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매력스포님의 글

유투브보는데 끊기는 거면

회원님의 사진
  • 매력스포
  • 댓글: 7
  • 조회: 1,639
어찌해야하죠??

게임도아닌데 왜이리 끊기지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매력스포님 ^_^
    백메가 김사라 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오.. 그런데 유튜브가 계속해서 끊김이 발생하는군요 ^^;

    이상하네요...!
    유튜브는 3사 모두 캐시서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웬만한 영상들은 이 곳을 통해 빠르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거든요! (= 스트리밍)

    요즘들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지,
    아니면 가입하셨던 때 부터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등등 조금 더 상황을 살펴보아야 원인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백메가에서 매의 눈으로 캐치해보겠사오니 +_+
    몇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시겠어요~!?


    1) 혹시 백메가의 가입자 분이신가요~?
     그렇다면 명의자 분의 존함, 휴대폰 뒷번호 네자리, 가입하신 지역
     이렇게 세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세용 :)

     백메가 가입자 분이 아니시라면..
     어떠한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하시는지만 말씀해주시겠어요~? ^_^


    2) 인터넷 속도 측정을 부탁드려요~!
     참고로 국내에서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라
     속도측정은 벤치비를 통해 해주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
     통신사 기사님들도 자주 쓰시는 사이트이죠!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주시겠어요~?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 혹시나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1) 모뎀에서 ----> 컴퓨터로 직통으로 유선연결하여 속도를 체크해주시고
     2) 모뎀---공유기---> 컴퓨터로 연결된 속도를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품질 문제가 공유기 스펙 때문인지 체크해보려구용~)


    3) 가입하셨던 시점부터 유튜브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건가요~?
     아니면 요즘들어 문제가 생긴 건가요~?


    4) 유튜브 외에 다른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는지요~!?
     인터넷 서핑이나 온라인 게임, 파일 업 다운로드 등등
     이러한 경우에도 말이죵~!


    우선 이렇게 네가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매력스포님!!

    앗,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함께 남겨주시구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매력스포
    최** *** **구 **동

    최근들어  유투브가 끊김

    모바일농구겜도 노란색에서 빨간색왓다갓다함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매력스포앗! 모바일로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스펙과 / 단말기(스마트폰) 스펙이 변수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컴퓨터에서 이더넷 품질을 (유선 인터넷) 직접 측정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런데...
    제가 이런저런 사례들을 살펴보니,
    아무래도 해결이 안될 듯 해 보입니다 ㅠㅠ

    매력스포님과 비슷하게,
    LG 비대칭 망을 사용하셨는데요~! (지금 확인해보니 비대칭 망이더라구요 >_<)
    처음에는 유튜브 사용에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어느 시점부터 유튜브 속도가 느려졌다고 하시더라고요...
    결국엔 품질을 참지 못하고(?) 해지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이대로 약정 만료까지 쭉 사용하시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음..
    혹시 컴퓨터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한번 모뎀에서 ----> 컴퓨터로
    '유선'으로만 직결 연결하여 유튜브를 재생해보시겠어요~!?
    공유기 없이 말이죠!

    이 때에도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아무래도 해결할 수 없는 망 문제가 맞아보입니다 ㅠㅠ

    지금 바로 체크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매력스포
    @김사라아아~ 컴퓨터는 쓰지않고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해지가가능한가요
    약정으로 알고잇는데...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매력스포네! 백메가로 가입하셨지요~!?
    그렇다면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셨을 겁니다..!
    대략 1년 반 정도의 약정이 남아있을테지요...


    헌데 '그냥' 해지하신다면
    개인 변심으로 인한 해지로 취급되기 때문에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단독이라면 대략 20~30만원 정도의 위약금이 발생하리라 예상합니다 ^^;

    매력스포님의 개인적인 변심(?) 때문에 해지하시는 것도 아닌데
    이를 부담하시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ㅠㅠ


    ========================================


    그런데 말입니다!
    품질 저하를 문제로 한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개인 서비스 약관] -> [27번 U+인터넷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하시면
    8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uplus.co.kr/css/rfrm/prvs/RetrieveUbDnTermsIndi.hpi?catgSrlno=111



    제12조 (계약의 해제,해지)

    ⑧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⑧-1. ⑧항에 의해, 할인반환금을 면제하였으나 구비서류 변조 등
     이용고객이 부적절한 사유에 의한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할인반환금을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물론 보통... 유튜브 속도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
    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에도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장애시간이라는 것을 폭 넓게 해석하시면
    분명히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시간과 노력을 들이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


    ========================================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ㅎㅎ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부들부들..)

    "인터넷이 비대칭으로 들어와도 그냥 참고 사용했는데,
     이젠 유튜브까지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매력스포
    @김사라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에도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좀 해석의 여지가 있긴하겟내요.....

    그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매력스포으아니! 제가 48시간을 24시간이라고 잘못 말씀드렸네요 ^^;
    혼란을 드려서 죄송합니당...
    의식의 흐름대로 말씀드렸나봐요 ㅠㅠ


    다시 정리를 해보자면요!!

    물론 보통... 유튜브 속도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
    '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48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
    에서 이 '장애시간'이라는 것을 폭 넓게 해석하시면
    위약금 해지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SK 비대칭 망을 사용했을 때,
    다운로드 속도는 위면해지 기준이 부합되지 않았으나.. (다운은 괜찮았거든용 ㅠ)
    업로드 속도가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느려서
    2~3회 A/S 끝에 결국 위면해지 판정을 받은 적이 있거든용 :) ㅎㅎ
    업로드 속도에 대한 규정은 없는데도 말이죠~!

    물론 상황에 따라 /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ㅠㅠ
    LG도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 예상합니당...


    지금 바로 전화하셔서 (LG 본사 101번)
    "인터넷이 비대칭으로 들어와도 그냥 참고 사용했는데,
     이젠 유튜브까지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내 잘못도 아닌데 불이익을 보는건 너무 부당한 것 같다"
    라고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직 6시 전이니 전화하셔서 기사님 방문을 요청해주셔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