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olo님의 글

올해 1월에 신규로 백메가 통해서 가입했는데 질문이 있어요ㅠㅠ

회원님의 사진
  • Holo
  • 댓글: 1
  • 조회: 1,220
어쩌다보니 이사를 가게되는데 기본 옵션에 인터넷이 이미 있어서
해지를 해야할것 같아요...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인은 못해봤는데
혹시 최대한 손해안보고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이중으로 돈내기도 뭐하고 이사하는곳은 관리비 포함이고..
그냥 위약금 물어야 하나요?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Holo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오?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반갑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이코..! 이사가시는 곳 건물내에 인터넷을 따로 지원하여
    지금 쓰고 계신 인터넷이 필요없어진 상황이시네요ㅠ.ㅠ

    Holo님 상황에서는 아래 선택지가 있습니다.
    ⓐ 인터넷을 해지한다. -> 위약금을 납부할 수 밖에 없지요..ㅠ
    위약금 납부는 차치하고 가입 후 1년이 될 때까지는 인터넷을 살려두셨다가
    1년이 지나고 해지하셔야 해요.
    1년내 해지하시면 위약금 뿐만이 아니라 가입 후 받으신 사은품도 반납하셔야 하거든요.
    해지하시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반드시 개통(설치)한지 1년이 지나고 해지하셔야 합니다.

    ⓑ 다른 사람에게 양도한다.
    중고나라에 인터넷 양도글을 올리고 양수인을 찾는 것이죠.
    아래 띄워둔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인터넷 양도/양수 까페 소개합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6

    인터넷과 TV를 같이 쓰신다면 양도 받으시는 분을 찾기가 힘들지만
    인터넷만 단기로 찾으시는 분들이 은근 많습니다.

    ⓒ 인터넷을 필요로 하시는 가족분이 없으신지,
    아니면 가족분께서 쓰시는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상황이시라면
    이 인터넷을 이전하여 가족분이 만료일까지 방법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Holo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은
    ⓑ와 ⓒ 두가지입니다.

    Holo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으니
    몇가지 질문이 있어요~!

    질문1) 현재 쓰시는 인터넷 통신사와 사용하고 계신 상품을 알려주세요.
    따로 로그인 기록으로 가입상품을 확인하려고 했으나 정보가 조회되지 않았습니다ㅠ;;

    *예시답변: KT인터넷,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문2) 혹,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약정기간이 만료된 곳이 있을까요~?!


    질문3) 주인분 통해 확인해 주십시오!
    개인 인터넷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인터넷 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비용은 제외하고 관리비는 내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개인 설치가 가능하시다면 굳이 해지하시거나,
    다른분께 양도할 필요는 없거든요ㅎㅎ


    위 세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Holo님 댓글 기다릴게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