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사악한마인부우님의 글

인터넷 단독 가입 문의 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사악한마인부우
  • 댓글: 1
  • 조회: 1,060

지난번 한번 문의 드리다가 정신없어 다시 문의 드립니다.

일단 현재 사용중인 딜라이브는 해약해도 위약금 없는걸로 확인이 되었고

TV는 거의 안봐서 그냥 인터넷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샤오미 미박스 이용할수도...

속도는 100 메가면 되구요. 

끈김없어야 되고 대칭이어야 됩니다.

 

본가에 동생이 SK인터넷 TV 및 휴대폰 결합되어있습니다.

동생은 브로드밴드라고 하는데 뭐가 뭔지 분간은 안되네요

참고로 저는 공유기 있으며 휴대폰은 알뜰폰입니다. 

 

 

wz_2022594106_5c5f4afdb4a5b997e09cd03037ea8ecc.jpg 

 

wz_2022594106_dfd3f8088adcf80f7710f4c1437f148a.jpg
 

 

 

 

제 명의로 따로 SK 인터넷 100메가 짜리 설치하믄 할인 되나요?

요금 계산서 받으려고 명의 따로 해야 됩니다.

 

이왕이면 토요일 철거 및 설치 모두 다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초보적인 질문을 해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오! 지난달에 문의주셨던 사악한마인부우님이시지요~!?
    게시판을 눈팅(?)하다 뵌 기억이 납니다 +_+

    아마 이제 시간 여유가 쪼끔 생겨서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듯 한데요..!
    이전에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김가영상담원이
    SK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됨을 확인하였고
    "패밀리" 할인까지 적용받을 수 있으니
    요금+품질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는 SK가입이 정석이에요ㅎㅎ


    1. 그나저나 인터넷 품질은 생각보다 많은 요소들의 하모니예요^^;;;
    즉! 여러 상황에 영향을 받습니다.

    ① ONU 장비 상태 ② L2 스위치 장비 상태
    ③ 간섭 및 노이즈 상황(구내선로 상태) ④ ONT나 모뎀 상태
    ⑤ PC나 노트북, 공유기 성능 등등이요.

    하여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더라도
    장비 성능 문제가 있으면 속도 저하나 끊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요ㅠ
    수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의 한계도 있기 때문에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이 많으면
    마찬가지로 요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ㄷㄷ

    이 부분까지는 미리 확인해볼 길이 없어서 실사용을 해보셔야만 하는데요..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큰 문제는 없으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ㅎㅎ


    2. SK통신사는 같은 SK망을 공유하지만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어서
    이전에 가영씨가 말씀드린 거처럼 소속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달라지고
    사은품 혜택 차이도 있습니다^^;

    어느 회사의 인터넷인지 헷갈리신다면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티월드에서 가입조회가 되었으니 SKT인터넷을 사용 중이시겠네용
    만약 SKB 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SK브로드밴드에서 확인되거든요 +_+


    3. 이렇게 해서~! 패밀리 상품을 가입하신다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만약 이용 중 본가의 SK인터넷을 해지하시면
    패밀리 할인이 사라져 원래의 요금인 22,000원으로 원복되어요.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5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27,5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4. 사악한마인부우님 명의로 가입하셔도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인터넷 요금 청구서도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5. 보유하고 계신 공유기는 잘 이용 중이시라면
    새로 구입하거나 임대받을 필요없이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되어요.

    공유기 연결 작업이 어려운 것은 아니어서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부탁드리면
    추가 비용없이 흔쾌히 연결해주실 거예요 +_+b
    물론 따로 사악한마인부우님께서 직접 연결하여 이용하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ㅎㅎ


    6. 샤오미 미박스 이용을 염두에 두고 계신 이유는
    TV를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콘텐츠를 크게 시청하고자인거죠~?
    개인적으로는 "크롬캐스트"도 함께 고려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TV의 HDMI 단자에 이 기기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
    크롬캐스트와 휴대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TV로 다양한 콘텐츠를 크게 시청할 수 있답니다 +_+

    저도 집에서 요것을 활용하고 있는데 사용법도 쉬워서
    인터넷 웹서핑 정도만 할 줄 아시는 저희 부모님도 함께 잘 쓰고 있어요.
    예전에 "텔레비"도 사용해봤는데 리모콘 반응속도가 너무 느려서 불편하고
    크롬캐스트가 더 작아 심미성도 더욱 좋더라구요^^;


    7. 설치일정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가입신청 -> 심사 -> 지역설치점 하달 ->
    설치기사님 스케줄 편성 -> 사전연락 조율 -> 설치(개통)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심사까지는 긴급으로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설치기사님의 스케쥴에 따라서 편차가 발생해요^^;;

    택배로 예를 들면,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하면 -> 옷을 포장해서 -> 물건 발송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택배기사님께서 순차적으로 배송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가입신청 후 개통까지 평일 기준으로
    정말 빠르면 가입신청한 다음날에, 보통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지역설치점의 기사님 스케쥴에 따라 편차가 커요ㅠ)

    다만, 토요일은 많은 분들이 설치를 원하는 날짜여서
    오늘 신청하셔도 촉박할 수 있습니다 ㄷㄷ
    게다가 가입신청을 해야 기사님 스케줄 확인 및 조율이 가능하여
    최대한 서둘러 신청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8. 미리 SK인터넷 설치예약한 날짜로
    기존 인터넷 해지예약을 해두셔도 되지만
    웬만하면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받고 기존 인터넷을 해지신청하심이 좋습니다ㅎㅎ
    사용하던 상품을 먼저 해지했는데 혹시라도 설치기사님의 스케줄 문제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개통이 미뤄지면
    인터넷을 며칠간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ㅠ

    게다가 인터넷은 사용기간만큼 일할 계산되어
    며칠 더 사용하셔도 요금이 크게 부담되지 않을 거예요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SK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2) 인터넷 가입은 사악한마인부우님 명의로 하셔도 문제없고요ㅎㅎ
    3) 공유기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다만, 토요일은 많은 분들이 설치를 원하는 날짜라 서둘러 신청하심이 좋습니다ㅠ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에서 가입신청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사악한마인부우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 o• )╭☞ 링크: https://www.100mb.kr/?TRS=@c365275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때문에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서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