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준호님의 글

CJ헬로비전 인터넷을 해지하고싶어요 ㅠㅠ

회원님의 사진
  • 김준호
  • 댓글: 1
  • 조회: 4,409
2017년 4월? 5월? 쯤에 인터넷 신청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는데

그동안 집에서 컴퓨터를 쓰지않고 핸드폰만 쓰다보니 느리다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최근에 컴퓨터를 사고 롤이나 배그같은 인기게임을 실행시켜보니

비대칭 동축케이블형이라 너무 느려서 더이상 사용을 못할거 같아

해지를 하고 kt로 가입을 하고 싶은데 위약금이 많이 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두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는데

첫째는 헬로비전에서 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는 지역인지 물어본 후

1기가 인터넷으로 변경하여 약정해지까지 쓰다가 kt로 갈아타기

두번째는 위약금을 물고 kt로 갈아타기인데..

아무래도 두번째 방법은 최소 30만원이상 나올거같아 조금 부담이 되네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사 100메가라는 사이트가 되게 질의응답을 잘해주셔서

한분 저도 남겨보았습니다...

어떤 방법이 괜찮을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김준호님
    저는 백메가 김사라구요~♡
    이렇게 백메가로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CJ 인터넷을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 고민 중이시군요~! ㅠㅠ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고 있다면...
    아무래도 온라인 게임을 하시기에는 역부족일 것입니다
    반응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게임이 뚝뚝 끊기겠지요!

    현실적으로 CJ가 비대칭 망을 -> 대칭형으로 업그레이드 하기는 어려울테니...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대칭형 인터넷이 가능한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그런데 지금 해지하신다면
    말씀하신대로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됩니다!
    아마 적어도 30만원 가량을 부담하셔야 되지 않을까요~? ^^;

    물론...
    저 또한 SK 비대칭에서 --> KT 대칭형으로 바꿔서 광명을(?) 찾은 1인으로서
    위약금을 부담하시더라도 통신사를 바꾸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만...
    김준호님의 개인적인 변심 때문에 해지하시는 것도 아닌데
    위약금은 너무 부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_^;




    그런데 말입니다~!?
    만약 품질 저하를 문제로 계속해서 장애신고와 A/S를 받으셨는데도,
    품질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


    아래 헬로비젼 링크로 들어가셔서
    [초고속인터넷서비스] -> [첨부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약관 전문을 다운로드 하시면
    17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cjhello.com/etcService/serviceAdditionPromise.do


    ====================================================

    제5장 이용계약의 변경, 일시정지 및 해지
    제21조 (해지)

    9. 이용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망의 경우 1년 이내) 할인액 반환 없이 해지 시 이용자는 증빙서류를
    우편, 팩스, 방문,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라.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또는 <별표1>SLA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참고>SLA (최저보장속도) 기준

    1. 에어, VAN 플러스, 헬로 tv 스마트팩, 헬로 tv 전용인터넷(SW) : 2Mbps
    2. 광랜라이트, 광랜라이트+ : 15Mbps
    3. 광랜, 광랜 Academy : 30Mbps
    4. 광랜 익스트림 : 50Mbps
    5. 기가 라이트 : 150Mbps
    6. 플래티넘 기가 : 300Mbps
    ○ 속도측정 : 회사의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http://speed.cjhello.com) 에서 측정

    ====================================================


    참고로 [라]는 다운로드 기준인데요~!
    CJ 비대칭이라고 해도 다운로드 속도가 그렇게 느리지는 않을 겁니다...
    아마도 이 기준에 부합하기는 어려울 거구요 ^^;


    대신 [다]를 보신다면...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에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 '장애시간'이라는 걸 폭 넓게 해석하는 것이죠~ ㅎㅎ
    현재 김준호님께서는 업로드 속도 때문에 게임 품질 장애를 겪고 계시니까요 ^^;
    이 외에도 파일 전송이 느리다던가...
    그러한 불편을 겪고 계실 겁니당...

    많은 분들께서도 이를 사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셨답니다!
    그러니 염려마시고 CJ로 전화해보시겠어요~?

    "자꾸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는데도 이러니 너무 당황스럽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통싯나로 이동하신다고 하더라도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거나 품질이 좋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백메가에서 전산을 통해서 가용 / 대칭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그러기 위해 김준호님 댁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같은 건물 내에서도 환경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73 백메가아파트 101동 101호"
    이처럼 정확한 주소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하고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