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ic****님의 글

엘지 유플러스 위약금

회원님의 사진
  • ic****
  • 댓글: 3
  • 조회: 1,112
빌라에 불이나서 복구공사하는 사이 인터넷+tv 을 장모님집으로.이전해서 쓰고 있다 공사가 끝나 원주소로 이전설치 신청했습니다. 그게 지난주 1월2일이었죠. 그런데 기사가 와서는 광케이블이 타버려서 안된다고 복구후에 다시 온다하고 갔습니다. 다른통신사는 다 괜찮구요.. 제가.매일 전화해서 독촉하는데도 아직 일정같은게.나온게 없다고 기다리랍니다. 1월1일부터 인터넷 티비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까지 기다릴수 없어 타통신사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어찌보면 엘지측의 귀책사유로 해지를 하는것인데 이런경우도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ic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인터넷, IPTV가 단 몇 분만 끊겨도 답답한데
    열흘동안 사용 못 하고 있으니 답답하시겠어요ㅠ
    (다른 피해는 없으신거죠?ㅠㅠ)

    게다가 일정이 떠도 공사가 미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 일정 조차 잡히지 않았다면
    길게는 몇 개월을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고
    결국 당장 설치가 어렵다고 설치불가 판정이 날 수도 있습니다 ㄷㄷ

    ic님께서 말씀해주신 거처럼 언제까지 기다릴 수 없으니
    지금으로선 타사 이동이 해법이에요ㅠ


    아마 LG인터넷, IPTV에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듯 한데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LG유플러스 약관에 할인반환금(위약금) 면제사유 규정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 중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거든요 +_+

    "이전 설치 및 A/S처리가 고객의 희망일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 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단, 연락 불가, 댁내 부재 등 이용자측 사정인 경우는 제외함"

    이렇게요~!

    즉,
    1) 1월 2일에 이전 설치 요청을 하셨고
    2) 영업일 기준으로 5일이 지난 데다
    3) 오히려 ic님께서 연락하여 일정확인을 하셨으니
    바로 복구가 어려우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바로 확답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ic****
    속시원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ic****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신경쓰실 일이 많을텐데(ㅠㅠ)
    빠르게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