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영국신사님의 글

lgu플러스 무약정 3년 1개월에38500원이라고하는데 이야말로 lgu가 위약아닙니까?

회원님의 사진
  • 영국신사
  • 댓글: 1
  • 조회: 851

안녕하세요 ?

지방유선방송에 가입 10여년만에 엘지폰을 구매하려고 같다가 애기를해보니 28.000원정도 나온다기에 좀비싼편이긴했지만

그냥하번 빠꾸어보려고 자세히 문의해보았습니다 인터넷 1대 전화 1대티브 2대 현재보는데 31.천 나오는데 엘지는

인터넷1 티브2대라고 애기했데 28.000원 나오다고 하여 계약을 하었습니다

가입후 당초가입때완 달리 요금이 부과 되고 그리고 우연히 당시엔 엘지 폰을 내자와나가 사용하되었는데 게약후에에

lg폰이 말썽을 부려 맏은일 철리를못하고 직장인으로써 위험천만이라 결국sk 폰으로바꾸었습니다 당장 인터넷요금이 5.500추가돠 나왔습니다하여 자방에 있는티브1대셋톱 회수해갈것을 6월부터 12월까지용청하여겨우2019. 12/8경회수해같습니다

그럼에도 앞으로계속 38.500원이 나올것이고 합니다

하여 lgu 상품 전체를 해지하려고 합니다 사은품이라고상품권 3십만원 받았습니다 이상품권만 내면 됩니까

그리고 고장이 낫다고 하면 출장비 18.000원 지출해야된다고 미리 얘기합니다

그리고 lg폰중에서도 x4볼트가 제일 말썽인 폰입니다  이와가튼내용으로 고생하고게시면 해답 좀 알려주세요

늙은이 두사람밤에 잠시보고 자자는데 요금 폭탄에 밤잠을 이루기가 힘들어 젓습니다

희망이 잇는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영국신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헙.. 상황을 먼저 정리하자면,

    1) 영국신사님과 내자(배우자)분께서 휴대폰과 인터넷을 LG유플러스로 사용하시고
    이를 결합하여 요금할인을 득하셨을 것이고요~!

    2) 최초 안내받은 요금(약 28,000원)과 상이한 인터넷 요금이 청구되었
    이후 방에 설치한 TV 1대를 해지함과 더불어
    사용성 불량으로 LG유플러스 스마트폰을 SK로 번호이동하셨다는 거죠? +_+

    3) 추론하건데 인터넷 고장(장애) 문제로 고객센터에 신고를 자주 하셨나봅니다.
    통상 엔지니어 출동비는 장애원인이 사용자 과실일 경우 청구되는데
    실제로 청구하는 일은 드물기 때문이지요^^;;;


    1. 일단 실제 청구된 요금이 얼마인지가 중합니다.
    당시 안내받은 요금(약 28,000원)과 차이가 있었다면 그에 걸맞는 인과가 존재해야 하고
    별다른 인과없이 허위/과장 안내를 한 것이라면 가입을 주도한 대리점의 과실이 맞습니다.
    일명 "불완전판매행위"라 일컫는 행위지요ㅠ

    하지만 ① 중도에 TV가 해지되거나 ② 스마트폰 결합이 해제된 변수가 있었고
    ③ 영국신사님께서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신 시점도 분명치 않아 제가 추론할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그리고 불완전한 요금 결과값이 얼마인지조차 확실치 않고요;;)


    2. 한편 스마트폰 사용성 불량으로 번호이동을 취하셨는데

    ① 단순히 유심(USIM) 변경을 하신건지
    ② x4 스마트폰을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체하신건지
    ③ 아니면 SK로 번호이동하면서 x4스마트폰으로 교체하셨다는 것인지
    혹은 다른 상황이신지 예측되지 않습니다.

    즉, 스마트폰 사용성 불량이 현재진행형인지 과거의 문제인지가 궁금해요ㅎㅎ
    저희 백메가가 통신과 관련된 부분이라면 도의적 측면에서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소통하고 있긴 합니다만..
    사실 스마트폰 구매나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청약은 달리 취급하고 있지 않아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ㅠ


    자~! 결론적으로 남겨주신 글은 다양한 질문이 내포되어 있는데
    정황사정에 대한 정보가 적어 상황을 상상하기 힘듭니다^^;;;
    하여 제가 역으로 몇 가지 질문을 드릴게요 +_+

    1) 2개월차 요금 청구서를 가지고 계신가요?
    1개월차 요금은 설치비 + 사용기간만큼 일할계산된 요금이라 부정확합니다ㅠ

    2) SK로 스마트폰 번호이동한 것은
    적어도 (인터넷 가입 후) 3개월차 이후에 벌어진일인지요~?

    3) 현재 x4스마트폰을 쓰고 계시다는 겁니까?
    아니면 SK번호이동하시면서 x4 스마트폰을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체하셨습니까?
    (LG전자와 LG유플러스는 별개의 회사입니다. 이를 분리해서 바라봐주세요ㅎㅎ)

    4) 배우자분께서는 여전히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십니까?

    5) 당시 영국신사님, 배우자님의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요금제는 무엇이었나요?

    6) 스마트폰 사용성 불량의 구체적인 증상이 무엇이었습니까?
    스마트폰 단말기기 문제인지, 통신품질의 문제인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알 수 없어서 여쭙습니다^^;

    7) 오프라인 지역 공식대리점에서 가입하신 것이 맞나요?
    또한, 상품권만 받으신 것이 맞는지요~?
    대리점 가입은 현금 + 상품권 포함해서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8) 음 아마.. 휴대폰을 공짜(?)로 지급한다는 명목으로
    현금 사은품은 상쇄시킨 계약조건으로 판단되는데..
    제가 계약조건을 모르니 알 수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ㅠ
    하여 그 계약서 가지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이렇게요~! (질문이... 많지요? ^^;;)
    정황이 파악되면 어찌하심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저는 영국신사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