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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e****님의 글

지역인터넷 단체가입으로 인한 kt인터넷 이전 불가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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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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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타지역 원룸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살던 집에서는 백메가를 통해 KT 기가인터넷+TV를 가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사 후 건물전체가 특정 지역인터넷에 가입되어 타사 인터넷을 사용하지 말라는 안내문을 확인하였네요

 

주소검색을 해보니 기가인터넷 가능지역이라고 검색이 되질 않고..

 

약정기간도 남아있어 해지도 불가능하다면 KT인터넷 사용도 하지 못한 채 월 요금만 계속해서 나가야 하는 것일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ree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어쩔 수 없이 기존 인터넷+TV를 해지해야하는 상황이군요ㅠ

    건물주분 반대로 개인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것이라면
    지금으로선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위약금을 50% 감면 vs 100% 면제받는다.

    1) 만에 하나 이사가실 댁에
    현재 사용 중이신 KT기가인터넷이 아예 설치불가한 상황이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_+

    다만, 60일 이내에 동급상품으로 제공가능하거나
    타사에서도 동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 하는 상황이면 위면해지가 불가합니다ㅠ

    헌데.. 설치환경에 따른 변수가 많아
    어찌될지 미리 상황을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일단은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를 통해
    이사가실 댁으로 이전설치 요청을 하시고 ->
    상황을 지켜보셔야만 100% 면제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2) KT기가인터넷이 설치가능하다고 판정되어도
    건물주분 반대로 설치가 불가할텐데요..
    이 상황이라면 위약금을 50%라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이 경우에 KT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감안(?)하여
    총 위약금에서 50%를 감면해드리고 있거든요 +_+

    다만, 그냥(!?) 감면해드리는 것이 아니어서
    역시나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꼭 확답받으셔야 하고요ㅠ
    KT 내부서식과 이전증빙서류(임대차, 매매계약서 혹은 주민등록등본)를 제출하셔야
    50% 감면을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2. 다른 분에게 양도한다.

    시간 여유가 괜찮으시다면 밑져야 본전이니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심이 좋은데요~!
    이 방법은 거의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요ㅠ

    보통 양도받아 이용하려는 경우는 3년약정이 부담되는 분이
    단기간 동안 100메가 인터넷만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함인데요^^;;
    ree님께선 기가급 인터넷과 TV를 사용 중이셔서
    양도받을 분께서 월요금 부담이 클 것이에요.

    다만, 약간의 귀찮음(?)도 괜찮으시다면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인터넷 양도는 중고나라에서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조금만 둘러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이 딱 보이시겠지만
    양도하실 땐 이전설치비를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요..!
    약~간의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요것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또한, 양도에 성공하신다면 양도자분에게
    모뎀, 어댑터, 셋탑박스 등 모든 KT 임대기기를 택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_+
    기사님 내방 시 기기가 준비되어있지 않으면 설치불가하고
    기기가 하나라도 빠지면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생긴답니다^^;

    이렇게요~♡


    3. 혹시 인터넷과 TV를 설치받으신지 1년이 지났는지도 궁금합니다ㅎㅎ
    인터넷, TV를 설치받은지 1년이 채 되지 않았다면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더라도 ->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거든요ㅠ

    하여 만에 하나 1년이 되지 않았다면
    댓글로 인터넷 가입자(대표명의자)분 존함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최대한 ree님에게 손해되지 않는, 좋은 방도가 있을지 찾아보겠습니다 +_+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남겨주세용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상황에 따라 위약금 50% 감면 vs 100% 면제받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분에게 양도하는 방법도 있으나
      기가인터넷+TV 상품이어서 어려울 가능성이 높아요ㅠ

    3) 인터넷, TV를 설치받은지 1년이 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으니 가입기간도 한 번 확인해주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ee****
    강** 010-50**-****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ee****알려주신 정보로 조회해보니
    작년 1월 21일에 KT상품을 설치받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_+
    1년이 되기까지 애매한 기간이 남았네요^^;;;

    혹~시 사용기간 중에 일시정지를 하셨거나
    요금이 미납된 적이 없는지만 한 번 더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유~!?
    2가지 모두 문제없으면 어떻게든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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