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세이븐님의 글

대칭 비대칭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세이븐
  • 댓글: 3
  • 조회: 1,929

현재 sk 비대칭망 사용중인데

 

같은 sk 대칭망이 지금은 들어올까 해서 문의 드립니다.

 

사용한지는 2년이 넘었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료 **-** 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 안녕히세요~~~ 세이븐님♥  작년 이맘때 쯤에도 대칭형 문의를 주셨지요~!ㅎㅎ

    다시 찾아주셔서 넘넘 반갑습니당~ ^ㅡ^)/

    저는 백메가 한아름이에요~ 꾸벅!



    가용 조회일로부터 대략 1년 여가 지났기 때문에,

    이 안에 대칭형 망이 들어왔을까 하여 문의를 주셨군요!


    오, 제가 후다닥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에공... 이걸 어쩔까요...

    정말정말 속상하게도... ㅠㅠ 아직까지 비대칭 W망이 들어가고 있답니다....

    품질이 많이 좋지 않은 주택 비대칭 망이지요..;

    SK에서도 전국적으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많이 투자를 하곤 있지만..

    아직 구석구석 손길이 닿지 않나 봅니다 ㅠㅠ




    음...... 혹시 사용하시기에 많이 불편하신가요~!?


    만약 품질 장애 문제가 계속된다면

    SK로 A/S를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답니다!?

    2~3차례 계속되는 A/S 끝에도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거든요! *^^*


    사실 A/S를 추천드린 이유는... 위면해지의 발판이 되기 위함이구용 ㅎㅎ

    비대칭 망이 개선될 여지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요즘에 사용하시기에 품질 문제가 많이 일어나는지요!?

    문제가 많다면 상황을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_< 세이븐님!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당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세이븐
    답변이 늦었네요;
    불편한 점은..
    1. 게임할때 ping이 많이 올라가서 버벅임 현상이 발생되는점
    2. 업로드 속도 너무 느림
    두가지입니다. A/S 를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세이븐오! 세이븐님 +.+ 정말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이쿠 ㅜㅜ 역시나 그러시군요...

    이 SK 광랜W망은 비대칭이기 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보통 100메가 기준으로 업로드가 대략 10~20Mbps 정도도 되지 않지요 ^^;

    지역마다 차이가 조금씩은 있겠지만 거의 이 정도 수준일 겁니다!


    온라인 게임은 양방향 신호가 중요하기 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느린 망에서는 말씀하신대로 ping이 너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저 또한 예전에 비대칭 망에서 온라인 게임을 해보았습니다만.....

    여러모로 정신 건강에 좋지 않더라구요 ㅎㅎ;;


    당연히 업로드 속도가 느리니,

    파일을 전송할 때에도 느릴 수 밖에 없겠구요~!!

    보통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일반 대칭형 망 보다 몇배는 오래 걸릴 겁니다 ㅎㅎ...




    따라서 꼭 해지하시고 → 다른 대칭형 망으로 이동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_+

    지금 바로 해지하신다면 그냥 개인적인 변심에 따른 해지로 간주되니 위약금이 발생할 것입니다

    아마 인터넷 단독으로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2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부과되지요...

    망 품질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데 이를 부담하기엔 너무 억울(!) 하지 않습니까 ^^;


    따라서 앞서 말씀드린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시길 추천드리는 것이구요~!

    이에 대한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당 ㅎㅎ



    ===============================================================

    SKB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

    제5장 계약사항의 해지
    제19조 (해지)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지역으로의 이전인 경우.
    단, 서비스 비제공지역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대한민국 영토에 한정합니다.

    1-1. 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개월 이내에 2회선 이상 비제공지역으로 이전하는 회선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 심사를 거쳐 위장전입 등 부적절한 회선으로 판단되는 경우,
    할인반환금을 정상 청구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기 사유로 인해 해지되는 고객(회선)의 경우 회사는 3개월간 신규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이전설치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중인 서비스와 동일한 속도 및 가격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60일 이내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
    - 타사도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Giga인터넷 프리미엄 상품 및 10Giga 인터넷 계열 상품 이용 고객이 이전 설치로 인하여 동일등급
    (Giga인터넷 프리미엄 및 Giga 프리미엄X 2.5, Giga 프리미엄X 5, Giga프리미엄X 10 인터넷 상품) 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군입대의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7. 가입자 본인이 사망한 경우

    8. 고객과 협의한 이전설치 희망일로부터 5일 (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전설치가 완료되지 않거나,
    장애 발생 후 5일(영업일 기준)을 초과할 때까지 장애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단, 고객의 부재, 연락두절 등 그 사유가 고객에 있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9. 회사가 이용계약관련 주요내용이 명시된 이용계약서(신청서)에 서명, 전자인증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등)을 받지 않았거나, 전화녹취를 하지 않았을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 (약관에 기재된 요금제,
    요금할인액, 이용조건 등)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변경됨을 고지받고,
    계약사항이 불리하게 변경됨을 사유로 2개월 이내에 해지할 경우

    11. 비즈광랜 요금상품은 ⑦항의 5호를 적용 받지 않습니다


    ===============================================================

    보통 다운로드 속도가 기준에 못미친다면 위면해지 조건에 해당되나,

    업로드 속도는 따로 기준이 없기 때문에 애매~한데요..!


    여기에서 3번, 4번을 살펴봐주세요! +.+

    보시다시피 월 장애시간이 24시간 발생했거나 /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하면

    할인반환금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다고 적혀있지요~!

    이 '장애시간'이란 것에 딱히 기준이 없으니

    세이븐님께서 겪으신 업로드 품질 문제를 장애시간으로 주장하시는 겁니다..!


    지금 바로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인터넷이 너무 느려서 사용을 못하겠다

     온라인 게임은 물론이고, 이메일 하나 보내는데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답답하다

     지금 바로 문제를 해결해달라"

    라고 2~3회 이상 컴플레인을 걸어보셔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신다면 잠~~깐은 해결이 되는 것 같이 보일 수도 있지만,

    망 자체는 아직 비대칭이니 해결이 되지 않을 겁니다 ㅎㅎ;

    그리고 2~3회 A/S를 받으신 이후에

    "도저히 사용을 못하겠으니, 이번달 내로 해결해주거나 / 아님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겁니다!! +.+;

    (오, 물론... 망은 직원들의 잘못이 아니니.. 부디 완곡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당 ㅎㅎ)


    이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까요~!? ^ㅡ^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세이븐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