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인터넷 속도 [11]
Jisung Lee
작성일 : 20.01.17 조회수 : 168

안녕하세요

 

저번에 kt 0.5기가 인터넷 상품을 가입하고 나서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문의를 드리고 싶은 것이 최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때의 속도가 평균보다 5분의 1 가량으로 줄었더라구요.

그래서 KT 홈페이지에서 속도측정을 했더니 100메가 인터넷급의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아...

 

혹시 제가 모르는 사이에 인터넷 상품이 다운그레이드 된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020년 01월 20일, 08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jisung Lee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떠헉?! 오랜만에 찾아주셨는데 인터넷속도에 문제가 있으시구만유ㅠㅠㅠ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하나씩 짚어보며 해결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인터넷요금제 변경은
    명의자 동의없이 변경할 수 없다는 걸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가입을 도와드린 영업점이라 하더라도(백메가)
    그리고 제 아무리 본사라하더라도 요금제를 변경하는 건 계약내용이 바뀌는 거라
    명의자 동의없이는 절대 진행이 안되거든요?! ㄷㄷ

    다른 가족분이 명의자분 정보를 가지고 변경하셨다면 모를까..!
    자동으로 낮아지는 일은 없으니 이 부분은 염려하지 말아주십시오

    어떤 원인때문에 속도가 낮게 측정되신 걸텐데 제가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그러려면 몇가지 질문을 드려야하는데.. 번거로우시겠지만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_+

    1) 속도측정은 유선(이더넷) or 무선(와이파이) 중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셨나요?
    무선은 공유기스펙/단말기와의 거리/장애물 여부에 따라 속도유실이 심해서
    정확한 측정을 위해선 꼭 유선으로 해주셔야 해서요!

    2) 이용중인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로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고, 밑면 스티커에 모델명이 표기되있을  거에유!

    3) 속도측정시 인터넷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없으셨는지용?
    (이를테면 IPTV가 켜져있었다거나, 가족이 휴대폰와이파이를 썼다거나 등..)

    4) 아마.. PC로 속도측정하신 거겠죠~?
    그렇담 PC에 연결된 랜선을 한 번 살펴봐주세요!
    쪼꼬마난 글씨로 글씨가 써져있을텐데 랜선 카테고리 규격을 봐주셔야 합니다
    (CAT.5 / CAT.5E / CAT.6 등..)


    우선 이렇게 네가지만 답변 남겨주시면
    용의자를 한 번 색출해보고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500메가 요금내고 100메가 속도쓰면 넘넘 억울하니까유;ㅂ; )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꾸벅)
  • Jisung Lee님의 사진
    Jisung Lee20.01.2020년 01월 20일, 11시에 작성
    1. 유선으로 측정했습니다.

    2. iptime a3004ns-m 입니다.

    3. 네 없었습니다.

    4. PC로 진행했으며, CAT.5E라고 적혀있습니다.

    ps)전에 kt 홈페이지에서 속도 측정을 했을때는 업/다운로드 속도가 보통 490~500mb/s 정도 나왔는데,
    방금 전 측정해보니 90mb/s 전후로 나오네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020년 01월 20일, 12시에 작성
    Jisung Lee 헙?! 피드백주신 걸 보면 별 다른 문제가 없는데 이상하네요ㅠㅠ
    측정도 유선으로 잘 해주셨고, 공유기와 랜선도 모두 기가급으로 잘 사용중이시거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KT전산으로 현재 쓰고 계신 인터넷요금제도 보고왔는데 500메가 그대로였습니다

    음.. 그렇다면 추정되는 것은 랜선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싶어요
    이게 생각보다 예민한존재라 약간의 찍힘에도 속도유실해버리는 일이 더러 있고
    RJ45커넥터부분도 맛탱이 가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있거든요?! ㄷㄷ

    하여 여분의 랜선이 있다면 랜선교체 후 다시 측정해봐주시면 좋겠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도가 지금과 동일하다면 말씀남겨주세요!
    제가 짚지 못한 현장의 변수(?!)가 있을텐데 기사님이 한 번 살펴봐주시는 게 좋을 듯 싶거든요
    댓글 남겨주시면 저희쪽에서 장애신고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당(__)
  • Jisung Lee님의 사진
    Jisung Lee20.01.2020년 01월 20일, 23시에 작성
    이상희 안타깝게도 남는 랜선이 없습니다아...ㅜㅜ
    아무래도 기사님이 직접 확인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120년 01월 21일, 08시에 작성
    Jisung Lee 아코 ㅠ.ㅠ 그러셨군요
    그럼 장애신고 도와드리고 기사님 해피콜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 모르는 번호여도 꼭꼭 받아주시면 좋겠구용!
    이후 소식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제..제가 걱정이 많아서유! ㄷㄷㄷ)
  • Jisung Lee님의 사진
    Jisung Lee20.01.2120년 01월 21일, 15시에 작성
    이상희 넵 감사합니다.
    010-97**-****로 전화 다시 갈 수 있게 해주실 수 있나요?
    명의자 전화번호는 잘 못 받을 때가 많아서요 ㅜㅜ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120년 01월 21일, 15시에 작성
    Jisung Lee 오! 알겠습니다^ㅡ^
    지금 바로 알려주신 연락처로 재신청도와드렸어요.
    명절 전으로 기사님 방문하시지 않을까 싶은데 점검 싹 받으신 다음에
    속도가 잘 나오는지 꼬옥 잘 체크해봐주세요 +_+
  • Jisung Lee님의 사진
    Jisung Lee20.01.2120년 01월 21일, 16시에 작성
    이상희 기사님 다녀가신 후에 속도 측정해보니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7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120년 01월 21일, 17시에 작성
    Jisung Lee 우왕 ㅎㅎㅎ 벌써 다녀가시다닛...?! 엄청난 속도네요+_+bb
    다행히 금방 해결 될 문제였나봐요,
    기사님 마법의 손을 거치자(?!) 순식간에 500Mbps이상으로 뽑아주는 클라쓰..bb

    원인이 무엇이였던 걸까요? +_+
    시간되실 때 살짝 귀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흐흐 (*’▽’*)
    제가 생각치 못한 원인이 있었을까 싶어서요! (궁금궁금..)
  • Jisung Lee님의 사진
    Jisung Lee20.01.2120년 01월 21일, 18시에 작성
    이상희 흐음... 저도 못봤어요 랜선 조금 만지시더니 교체하시고 나서 "다 되었습니다" 하시길래 저도 깜짝 놀랐어요... 공유기나 fiber?의 문제는 아니었고 랜선의 문제였나봅니다...ㅎㅎㅎ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1.2120년 01월 21일, 18시에 작성
    Jisung Lee 오홋! 그랬구만요 ㅎㅎㅎ
    여윽시.. 랜선이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긴 한가봐요 ;ㅂ;
    속도문제 원인을 하나씩 추적해보면 범인(?)이 랜선인 경우가 꽤 있었거든요ㄷㄷ

    말끔히 해결되어 참말로 다행입니다! >_<
    그리고 이렇게 또 시간내어 소식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빠릿빠릿한 인터넷과 함께 행복한 연휴보내시고요!
    올 한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54]
신정권 04-03 04-03 조회 322871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36]
김사라 01-30 01-30 조회 383144
89432 U+ >> KT로 넘어가려합니다
ASAHI 18:46 1시간 12분 전 조회 8
89431 SK브로드밴드 인터넷 1회선 추가 사은품 문의 드립니다.
늘갈망하… 18:23 1시간 35분 전 조회 7
89430 KT SKT 대칭형 문의
jena010 18:06 1시간 53분 전 조회 7
89429 SKT 해외망 속도 최악
디예 17:34 2시간 25분 전 조회 16
89428 LG 인터넷 업그레이드 문의
Eddie 17:34 2시간 25분 전 조회 8
89427 KT 인터넷 가입 문의
ansel**** 17:09 2시간 49분 전 조회 13
89426 인터넷 문의드려요.
베이지그… 16:55 3시간 3분 전 조회 8
89425 SK 인터넷 문의
일등급서… 16:27 3시간 32분 전 조회 25
89424 LG 인터넷 가입 문의
juni**** 16:25 3시간 33분 전 조회 27
89423 KT 프리미엄 싱글결합 가입 문의
문희승 16:00 3시간 59분 전 조회 9
89422 skt약정 만료로 인한 질문드립니다.
철학 13:19 6시간 40분 전 조회 38
89421 특정 시간대마다 인터넷속도/핑 차이가 심합니다
왜죠 05:01 14시간 58분 전 조회 47
89420 어는것이 더나을까요
이정현 02:48 17시간 11분 전 조회 46
89419 Sk 티비회선 추가 문의
김연화 01:51 18시간 8분 전 조회 25
89418 kt 인터넷 가입 문의
인생이장… 01:31 18시간 27분 전 조회 54
89417 인터넷 개통 이례 한 통신사만 이용중인 흑우입니다..
부성 02-22 02-22 조회 60
89416 설치비 관련 문의입니다.
서이삭 02-22 02-22 조회 31
89415 인터넷 설치 문의
Thrada 02-22 02-22 조회 40
89414 대칭형 문의요!
구쫄 02-22 02-22 조회 41
89413 대칭형 문의
바미 02-22 02-22 조회 35
89412 공유기 질문
채상민 02-22 02-22 조회 42
89411 대칭형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745242 02-22 02-22 조회 51
89410 인터넷을 추가 해야하는데요.
cjfgh**** 02-22 02-22 조회 31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