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셋톱박스 고장 교체 후 기간 연장 문의 [1]
r***
작성일 : 20.01.07 조회수 : 377


lg u+ 장기 고객인데

셋톱박스가 또 고장 났습니다

 

한번씩 장비 고장으로 교체하면

그날 부터 다시 약정되어

기간이 늘어나서 손해를 여러 번 보았는데

 

원래 그런 것 인지 아니면

기존 약정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lg u+ 사이트 약정 기간 확인하니까

 

인터넷, tv, 전화 모두 약정(할부)기간 - 잔여 기간

숫자 표시 없이 공란으로 나오는데

오류 인가요?

U+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는 약정명-무약정으로 표시

 

184월에 3년 약정했었는데… 아직 많이 남았는데 이상하네요

 

장비교체 후 약정 기간 안 늘어나게 하는 방법 알려 주세요.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01.0720년 01월 07일, 16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r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약정기간이 공백으로 있는 이유는
    지금 LG유플러스 전산 전체에 시스템 오류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LG인터넷을 사용 중인 동료분 정보로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았는데
    역시나 마찬가지로 공백으로 뜨고 있네요ㅠ

    심지어 청약(가입) 전산도 이틀째 먹통이었다가
    오늘 오후에 부랴부랴 복구되어
    대기하셨던 분들 모두 이제서야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오잉.. 그나저나 셋탑박스를 교체한다고 해서
    약정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_+

    쪼끔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셋탑박스에는 임대기간과 약정기간이라는 개념이 있는데요~!

    1) 우선 임대기간은 셋탑박스를 임대받은 기간을 의미합니다.
    LG의 경우에는 임대기간 3년이 지나면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해드리고 있어요ㅎㅎ

    헌데... 한 가지 주의하실점이
    똑같은 모델로 교체받으셨다면 기존 임대기간이 유지되지만
    다른 모델로 교체받는 경우에는 교체시점으로부터 임대기간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UHD 2세대 셋탑박스를 2년동안 사용하고
    UHD 3세대 셋탑박스를 지난달에 교체받으셨다면
    임대기간은 약 한 달이 되어요.


    2) 약정기간은 최초 가입한 시점으로부터 사용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요것은 셋탑박스를 다른 모델로 교체하셨어도 3년으로 재갱신되지 않고
    기존 약정기간이 그대로 유지되어요~!

    예를 들어
    2019년 1월 7일에 3년약정으로 신규가입하면서
    UHD 2세대 셋탑박스를 임대받았고
    2019년 12월 19일에 UHD 3세대 셋탑박스를 교체받으셨어도
    약정기간은 1년이 흘러 -> 2년은 남은 셈입니다^^;;;

    쪼끔... 복잡하지요~!?
    r님의 가입(계약) 상황을 알 수 없기에
    정확한 것은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답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_+
    느낌적인 느낌에는(?) 셋탑박스를 다른 모델로 교체받으셔서
    임대기간이 달라진 것을 -> 약정기간이 늘어난 것으로 오해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지금 LG유플러스 전산 전체에 시스템 오류가 있어서
      홈페이지 조회가 이상하게 보이고 있어요ㅎㅎ

    2) 셋탑박스를 교체받으셔도 약정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ㅠ

    3) 정확한 것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마 임대기간이 변동된 것을 오해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42668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46]
김사라 01-30 01-30 조회 408121
94109 SK인터넷+ TV 가입 문의
이상동 00:26 47분 전 조회 11
94108 인터넷 관련
새꼼달콤 08-05 08-05 조회 13
94107 KT 기가지니2에 넷플릭스 업뎃은 언제쯤 되나요? 급합니다!!
진파랑 08-05 08-05 조회 28
94106 통신직구 라는 사이트와 같은곳인가요?
JJ 08-05 08-05 조회 17
94105 8월 15일에 인터넷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kkj**** 08-05 08-05 조회 17
94104 이사하는곳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망이 안된다면?
sexy0k**** 08-05 08-05 조회 7
94103 IPTV를 추가하고싶습니다.
별명은한… 08-05 08-05 조회 13
94102 KT 문의 드립니다.
뽕괘 08-05 08-05 조회 14
94101 이사로 인한 인터넷 신규가입 관련 문의
스파클링 08-05 08-05 조회 12
94100 대칭 비대칭 문의 드립니다[2]
Apious 08-05 08-05 조회 61
94099 해지신공
08-05 08-05 조회 22
94098 인터넷 티비 핸드폰 결합 문의
김완일 08-05 08-05 조회 18
94097 kt 약정 끝나서
ws**** 08-05 08-05 조회 39
94096 TV + 인터넷 문의~
웅맛 08-05 08-05 조회 24
94095 현재 SK 브로드밴드 사용자입니다
08-05 08-05 조회 34
94094 대칭 비대칭 문의입니다.
ㅇㅇ 08-05 08-05 조회 24
94093 SK 텔레콤 번호 이동 후 인터넷 무료 사용 안내 전화를 받았습니다
느디 08-05 08-05 조회 15
94092 LG3년약정 후 재약정 문의
love6**** 08-05 08-05 조회 37
94091 인터넷 tv 문의입니다~
세실 08-05 08-05 조회 16
94090 인터넷+tv가입문의
꾸준이 08-05 08-05 조회 21
94089 SKB 계약 해지 후 다른 통신사로 넘어가려 합니다.
DT JUDO 08-05 08-05 조회 31
94088 문의합니다
백인구제 08-05 08-05 조회 11
94087 부모님 이사에 따른 인터넷 선정
쫑이간다 08-05 08-05 조회 16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