고객님들께.. 이런 부분에 대해서
    보다 세심하고 사려깊게 챙지기 못한! 저희 잘못이옵니다..

    1.해서 이렇게 말씀 남겨주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마음 깊이 감사드리고요!^-^*

    2.마티님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보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챙기는 백메가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3.또한 당연히! 마틴님께서 서운해 하시는 일 없도록~!
    손해보시는 일이 1도(?) 없도록~!
    백메가답게 저희가 마땅히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해야지요~!>.<b 후후

    하여 그동안 프리미엄 요금제로 인해 추가된 지출비용에 대해 바로 보상해드리겠습니당~!


    # 그..그런데 지금은..
    LG인터넷 가입자분(=명의자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어서요..!ㄷㄷㄷ

    따라서 이 답변을 확인하신다면~?! 여기에 댓글로

    1) 명의자분의 존함
    2) 명의자분의 휴대폰 번호
    3) 추가 발생한 비용을 보상(입금)받으실 : 은행 계좌 정보

    : 세가지를 꼬옥 말씀해주시겠어요~?!>.<
    (정보는 확인하는 즉시 싹 지워드릴 테니 염려치 마셔요~)

    + 그리고!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명의자분께서 LG로 전화하시어 티비 요금제도 '베이직'으로 변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백메가를 믿고 인터넷 가입을 맡겨주시고,
    오늘 이렇게 게시판에 좋은 의견까지 남겨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마틴님~!

    그럼.. 저는 마틴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릴게용~(∗❛⌄❛∗)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20.01.3120년 01월 31일, 16시에 작성
    앗~! 마틴님~!>.<

    지금 저희 담당자분 통해 마틴님 상황을 전달받았답니다~! 후후

    1) 즉,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하실 당시에는
    그냥 '일반형' (지금의 '베이직' 급) 으로 진행하셨고요~!

    2) 추후 어머니(명의자분)께서 LG 본사로부터..
    "고급형을 2개월간 무료로 써보세요"..식의 안내(영업) 전화를 받고 변경하신 거였군요~!ㄷㄷㄷ


    음.. 사실 LG본사 고객센터에서는..
    사용자(고객)분이 연배가 있으심을 이용했을 수도 있긴 합니다;;

    안그래도(?) 복잡한 것이 통신상품 아니겠어요~?!>.<
    실은, 하루종일 상품을 다루는 저희 담당자들 조차,
    매주 정책실무 회의를 할 때마다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지경거든요~! (변화도 너무 잦고요;;)

    하물며 통신상품에 대한 이해가 낮을 수밖에 없는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더욱 어려울 수밖에 없을 테고요;;

    또한 새로운 것에 대한 숙지가 조금은 느리실 수 있는 어머니께서는
    당시 고객센터 상담원의 속사포(?)같은 대사에,
    따로 생각할 겨를도 없이 "수긍" 하셨을 것이라.. 어렵지 않게 미뤄 짐작됩니다~!ㅠ

    (또한 본사에서 요금제 다운그레이드 시기 맞춰서
    따로 문자나 전화로 알려드렸을 리도 만무하고요..;;)

    즉, 제가 고객님 입장이라고 해도 당연히..너무 속상한 일이어요..!

    게다가 본사 고객센터에 이에 대한 민원을 제기한다고 해도~?!

    1) 상담원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고
    2) 묵시적 동의가 존재했다는게 핵심이니
      법리적으로 문제없다고 주장할 확률이 높을 거예요..
    3) 더불어, 이러한 문제로 분쟁을 하는 것이 얼마나 기빨리는 일인지, 저도 너무나 잘 안답니다;;

    (물론! 본사에서 이에 대해 책임을 느끼고 + 인정하고!
    흔쾌히 마땅한 보상을 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요~!^~^b)


    # 즉, 마틴님께서도 전화 통화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저희 백메가 책임이 아니고,
    따라서 백메가 입장에서 도의적 책임 역시 지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고는 하나..!

    남겨주신 글이나, 기타 정황을 보았을 때,
    이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백메가에서 함께 하는게 어떨까 싶었을 뿐이랍니다~! 후후

    저희 백메가를 믿고 선택해주시고! + 또한 주변 분들에게도
    많이 소개해주셨을 만큼 믿어주셨는데..!
    하여 이처럼 도의를 다하는 것이 오버(?)는 아니라고 생각해용~!^0^

    해서 저희 백메가 측에서 보상해드리는 것을, 기분 좋~게 받아주시면 좋겠습니다~! ღ˘‿˘ற꒱


    p.s.
    저희 담당자분과 다시 통화 하셨겠..지요~?! (찡긋)

    p.s.2
    저희 쪽 보상에 대해 부담 갖지 말아주셔요~*
    저희 부모님도 비슷하게 통신사에 낚이신 경험이 있었기에.. 결코 남일 같지 않거든요~!ㅠ
  • 마틴님의 사진
    마틴20.02.0120년 02월 01일, 03시에 작성
    아.. 제가 저녁때 극장에 있는 바람에 전화 주셨는데 못 받았던거 같네요.

    어제는 1년 넘게 부당한 요금을 낸 것에 화가 났었는데, 엘지 고객센터는 상담 시간이 지났고..
    씩씩거리다가 애초 개통센터였던 백메가측의 잘못도 섞여 있으려나 싶어 와서 푸념한 거였습니다.
    근데 오늘 상담원 분과도 통화했고, 엘지측과 통화해보니 프로모션 진행 영업점이 백메가가 아니더군요.

    말씀하신대로, 영업점과 전화해봤자 안내문자등 할거 다했다고 우기면 딱히 할 수 있는게 없을거 같긴 합니다.
    그렇지만 저희가 분하다고 아무 책임 없는 백메가에서 보상을 해주시고, 그걸 받는다는건 좀 이상한 해결이겠죠.
    복사해서 붙이는 답변이 아닌, 이렇게 친절하고 자세하게 공감해주신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한 모습이세요.
    되든 안되든 영업점에 항의할 계획이고, 백메가 상담원분들께는 친절한 응대의 기억만 잘 받겠습니다.

    자칫 진상고객으로 주화입마할 뻔했던 저를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신 상담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혹시라도 이 글이 딴 분들에게 오해를 드릴 수 있으니 댓글 읽으신거 확인하는대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20.02.0320년 02월 03일, 08시에 작성
    마틴 어머낫..! 마틴님~!>.<

    남겨주신 정성스러운 답글, 한글자 한글자 모두 잘 읽었습니다..!

    마틴님의 사려깊은 마음이 너무나 잘 느껴졌고요,
    저희 백메가의 호의(보상)를 거절하시는 마음도 이해가 되어.. 재차 권하지는 못하겠네요..!^~^;

    통신상품이라는 것이 참 복잡하고 어려운 친구이기에..
    아마추어(!)일 수밖에 없는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자칫! 여러모로 손해(피해)를 보시는 일이 발생하기도 쉽답니다..!

    이는 양심 없는 일부 영업점 때문일 수도 있고, 그저 잘 모르기에.. 당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지요~!ㅠ

    하여 , 적어도 우리 백메가를 선택해주신 고객님들께서는
    그런일을 당하시는 일 없도록..!
    항상 "고객님 일이 내 일이다" 라는 생각으로 안내드리고 + 케어 해드리고 있답니다~!+.+b

    하여 앞으로도 통신상품들 이용하시다가 잘 모르시겠거나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절대 지체하지 마시고! 바로 백메가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셔요~! (두둥)

    믿고! 귀한 인연 맺어주신 만큼~! 앞으로 항상 마틴님의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و✧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마틴님~!

    마틴님과 가족분들께서도 모두모두!
    늘 건강하시고 +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요~ღ˘‿˘ற꒱
  • 마틴님의 사진
    마틴20.02.0320년 02월 03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원글이 다른 분들께 오해의 여지가 있어서 삭제하려 했더니 코멘트들이 달려 있어서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하네요.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라고 경과 잠깐 말씀 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프로모션 이후 1년 2개월간의 비자발적인 상위요금제 적용으로 고객센터에 항의 전화 넣었고, 영업점의 문제라서 본사가 할 수 있는게 없다는 (예상 가능한) 대응이 있었고, 별 권한 없는 상담사분들과 논쟁할 필요 없는 문제라 상위부서에 전달이나 해달라고 부탁 드리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담당부서에서 연락와서 총 초과이용요금의 80프로 정도의 보상금액을 차후 사용요금에서 제해주는 방식으로 제안하셔서 받아 들였습니다. 저희 어머니의 과실이 전혀 없다고 볼 수도 없다보니 그럭저럭 차선의 방식으로 잘 해결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대응해주신 상담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우리 책임은 아니지만 대신 책임져 드릴께요~"에 어리둥절하면서도 무척 감동 받았습니다. ^^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20.02.0320년 02월 03일, 15시에 작성
    마틴 즐건 월요일 오후네요, 마틴님~!^~^*

    안그래도 어떻게 처리(?) 되었는지 무척 궁금했었는데요~!
    상위 요금제로 인해 발생한 요금의 80% 정도를 보상을 받으시게 되었군요~?!

    (참! '영업점'이 아니라.. '본사나 센터의 영업 담당자'를 말씀하시려는 것이었겠지용~?! 후후)

    아유~ 이 정도면 본사와 고객님 : 쌍방간에
    납득할 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결과라 생각되네요~!
    크게 피곤한 일 없이 잘 해결되어 참 다행입니다~!>.<b (크으으)


    이렇게 소식 전혀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ᴗ❛ั∗)◞✺

    그리고 저희야말로 마틴 님의 사려깊음에 감동 받았답니다~! 감사해용!

    그럼..서로 건강과 행복은 이미 빌어드렸으니..!
    앞으로 하시는 일 더더욱 번창하시고! + 원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비나이다~!(っ˘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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