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an****님의 글

안녕하세요. 저번 비대칭인터넷으로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터무니없는 위약금 관련하여..

회원님의 사진
  • san****
  • 댓글: 1
  • 조회: 1,319

안녕하세요. 저번 비대칭인터넷으로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통신사가 맞지않아 대칭인터넷으로 가입하려고 해서 LG U+ 해지를 하려고하는데

1년 6개월을 썼는데 위약금이 너무 터무니없이 비싸서 정확한 위약금을 알기 위해

위약금 확인내역서 및 1년약정 요금 등을 물어보고 정확한 가격에 해지하는게 맞는다고 알고있습니다.

 

위약금 확인내역서를 통하여 정확한 가격 확인 좀 부탁드려도될까요?

LG U+ 3년 중 1년반을 썼는데(티비+인터넷500mb+iot) 위약금이 70만원돈이 말이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

010-76**-****입니다. 1/6일에 문자나 오후 3시 이후 전화부탁드려도될까요?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an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이쿠야 ㄷㄷ 고가 요금제+여러 상품을 이용 중이셔서
    해지 위약금이 어마어마한 듯 하네요..ㅠ


    1. 자~! 우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됩니다.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TV도 함께 가입하면 더 할인해드립니다.
    3) IoT까지 함께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해드려요.

    위와 같이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
    큰 할인혜택을 받을수록 위약금 부담도 더 커집니다ㅠ
    하여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말씀해주신 위약금이 나올 수도 있어요 ㄷㄷ


    2. 아마 느낌적인 느낌에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위약금을 확인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홈페이지 조회는 당일 해지 기준으로 조회되지 않아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즉,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_+

    어떤 상품으로 가입했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예측해보기 어렵기 때문이지요ㅠ


    3. 다만, 전화해서 위약금을 확인하실 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그냥(?) 위약금이 얼마인지 여쭙지 마시고요~
    임대받은 장비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몽땅 잘 반납하는 경우에
    실질적으로 청구되는 위약금이 얼마인지 여쭈어주세요ㅎㅎ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간~~~혹 위약금이 더 크게 느껴지도록
    장비배상금을 포함해서 안내해드리는 상담원분이 계시기 때문이에요^^;

    이 장비배상금이라 함은 임대받은 장비(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에
    파손과 같은 문제가 있거나 미반납할 경우에 청구되는 위약금을 의미하는데요..!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장비배상금까지 내는 일이 없답니다.


    4. 확답받은 위약금도 너무 크다면
    당장은 사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보시기를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_+

    LG유플러스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150Mbps(18.75MB/s)인데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만에 하나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미만으로 계속 나온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으나
    잘 나온다면 확답받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ㅠ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다른 이유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건데
    70만원 정도의 위약금내고 해지하는 것은 너무 억울합니다ㅠ
    그러니 꼭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에 KT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려요 +_+

    즉,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다고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고 ->
    기사님이 다녀가셨음에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더이상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 처리해주세요~"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확답받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위면해지받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부디 LG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 빠른 시일내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말씀주신 위약금이 나올 수 있긴 합니다ㅠ

    2) 다만, 홈페이지 조회는 정확도가 떨어지니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장비배상금을 제외한 실질적인 위약금이 얼마인지를 확인해주세요~!

    3) 역시나 위약금이 어마무시하다면 지속적인 장애신고를 통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합니다^^;;;

    저는 게시판과 관련된 교육만 받은 게시판 지기라 요기에서만 만날 수 있고요ㅠ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답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하여
    남겨주신 연락처로 답변완료 문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