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코알라님의 글

사용3일째..skt 계약해지 위약금

회원님의 사진
  • 코알라
  • 댓글: 1
  • 조회: 1,427

11월 26일에 skt 50giga인터넷라이트 + tv all 무비 3년 약정으로 가입을 하고
11월 27일에 설치기사가 와서 인터넷과 셋톱박스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TV를 받기로 했습니다(아직안옴)

문제는 28일 오늘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봤는데 업로드가 최대 7mb밖에 안나오는걸 확인했습니다. 
인터넷 설치는 처음이라 대칭 비대칭 이런걸 아예 몰랐어서 핸드폰이랑 묶기위해 skt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제 직업상 업로드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그냥 넘어갈 수가 없겠더라고요ㅜㅜ

그래서 계약 해지하고 대칭이 가능하다는 KT로 새로 설치하고 싶은데

 

이번주에 설치하고 바로 해지한다면 물어야하는 위약금,할인반환금 등 물어야 할 돈이 얼마나 될까요? 

 

그 전에 저희집이 대칭형 사용가능한 동네인지 조회 부탁드리며 주소남깁니다.
(경기도 ***시 ***구 ***로 ***번길 **-**)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코알라님 >_<
    백메가 김사라 라고 합니다~


    27일자로 SK 기가라이트 인터넷을 설치하셨는데...
    업로드가 무려 7Mbps 밖에 나오지 않는군요 ㅠㅠ

    아무리 보아도 업로드 속도가 '비대칭 망'입을 증명하고 있지만,
    혹~~시나 싶어서 SK 전산으로 정확히 확인해본 결과...
    에공.. 역시나 HFC 비대칭 망이 확인되었습니다 ㅠ_ㅠ

    이는 광동축 혼합망인데요~!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동시에 수행할 수 없는 하프 듀플렉스 망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대역폭을 최대로 확보하기 위해
    업로드를 최소한으로 줄여놓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속도가 좋지 않은 것이죠 ㅠ

    간단한 웹서핑이라면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업로드 위주의 작업을 자주 하신다면
    절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되는 망입니다!

    참고로 다른 통신사 망도 살펴보았는데요~?!
    아쉽게도 LG 또한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고 있으며...
    유일하게 KT만이 대칭형으로 확인 됩니다 >_<;

    => 따라서 원활한 업무를 보시려면
    SK 인터넷을 빠르게 해지하시고,
    KT로 가입하시는 것이 정답~ 입니다!



    며칠 사용하시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에 대한 위약금 몇만원 정도는 발생이 할 거에요 ^^;
    또한 여기에 설치비까지 포함되겠구요...!

    아직 그렇게 부담이 큰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코알라님의 단순 변심 때문에 해지하시는 게 아닌데
    이를 부담하시기 좀 억울(?)하기도 하실 거에요 ㅠㅠ



    현재 몇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그냥 맘 편히 번거롭지 않게
    몇만원 가량의 위약금을 부담하시고 바로 해지하시는 것입니다~! ㅠㅠ
    하루라도 더 빨리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덜 나오겠고,
    시간을 가장 절약하실 수는 있지요...


    2) 아니면 SK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일한 장애가 한달에 3~4회 / 24시간 이상 발생하면'
    =>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는 약관이 있거든요 :)

    업로드 품질을 장애라고 보기는 어려울 수도 있으나...
    코알라님께서 사용하시기 어려운 것은 맞으니까요~! ㅠ
    그것도 업무 적으로 사용하셔야 되는 상황에서 말이에요~
    망 품질에 대한 내용도 미리 고지 받지 못하셨구요 ^^;

    물론 SK로 공식적인 장애신고를 넣으셔야 하고
    몇차례의 A/S를 받으셔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기사님께서 방문하여 "A/S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다"라고 판단하고
    위면해지 판정을 내려야 되지요...

    조금 시간이 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기사님이 위면해지 판정을 내리지 않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3) 혹은... 가입하신 대리점 측으로
    위약금에 대한 일부 보상을 요청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업로드 속도가 느릴 수도 있다는 내용을 미리 고지 받지 못하셨으니까요!

    망 품질은 통신사의 문제이기는 하나,
    그래도 대리점 측에서도 이러한 '대칭 / 비대칭'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을텐데...
    품질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내용을 미리 언질하지 않았다는 잘못이 있습니다
    코알라님께서는 대리점만 믿고 가입하셨는데,
    이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지어야 되지 않을까요~!?

    물론... 대리점 측에서 '오리발'을 내밀 수도 있겠지만요 ㅠㅠㅎㅎ
    조금 머리 아픈 싸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음... 우선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문의해보시겠어요~!?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다.
     도저히 업무를 할 수 없는 속도다!
     지금 A/S 기사님을 보내주실 수 있는가?
     혹시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나 되나
     장비를 모두 반납하면 실제로 나오는 위약금, 사용료, 설치비 등을 모두 합해 알려달라"


    그리고 KT로 빠르게 이동하셔야 될텐데요~!

    1) 기존 3개월 내에 KT 인터넷을 사용하신 적이 있는지
     (해지 후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ㅠ)

    2) 결합하실 KT 휴대폰이 있는지 (직계가족, 형제자매 포함)
     있다면 요금제를 말씀해주시구용 ^^

    3) 다른 가족 분들께서(직계가족, 형제자매) KT 인터넷을 사용하시는지

    이렇게 세가지 정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