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회차로 SK -> KT로까지 인터넷 변경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쓰다가 문제점이 하나 생겨서 문의드려봅니다.
현재 거실쪽 (셋탑박스) 와 물려있는 공유기(KT공유기)가 굉장히 느려진것같아서 기왕 바꾸는김에 좋은모델로 바꾸자싶어 IPTIME A8004T 라는 공유기를 설치하여 방금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백메가 속도가 나와서 공유기 기 내 설정을 확인해보니 들어오는 라인자체가 100mbps로 설정되어있더군요.
다만 모뎀이 있는 원래 제방에는 반기가 속도가 제대로 측정되고요.(여기에도 다른 IPTIME 공유기를 물려뒀습니다).
추론을 해보자면 제방에서만 반기가 라인이 들어가고있고 나머지 방들은 죄다 100메가 라인만 들어오는것같은데요. 제방에서 다른 방들까지의 거리가 좀되어서 여기서 나오는 공유기의 신호는 별로 의미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거실에 있는 공유기를 그냥 백메가로 이용하자니 기가랜 지원되는 공유기를 사놓고서 백메가로 사용하는것도 이상하고.. 아무래도 가운데인 거실에서 접속되는 기기수가 가장 많은데 (셋탑박스, 인터넷전화등등) 이걸 백메가 회선을 나눠서 쓰니 속도가 느려질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안그래도 SK->KT로 바꾼후에 인터넷 QOS가 있다는 사실에 너무 스트레스받고있는데;; (SK는 정책상 있어도 QOS안걸리더라구요.. 이부분은 정말정말 후회하고있습니다. 인터넷 사용량이 높은지라...) 전에는 없던 문제가 이리저리 생기니 정말 골치가 아픕니다.
당연히 공유기 문제겠다싶어 새로 공유기를 들인건데.. 라인문제인걸 알고나서 가족들 원성들은건 또 덤이구요;;;
어쨌든 지금 100Mbps로는 과부하인게 확실히 느껴져서.. 이부분을 해결해야하지 싶은데 기사님을 부르면 답이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