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변경했었고, 지인들에게 소개도 시켜주고 했었습니다.
근데 어머니 명의로 엘지에 들어가보니 이상하게 IP TV 요금제가 많이 나오고 있더군요.
확인해보니 '고급형'으로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가입 초기에 일반요금으로 '고급형' 2개월 사용 프로모션이 있다는건 알고 있었습니다.
아마 어머니께도 프로모션 홍보하고 사용을 권유했던거 같더군요.
2개월 뒤에 재변경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고 하지만 노인분 특성상 그냥 넘기신거 같고..
지금 가입한지 1년이 훨씬 넘은거 같은데 그 동안 열심히 보지도 않는 고급형 요금을 매달 5천원씩 더내고 있었네요.
이 프로모션 진행이 엘지였는지 백메가였는도 잘 모르겠고,
엄밀히 따지자면 백메가측의 잘못이라고 탓하기도 애매합니다만,
노인분의 현실적인 특성들을 무시하고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결과적으로 피해를 끼친 누군가에 대해선 좀 갑갑하고 화가 나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당장 변경하려고 하니 이건 홈페이지에선 변경도 안되나봅니다. 상담시간 끝나서 오늘은 못하겠군요.
혹여 백메가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면, 노인분들께는 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2개월 뒤에 문자 몇통 던지고 끝내는게 아니라 안내전화를 주는 책임 있는 모습으로 해주시던가요.
가입할땐 안내전화 잘하면서 변경할땐 못할 이유는 없지 않겠습니까.
사용자의 혼란과 망각을 이용하는게 주목적인거 같은 이런 프로모션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분들이 앞으론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