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아시타카님의 글

중도 해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ㅠㅠㅠㅠ

회원님의 사진
  • 아시타카
  • 댓글: 5
  • 조회: 1,453

작년 6월에 가입문의글 남겼던 회원입니다.

이번에 회사 기숙사에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ㅠㅠ

최소 1년 이상 있을 것 같았는데, 기숙사 방 계약 연장을 안한다네요....

 

그래서 백메가에 문의드립니다.

 

지난번에 제가 상담한 글이 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38434&sca=&sfl=wr_name%2C1&stx=%EC%95%84%EC%8B%9C%ED%83%80%EC%B9%B4&sop=and&spt=-102750&smp=&page=1

 

혹시 지금 제가 해약한다면 납부해야 할 위약금이 얼마인지 알 수 있을까요?

기숙사에서 방을 빼야 하는 날짜가 1월 19일이라, 그 전에는 해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ㅠㅠ

 

해약하지 않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아시타카님, 안녕하세요?!
    이전에 인사드렸던 김가영입니다~!
    마침 제가 아시타카님 문의글을 찜했는데 제가 안내드렸었더군요ㅎㅎ

    아이코..그런데 이게 무슨 일입니까ㅠ
    인터넷을 가입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셨는데
    기숙사 계약 연장을 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숙사에서 나와야 하는
    상황이신듯 하옵니다;;

    2019년 6월에 개통했기 때문에
    현재 1월 기준으로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요~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 뿐만이 아닌
    사은품까지 모두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ㅠ

    헌데, 기숙사에서 나가신다면 다른 곳으로 이사가시는건 아니신지요?
    아니면 본가로 돌아갈 예정이실까요?!

    아시타카님께서 쓰시는 상품이 인터넷과 TV
    이렇게 두가지인데 TV를 같이 사용하신다면 중고나라에
    양수인을 찾으려고 해도 쉽게 등장하지 않을 것입니다ㅠ
    보통 인터넷 단품만 단기약정으로 많이 찾으시니깐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하고
    만료된 곳이 있다면 SK인터넷과 TV를 이전 설치하여 쓰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아시타카님께서 다른 곳으로 이사가시는 게 맞다면
    그 곳에 인터넷과 TV를 이전 설치하시면 되지요.

    하여, 여쭙습니다.
    1) 아시타카님께서는 다른 곳으로 이사갈 예정이 없으신지요?!

    2) 직계 가족분들 중 인터넷을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위 두가지를 말씀해 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아시타카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아시타카
    1. 저는 본가로 돌아갑니다ㅠㅠ
    2. 본가 인터넷은 KT 인데 아직 약정기간 남아있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아시타카아이코.. 본가에서 쓰시는 KT인터넷은 약정기간이 남아있군요?ㅠ
    아시타카님 거주지가 어떻게 되는지 말씀이 없으셔서
    설마 본가로 돌아가시는 걸까?! 했는데 진짜 본가로 가시는 상황이네요.
    혹, 본가 KT인터넷 약정기간은 얼마나 남아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아시타카
    @김가영2년쯤 남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ㅠ
    18년 연말에 재약정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아시타카아이코...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있네요ㅠ.ㅠ
    몇개월 정도였다면 잠시 버티기 하셨다가
    SK로 이전하는 쪽으로 안내드리려고 했는데 불가능하겠습니다;;

    이 때에는 선택의 여지없이 해지의 길 밖에 없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문제는 위약금 뿐만이 아닌
    가입 후 받으신 사은품도 반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ㅠ

    1년이 되려면 6월까지 인터넷과 TV를 살려두셔야 하는데
    그간 납부하는 요금에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상승할 위약금을 생각했을 땐
    지금 해지하시는 게 낫겠죠..따흑..
    속 시원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정말 속상하네요ㅠ.ㅠ

    참! 해지 위약금은 본사 통해 직접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어떤 상품을 사용하시는지, 사용기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계산되기 때문에 임의로 계산하는 건 의미가 없거든요!
    하여, 위약금은 꼭 본사로 전화해 확인해 주십시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