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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옹이님의 글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나옹이
  • 댓글: 3
  • 조회: 3,109
저녁식사 맛나게 하시고 굿밤 되고 계시지요?
열씸히 밥알 씹어대며 배 채우고 있는데 폰 알림듣고 보자마자 이게 뭔가 했네요ㅠ

작년 12월 중순쯤 3~4일 내내 인터넷 유치 전화를 받았어요. 친구랑 수다중인 주말에도 일에 치여 헉헉할 때도 저를 배려해주며 급기야 저 퇴근 때까지 기다렸다 결국 상담에 들어갔지요.

그때 당시 이용 중인 sk가 딱 1년쯤 되고 있었는데 더 빠른 기가를 내세우며 lg로 바꾸라고...
혜택은 물론 더 빠른 인터넷 속도와 사은품으로 현금 18만원, 상품권 8만원 그리고 위약금 해결해 준다는 거였어요.
저는 전화유치도 첨이였고 sk로 별 불편함도 없던 중이라 망설였지만 사은품이 당기더라구요 ㅠ
sk보다 lg가 월 5천원정도 바쌌지만 이 통신사 변경을 3년동안 6개월에 한번씩 바꾸면 그때마다 사은품으로 또 현금을 챙겨준다하여 전혀 손해가 아니겠더라구요.

sk가 물러가고 lg가 들어오면서 사실 제방은 간혹 끊기던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떠서 정말 잘 바꿨다 싶었는데..
두둥~
오늘 카드값 나가고 이번달 빚잔치는 다했다~하고 맘 편할려는 사이 잔고를 싹 쓸어간 sk!
어차피 지난달에 해지했으니 이번달 빠져나가는게 맞지만 금액이 ㅠㅡ
너무 놀래서 그때 유치한 분이 필요하면 전화하라고 본인 개인번호 준 게 있어서 전화했어요.
늦은 시간이라 문자 남겼다가 답답해서 전화했더니 저의 간략한 설명 듣고 그럴리가요~하고 낼 sk에 전화해보라고 끊고 나서 곧바로 전화가 오더라구요.
처음엔 무슨 소리냐고 하시며 내일 확인해주신다더니 곧바로 다시 전화와서
그제서야
사은품으로 받은 현금과 사은품이 위약금 대신이라고 ㅠㅠ

저는 좀 더 비싸지만 더 빠르고 돈과 상품권도 챙기면서 위약금도 해결해준다고 바꾼건데
자꾸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해결하란거였다고ㅠ
녹취록을 낼 들려주겠다고 하네요.

저는 위약금 문제를 저 좋은 조건으로 오해해서 들었던걸까요?
저에게 아무런 혜택도 없는 조건으로 더 비싼 lg로 바꿀 이유가 전혀 없는데 저는 바보였어요.

낼 다시 sk로 전홰해서 재가입하면 위약금 안물어주겠죠? ㅎㅎㅎ ㅜㅠ

아 속상해요 ㅠ
엄마는 자꾸 꾀부리다가 된통 당했다고..
공짜없는 세상에 쯔쯔쯔~하시네요.
오늘밤 잠은 다 잤어요 ㅜ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이수빈
    어머.. 백메가의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백메가를 찾아와서 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적어주신 내용 정말 잘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아웃바운드(TM업체)의 불법 전화유치 영업에 현혹되어 가입을 하신 것이고..
    6개월마다 인터넷을 갈아타면서 위약금까지 다 커버할 수 있다고 안내를 받으신 것이군요..?

    이것은 보통, 불업업체나 사기업체들이 천편일률적으로 사용하는 멘트랍니다..ㅠ
    즉... 안타깝지만 당하신 것입니다...ㅠ

    일단 녹취파일이 관건이고, 나옹이 고객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시고
    그 아웃바운드 TM업체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했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게 되는데...
    그냥 넘어가시는 것이 아닌, 강경하게 대응하겠다! 의 입장이시라면..

    1. 일단 녹취파일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2. 그 내용으로 한국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제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3. 이렇게 된다 하더라도 SK로 원복은 불가능합니다 ㅠ 이미 해지동의를 직접하였기
      때문이죠 ㅠㅜ

    4. 형사적 조치를 취하는 방법도 있으니, 강경대응을 하시고자 한다면
      아래 백메가의 예전 사례를 참고해주세요!
      사기사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2


    정말 안타깝습니다..ㅠㅜ
    앞으로는 아래 멘트들에 대해서는 절대로 현혹되시면 아니 됩니다..!

    "6개월 마다" : 사은품은 1년 이상을 유지하였을 때에 반납의무가 없음.
                      1년 미만 계약파기시, 사은품 환수대상. 법규에 명시. 판례 있음.

    "위약금 대납" : 명백한 불법, 개인정보 도용, 논리상 불가능.
                        말장난 멘트라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백메가에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총동원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ㅠ
  • 회원님의 사진 나옹이
    가입문의도 아닌데 걱정 댓글 감사합니다.
    다행히 LG고객센터와의 통화로 대리점에게 어떤 지시가 내려갔는지는 모르겠지만..저를 현혹시킨 상담사말고 결정권이 있으신 분이 연락이 와서 녹취록을 근거로 조목조목 짚으니 해결은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되었어요~!
    다음번엔 백메가와 인연이 있기를 기대하며...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이수빈
    우와! 아랫단계에서 원만히 해결되어 진심으로 다행입니다!

    그렇다면, 역시 업체측에서 고지의무를 위반하거나, 제대로 된 고지를 하지 않고 낚시를
    한 것이 확정된 셈이군요!

    정말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이런 상황에 빠지게 되면, 일상 자체가 손에 잡히지 않으실텐데 현명하게 극복하셨다니
    제가 더 기분이 좋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일도 잘 해결되었으니 불금!!!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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