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설 연휴!
설 연휴 잘 보내고 계십니까?
백메가 임직원들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겠습니다^^

24일과 27일에 당직근무가 운영되지만
전화가 많이 밀릴 수 있습니다~!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전화번호 남겨주시면
3년이상 숙련된 상담원이 전화 드립니다^ㅡ^
전화상담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안녕하세요. 저번 비대칭인터넷으로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터무니없는 위약금 관련하여.. [1]
san****
작성일 : 20.01.06 조회수 : 125

안녕하세요. 저번 비대칭인터넷으로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통신사가 맞지않아 대칭인터넷으로 가입하려고 해서 LG U+ 해지를 하려고하는데

1년 6개월을 썼는데 위약금이 너무 터무니없이 비싸서 정확한 위약금을 알기 위해

위약금 확인내역서 및 1년약정 요금 등을 물어보고 정확한 가격에 해지하는게 맞는다고 알고있습니다.

 

위약금 확인내역서를 통하여 정확한 가격 확인 좀 부탁드려도될까요?

LG U+ 3년 중 1년반을 썼는데(티비+인터넷500mb+iot) 위약금이 70만원돈이 말이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

010-76**-****입니다. 1/6일에 문자나 오후 3시 이후 전화부탁드려도될까요?

부탁드립니다..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0.01.0720년 01월 07일, 15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san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이쿠야 ㄷㄷ 고가 요금제+여러 상품을 이용 중이셔서
    해지 위약금이 어마어마한 듯 하네요..ㅠ


    1. 자~! 우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됩니다.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TV도 함께 가입하면 더 할인해드립니다.
    3) IoT까지 함께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해드려요.

    위와 같이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
    큰 할인혜택을 받을수록 위약금 부담도 더 커집니다ㅠ
    하여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말씀해주신 위약금이 나올 수도 있어요 ㄷㄷ


    2. 아마 느낌적인 느낌에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위약금을 확인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홈페이지 조회는 당일 해지 기준으로 조회되지 않아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즉,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_+

    어떤 상품으로 가입했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예측해보기 어렵기 때문이지요ㅠ


    3. 다만, 전화해서 위약금을 확인하실 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그냥(?) 위약금이 얼마인지 여쭙지 마시고요~
    임대받은 장비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몽땅 잘 반납하는 경우에
    실질적으로 청구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여쭈어주세요ㅎㅎ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간~~~혹 위약금이 더 크게 느껴지도록
    장비배상금을 포함해서 안내해드리는 상담원분이 계시기 때문이에요^^;

    이 장비배상금이라 함은 임대받은 장비(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에
    파손과 같은 문제가 있거나 미반납할 경우에 청구되는 위약금을 의미하는데요..!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장비배상금까지 내는 일이 없답니다.


    4. 확답받은 위약금도 너무 크다면
    당장은 사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보시기를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_+

    LG유플러스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150Mbps(18.75MB/s)인데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만에 하나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미만으로 계속 나온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으나
    잘 나온다면 확답받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ㅠ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다른 이유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건데
    70만원 정도의 위약금내고 해지하는 것은 너무 억울합니다ㅠ
    그러니 꼭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에 KT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려요 +_+

    즉,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다고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고 ->
    기사님이 다녀가셨음에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더이상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 처리해주세요~"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확답받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위면해지받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부디 LG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 빠른 시일내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말씀주신 위약금이 나올 수 있긴 합니다ㅠ

    2) 다만, 홈페이지 조회는 정확도가 떨어지니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장비배상금을 제외한 실질적인 위약금이 얼마인지를 확인해주세요~!

    3) 역시나 위약금이 어마무시하다면 지속적인 장애신고를 통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합니다^^;;;

    저는 게시판과 관련된 교육만 받은 게시판 지기라 요기에서만 만날 수 있고요ㅠ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답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하여
    남겨주신 연락처로 답변완료 문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5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19923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36]
김사라 01-30 01-30 조회 379131
88538 온가족플랜!
베르베르 20:36 6분 전 조회 3
88537 문의드립니다
강건이맘 20:22 20분 전 조회 3
88536 약정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마시자 20:17 25분 전 조회 1
88535 현재 온가족 할인 한도 초과하는 인터넷 회선 추가시 할인 방법 문…
아웃라이… 19:48 55분 전 조회 4
88534 SK 인터넷, IPTV 약정 종료로 문의드립니다.
한남동사… 17:32 3시간 10분 전 조회 17
88533 곧 이사를 앞두고 있는데 해지 후 가입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모듬살이 16:44 3시간 58분 전 조회 7
88532 LG 서비스불가 지역에 의한 해지 시 위약금 관련
도란이 16:41 4시간 1분 전 조회 11
88531 약정종료 + 이사 어느 인터넷이 나을까요
민메 15:44 4시간 58분 전 조회 22
88530 대칭형 비대칭형
김성재 15:36 5시간 7분 전 조회 19
88529 가족중 2명이 kt, 한명이sk
이선재 14:16 6시간 27분 전 조회 21
88528 3년약정이 곧 끝납니다
바보 13:46 6시간 56분 전 조회 33
88527 SKB 가입 및 요금제 문의
ㄱㅈ 11:54 8시간 48분 전 조회 35
88526 유플 인터넷 결합 질문이요!
김정필 10:52 9시간 50분 전 조회 26
88525 sk 신청합니다
김지용 10:36 10시간 6분 전 조회 32
88524 약정 3년 만료가 다돼어갑니다
소드엠프… 07:48 12시간 54분 전 조회 38
88523 현재 프리미엄 결합중에 제 명의로 인터넷 추가시 할인혜택
팀웍 04:17 16시간 25분 전 조회 17
88522 기가인터넷 가입 문의드립니다
이성희 01-26 01-26 조회 35
88521 KT VDSL 100MB설치하였습니다.
네트워크… 01-26 01-26 조회 38
88520 대칭형 인터넷 + tv 가입하고 싶습니다
안준영 01-26 01-26 조회 48
88519 인터넷가입 문의 드립니다.
알렉영수 01-26 01-26 조회 45
88518 sk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kh**** 01-26 01-26 조회 52
88517 이사로 인한 인터넷+IPTV 이전 문의
반서현 01-26 01-26 조회 24
88516 LG유플러스 만기상담
찝쩍녀 01-26 01-26 조회 57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