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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신청해서 사용중인데 문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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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자
  •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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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메가에서 SKB 인터넷 + Lite라이트 (스마트3 셋탑) + 와이파이 신청해서 사용중입니다.
광명시 **** 아파트인데, TV를 보다보면 중간중간 끊김이 있습니다. SK전용망 깔려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문제인가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그림자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며칠 전에 루다씨와 대화 나누시고 SK로 가입 마쳐주셨었지요?
    두 분의 대화를 살펴보고 오는 길입니다 (__)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그나저나 티비가 말썽이군요..ㅠ
    설치받은 지 얼마 안되서 이런 일이 생기다니
    참으로 당혹스러우셨을 것 같아유..ㅠㅠ따흐흑..

    이왕 가입하신 거 만족하며 사용하셔야 하는데
    괜히 죄송스러운 맘도 들고 속상하기도 하고 그러네요..ㅠ


    1. 혹시 몰라 가입해주셨던 정보로 SK가용조회를 다시 한번 해보고 왔습니다!
    IPTV는 인터넷 프로토콜 기반의 티비다보니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미치거든요 ^^;

    헌데 그림자님 댁(동/호수까지)는
    FTTH(Fiber to the Home) 방식의 대칭형이 들어가있더라구요..!
    이는 광(光)케이블이 댁내까지 들어가는 최고(!) 좋은 회선이고
    원천회선 자체에는 이전에 루다씨 말씀대로 문제없었습니다ㄷㄷ



    2. 티비끊김 문제 원인은 다양해서
    스무고개하듯이 하나씩 체크해가며 파악해야합니다.

    IPTV가 공유기 하위에 물려있다면
    공유기가 멀티캐스트스트림 신호(IGMP)를 처리하게 되는데
    공유기가 제역할을 하지 못해서 문제가 발현된 것일 수 있고요!

    만약 실시간방송에서만 끊기고, VOD는 문제없이 잘 나온다면
    공유기가 IGMP신호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원인일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VOD는 IGMP신호로 쏘는 게 아니라,
    통신사 서버에서 영화를 업/다운로드하여 셋탑박스에 들어오는 것이거든요
    하여 화질문제가 실시간티비에서만 그런지, VOD에서도 동일한지도 중요합니다.



    3. 혹은 아파트 MDF실에 있는 통신사 L2스위치 장비가 문제일 가능성도 있어용!!!!

    IGMP신호는 요 L2스위치장비라는 녀석이 각 세대마다 뿌려주게 되는데
    애초에 뿌려주는 신호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셋탑박스는 이를 받아오기가 어려우니 문제를 발현했을 수 있다는 거죠 ㅠ



    4. 아니면 셋탑박스까지 연결되는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 있거나
    RJ45(커넥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서 연결해봐주실 필요가 있어요
    랜선이 은근 예민한 친구인지라...사소한 찝힘에도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의외로! 많거든요^^;

    그래서 품질문제를 호소하시던 고객님들께 요 솔루션을 말씀드리니
    랜선교체후 품질문제가 말끔히 사라졌다는 피드백도 종종 받곤 했었습니다
    여분 랜선이 있다면 한번 교체해보시고 테스트해보시면 좋겠지요?!



    5. 또한, 셋탑박스 뽑기 실패(?)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즉, 애초부터 불량품이 왔을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엄청 흔한 일은 아니지만 간혹가다 이런 경우가 있었거든요

    요 문제라면 기사님을 호출하여
    다른 녀석으로 교체받아주시면 그만인데..
    어떤 것이 원인인지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

    우선..그림자님이 간단하게 체크하실 수 있는 것들만 먼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1) 무료VOD중 아무거나 틀어서 끊김문제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봐주세요

    2) 댁에서 사용하시는 와이파이는 버벅이거나 끊기는 문제가 없는지

    3) 셋탑박스까지 연결된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그러고 TV끊김문제가 동일하게 발생하는지 확인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요렇게 세가지만 확인해보시고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_)
    문제가 해결되실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써포트해드릴게요

    만약 따로 확인할 시간이 없으시거나 번거로우시다면..!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바로 장애신고하고
    기사님 호출하는 것도 방법이긴 한데요!

    혹시 바로 장애신고하길 원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월요일에 저희 상담원분 통해 장애신고 접수도와드리겠습니다 (꾸벅)

    모쪼록.. 빠르게 티비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유 ㅠㅠ
    저는 보던 게 중간중간 끊기면 스트레스가 확..! 오더라구요;; ㄷㄷㄷㄷ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s 그나저나 온가족할인 결합은 인터넷 개통 완료 후 묶어주신 게 맞겠지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인터넷요금/결합할인은 일할계산되니 최대한 빨리 묶어두셔야 저렴하게 쓰실 수 있게 되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그림자
    무료vod는 끊김없고, 와이파이 끊김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던 랜케이블로 바꾸니까 끊김이 없네요. 랜케이블 추가는 sk에 연락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그림자오홋! 그러셨군요
    그러면 랜선케이블만 교체해주시면 문제해결 될 것으로 보이네유 ㅎㅎㅎ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으음..! 새로운 랜선케이블을 위해 장애신고하셔도 되긴 하는데요..!
    괜찮으시다면 저희가 하나 구매해서 보내드려도 괜찮을런지요?

    그림자님께서 시간내어 장애신고부서에 연결하는 시간도 있고
    번거롭기도 하실 터인지라.. 차라리 저희가 하나 보내드리는 편이 낫겠다! 싶더라구요+_+b
    그리 값비싼(?)녀석은 아니니 부담없이 받아주시면 됩니다 ^ㅡ^b


    아마 가입해주셨던 주소지로 보내드리면 되는 거겠지요?
    오늘 구매해두면 아마 늦어도 수요일까지는 도착하지 않을까 싶고요~!
    구매한 적 없는 택배가 오면(?) 백메가가 보낸거구나~ 하고 받아주시면 됩니다, 헷 ㅎㅎ

    그럼.. 저는 랜선 구매하려 슝~! 떠나보겠슴다! >_<
  • 회원님의 사진 그림자
    네 감사합니다. 2m이상이면 될거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그림자넵! 그럼 넉넉하게 3m짜리로 구매해서 보내놓겠습니다 :)
    아..안그래도 길이는 어느 정도로 해서 보내드려야 하나~ 고민중이던 차였는데
    이렇게 말씀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흐흐  >_<b

    모쪼록 빠르게 택배받아보셨음 좋겠네유!
  • 회원님의 사진 그림자
    랜케이블은 잘 받았습니다. 그런데 tv끊김현상은 계속 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그림자에고;; 랜선문제가 아니였고만요
    이전에 확인했던 건 랜선교체 후 체크한 시간이 짧았거나
    마침 그 타이밍에만 끊김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었던 건가봐요 ㅠ
    일정한 패턴으로 끊기는 게 아니다보니까요..흑;;

    그렇담 다음 원인은 IGMP신호에 문제가 생긴게 아닐까 추정되어요

    1) VOD 보실 때 충분한 시간을 갖고 보셨는데도 불구하고 끊김문제가 없었다면,
      인터넷 TCP/IP쪽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이 되고

    2) 여태껏 SK인터넷 쓰면서 와이파이 속도저하나 끊김문제를 체감하지 못하셨다면
        공유기의 IGMP처리능력문제도 아닐 것으로 추정되거든요

    즉... 아파트 MDF(지하통신실)에 있는 L2스위치가 문제인 게 아닐까 싶은데
    이는 그림자님이 어찌할 수 있는 범주가 아니라, 기사님을 소환해보는 게 정답입니다ㅠ

    물론 기사님이 오셨을 땐 언제 그랬냐는 듯 멀쩡하게 작동할 수 있지만(^^;)
    있는 그대로 겪고 계신 현상만 말씀해주시면 기사님이 원인추정해서 해결에 힘써주실 거에요
    우리가 요금납부 의무를 가지듯이, 통신사는 품질보전의 의무가 있거든요!

    3) 음.. 아니면 HDMI케이블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는데
      혹시 여분의 HDMI케이블이 있으면 한번 교체해봐주시는 것도 방법이 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여태껏 추정한 단서들을 기사님에게 말씀해주시면 도움 될 지 모르니
    '랜케이블도 교체해보았고 VOD시에는 끊김이 없었고, 와이파이에도 문제가 없다..!'
    라는 단서를 주시면 좋겠고요!


    괜찮으시다면 저희쪽에서 장애신고 도와드려도 될런지요?
    문자알림 1통 넣어놓을테니 답변주시면 바로 장애신고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그림자
    네 장애신고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그림자넵! 방금 담당자분 통해 장애신고 마치고 왔습니다.
    기사님께도 전화가 한 번 갈텐데 모르는 번호로 연락오더라도 꼭꼭 받아주세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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