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설 연휴!
설 연휴 잘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 9시~18시반까지 상담서비스가 진행되지만
당직근무팀이 근무하기에
전화가 많이 밀릴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담은 28일(화)부터 시작됩니다)

되도록 "전화상담 신청"을 통해
번호 남겨주시겠어요~? 3년 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드리겠습니다^ㅡ^
전화상담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셋톱박스 고장 교체 후 기간 연장 문의 [1]
r***
작성일 : 20.01.07 조회수 : 102


lg u+ 장기 고객인데

셋톱박스가 또 고장 났습니다

 

한번씩 장비 고장으로 교체하면

그날 부터 다시 약정되어

기간이 늘어나서 손해를 여러 번 보았는데

 

원래 그런 것 인지 아니면

기존 약정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lg u+ 사이트 약정 기간 확인하니까

 

인터넷, tv, 전화 모두 약정(할부)기간 - 잔여 기간

숫자 표시 없이 공란으로 나오는데

오류 인가요?

U+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는 약정명-무약정으로 표시

 

184월에 3년 약정했었는데… 아직 많이 남았는데 이상하네요

 

장비교체 후 약정 기간 안 늘어나게 하는 방법 알려 주세요.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01.0720년 01월 07일, 16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r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약정기간이 공백으로 있는 이유는
    지금 LG유플러스 전산 전체에 시스템 오류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LG인터넷을 사용 중인 동료분 정보로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았는데
    역시나 마찬가지로 공백으로 뜨고 있네요ㅠ

    심지어 청약(가입) 전산도 이틀째 먹통이었다가
    오늘 오후에 부랴부랴 복구되어
    대기하셨던 분들 모두 이제서야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오잉.. 그나저나 셋탑박스를 교체한다고 해서
    약정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_+

    쪼끔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셋탑박스에는 임대기간과 약정기간이라는 개념이 있는데요~!

    1) 우선 임대기간은 셋탑박스를 임대받은 기간을 의미합니다.
    LG의 경우에는 임대기간 3년이 지나면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해드리고 있어요ㅎㅎ

    헌데... 한 가지 주의하실점이
    똑같은 모델로 교체받으셨다면 기존 임대기간이 유지되지만
    다른 모델로 교체받는 경우에는 교체시점으로부터 임대기간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UHD 2세대 셋탑박스를 2년동안 사용하고
    UHD 3세대 셋탑박스를 지난달에 교체받으셨다면
    임대기간은 약 한 달이 되어요.


    2) 약정기간은 최초 가입한 시점으로부터 사용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요것은 셋탑박스를 다른 모델로 교체하셨어도 3년으로 재갱신되지 않고
    기존 약정기간이 그대로 유지되어요~!

    예를 들어
    2019년 1월 7일에 3년약정으로 신규가입하면서
    UHD 2세대 셋탑박스를 임대받았고
    2019년 12월 19일에 UHD 3세대 셋탑박스를 교체받으셨어도
    약정기간은 1년이 흘러 -> 2년은 남은 셈입니다^^;;;

    쪼끔... 복잡하지요~!?
    r님의 가입(계약) 상황을 알 수 없기에
    정확한 것은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답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_+
    느낌적인 느낌에는(?) 셋탑박스를 다른 모델로 교체받으셔서
    임대기간이 달라진 것을 -> 약정기간이 늘어난 것으로 오해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지금 LG유플러스 전산 전체에 시스템 오류가 있어서
      홈페이지 조회가 이상하게 보이고 있어요ㅎㅎ

    2) 셋탑박스를 교체받으셔도 약정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ㅠ

    3) 정확한 것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마 임대기간이 변동된 것을 오해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5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19681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36]
김사라 01-30 01-30 조회 378846
88486 인터넷 + tv 문의드립니다.
okoko**** 01:42 2시간 58분 전 조회 6
88485 [LG plus] 무선 셋탑 연결 및 사용 문의
곰탱이 01-23 01-23 조회 7
88484 sk 또는 kt 인터넷 백메가 신규설치시 사은품있나요?
가이아 01-23 01-23 조회 15
88483 sk 500메가 신규 가입
영이 01-23 01-23 조회 13
88482 인터넷+iptv 결합
아련나래 01-23 01-23 조회 23
88481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찰리조 01-23 01-23 조회 15
88480 KT 재약정 문의
b**** 01-23 01-23 조회 32
88479 KT로 이동하곤 싶은데 고민되네요
도담 01-23 01-23 조회 33
88478 약정만료에 따른 인터넷 통신사 이동
주영광 01-23 01-23 조회 37
88477 사은품 및 기타 질문
01-23 01-23 조회 62
88476 SKB 약정이 끝난지 한참 됏습니다,, 신규?
일롱 01-23 01-23 조회 38
88475 만료 6개월 전 재약정에 대한 문의
얄루새싹 01-23 01-23 조회 25
88474 sk 만료에 따른 이동... 조언과 좋은 안내 부탁드립니다^^[4]
미노lov 01-23 01-23 조회 83
88473 유플러스 해지방어 문의[1]
백준우 01-23 01-23 조회 72
88472 KT => SK 인터넷+TV 이동 문의드립니다.[2]
에불루션 01-23 01-23 조회 54
88471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3]
우미 01-23 01-23 조회 60
88470 인터넷+티비[1]
행복부자 01-23 01-23 조회 40
88469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문의[1]
9**** 01-23 01-23 조회 63
88468 kt인터넷 사용 중. 어느 통신사로 이동할까요??[4]
겜돌이 01-23 01-23 조회 69
88467 SK인터넷 요금 문의[1]
아이언맨 01-23 01-23 조회 32
88466 통신사 옮길때 위약금 때문에 문의드립니다.[1]
sw**** 01-23 01-23 조회 57
88465 문의드립니다[1]
c**** 01-23 01-23 조회 28
88464 핼로인터넷 3년 경과 kt인터넷 3년경과[1]
yachtman magi… 01-23 01-23 조회 34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