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가입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라이온킹
님의 글
KT약정만료 됐는데 위약금 있다고 나옴
라이온킹
2019년 11월 11일 19:33
댓글:
1
조회:
2,987
상당히 황당하네요.재약정은 안했고 그냥 약정만료 되고 1달정도 지났을 뿐인데
목록
가입상담 글쓰기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이루다
19년 11월 12일, 13시
라이온킹,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ㅇ^)//
아하~~!!
KT인터넷은 약정 3년이 만료된 지 약 1개월 정도 지났음에도
위약금이 청구된다고 조회되어서...많이 당황스러우셨군요~?!
1)
그런데...혹시 인터넷 명의자분이 라이온킹님이 맞으신가유~?!
직계 가족분 명의로 개통하시는 경우도 은근히 많기에…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여쭙는 것인데요~~!!>ㅅ<)//
보통 약정만료가 임박하는 경우에는? 본사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몇가지 떡고물(?)과 함께 재약정을 권유하기도 한답니다!ㅎㅎㅎ
즉, 라이온킹님께서 모르시는 사이에 명의자(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하셨을 가능성도… 예상해볼 수가 있구용~~!!
2)
라이온킹님 및 직계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한 적이 없음에도
통신사에서 임의로 약정을 연장시키는 것은??
명백한 위법사항이에요…!!ㄷㄷㄷ
즉,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ㅇ^bbb
약정 연장 동의의 거증책임은 사측에 있기에
이와 관련된 증거는 통신사에서 제시하게 되어 있으니깐요~~!!
만에 하나... 본인동의 없이 약정이 연장되어 있는 상태라 해도?
라이온킹님께서 손해보시는 일은 없을 테니깐요~~!! 후후후
(무...물론! 이러한 일 자체가...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긴 해유;;;)
3)
음, 그리고~~!! 현재 캡쳐된 요금제(구성요소)에는
인터넷만 보이는데유~~!!^ㅁ^a
혹시 이와 다른 상품들을 또 이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즉, IPTV나 전화, AP(공유기) 등의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지요??
KT홈피에서는 각각의 구성요소가 별도로 조회되기 마련인지라
(네비게이션이 직관적이지 못하더라구요;;;)
만약 인터넷 개통된 이후, 별도의 구성요소를 청약하고
인터넷과 결합하였다면? 일명 Lock in현상이 발생한답니다;;;
즉,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에
인터넷 이외의 구성요소(IPTV, 전화, AP)가 존재하는지 여부도
확인해보시고! 이 구성요소의 잔여 약정이 있는지 살펴봐주세용!
(물론, 인터넷 하나만 딸랑 사용하시는 게 맞다면 다행?이지만유)
4)
그리고 참고로~~!! KT의 경우~?! (뚜둔)
온라인 상 조회되는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은...!!
청구 기준 (조회 시점 전월 또는 전전월)인 예상 위약금이에용!!
즉, 해지 접수 당일 예상위약금과
상담원과 통화하시는 시점의 최종 위약금은 다를 수 있슴돠~~☆
즉, 실제로는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 맞음에도...!!
홈페이지에 전(전)월 기준 위약금이 "표기"되었을 뿐인 것이쥬~~;;;
-----------------------------------------------------------------------
어쨌거나, 결론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동안 일시정지를 하신 적도 없으시며...
요금 체납 등의 문제도 없었고!
다른 (약정이 남은) 상품들이 존재하는 것도 아닌데다...
심지어 본사와 재약정 (=재계약)을 하신 것도 아니시라면~~?!!
ㄴ KT 인터넷 해지시 => 실제로 위약금이 청구되진 않을 테니...!!
ㄴ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ㅂ<bbb
하여,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시고,
해지부서를 연결하여 상담원분께 이를 확인해주세요~~!!
그럼 위약금 존재여부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옵니다~☆ 헤헷
그리고 또 무엇이든지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여기에 댓글 남겨주셔용! 제가 바로 달려와 안내 이어가겠습니당!
감사합니다~~^ㅁ^)//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48,378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299
김사라
12.01.30
569,034
신규가입 문의
너구리
방금 전
1
SK 인터넷 가입 상담드려요
문미1986
16분 전
6
KT인터넷+핸드폰 결합에서 알뜰폰으로 이동
남궁
4시간 전
13
월세로 가는데 1년계약이면 어떻게 하나요??
진우
4시간 전
32
인터넷+알뜰폰요금제 결합 문의
milkaket
4시간 전
12
인터넷 신규 가입 및 본가 LG 인터넷 결합
내눈을바라봐
4시간 전
12
kt 약정만료로 인한 재계약
조미녀
4시간 전
14
인터넷 가입 문의
w****
5시간 전
17
KT IP주소 추가
PSJ
6시간 전
21
빌라트 SK 와이파이 끊김 문의
예랑
6시간 전
14
인터넷 재약정 또는 통신사 이동?
soapdo****
7시간 전
23
LG헬로비전 인터넷,tv 문의드립니다
한지우
8시간 전
15
SKB약정 만료 재약정
NamuBrie
8시간 전
26
2회선 신규 가입 문의 드립니다.
1
이류
8시간 전
30
KT 인터넷 패밀리 가입
1
사람지기
8시간 전
29
여러가지로 질문드려봅니다.
1
타치K
9시간 전
27
예전에 여기서 가입했는데 티비만 취소할수 있을까요?
1
랑이맘
9시간 전
40
KT 인터넷 추가 신청 문의
1
석병규
1일 전
47
KT 인터넷 재약정 문의
2
hansol****
1일 전
73
Sk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3
나
1일 전
43
KT 인터넷&TV 약정기간 만료로 인한 통신사 갈아타기 문의
1
jsfire
1일 전
49
검색
가입상담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91
조회 224,248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226
조회 285,726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67
조회 85,619
주간 인기글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타고싶습니다
19
약정 만료 재계약 문의
13
인터넷 가입 문의
11
핸드폰/인터넷/TV 문의
11
부모님집과 우리집 두 곳 다 인터넷만 가입
9
16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가입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123,237건
꿀팁게시판
1,027건
바로 전화걸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ㅇ^)//
아하~~!!
KT인터넷은 약정 3년이 만료된 지 약 1개월 정도 지났음에도
위약금이 청구된다고 조회되어서...많이 당황스러우셨군요~?!
1)
그런데...혹시 인터넷 명의자분이 라이온킹님이 맞으신가유~?!
직계 가족분 명의로 개통하시는 경우도 은근히 많기에…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여쭙는 것인데요~~!!>ㅅ<)//
보통 약정만료가 임박하는 경우에는? 본사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몇가지 떡고물(?)과 함께 재약정을 권유하기도 한답니다!ㅎㅎㅎ
즉, 라이온킹님께서 모르시는 사이에 명의자(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하셨을 가능성도… 예상해볼 수가 있구용~~!!
2)
라이온킹님 및 직계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한 적이 없음에도
통신사에서 임의로 약정을 연장시키는 것은??
명백한 위법사항이에요…!!ㄷㄷㄷ
즉,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ㅇ^bbb
약정 연장 동의의 거증책임은 사측에 있기에
이와 관련된 증거는 통신사에서 제시하게 되어 있으니깐요~~!!
만에 하나... 본인동의 없이 약정이 연장되어 있는 상태라 해도?
라이온킹님께서 손해보시는 일은 없을 테니깐요~~!! 후후후
(무...물론! 이러한 일 자체가...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긴 해유;;;)
3)
음, 그리고~~!! 현재 캡쳐된 요금제(구성요소)에는
인터넷만 보이는데유~~!!^ㅁ^a
혹시 이와 다른 상품들을 또 이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즉, IPTV나 전화, AP(공유기) 등의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지요??
KT홈피에서는 각각의 구성요소가 별도로 조회되기 마련인지라
(네비게이션이 직관적이지 못하더라구요;;;)
만약 인터넷 개통된 이후, 별도의 구성요소를 청약하고
인터넷과 결합하였다면? 일명 Lock in현상이 발생한답니다;;;
즉,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에
인터넷 이외의 구성요소(IPTV, 전화, AP)가 존재하는지 여부도
확인해보시고! 이 구성요소의 잔여 약정이 있는지 살펴봐주세용!
(물론, 인터넷 하나만 딸랑 사용하시는 게 맞다면 다행?이지만유)
4)
그리고 참고로~~!! KT의 경우~?! (뚜둔)
온라인 상 조회되는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은...!!
청구 기준 (조회 시점 전월 또는 전전월)인 예상 위약금이에용!!
즉, 해지 접수 당일 예상위약금과
상담원과 통화하시는 시점의 최종 위약금은 다를 수 있슴돠~~☆
즉, 실제로는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 맞음에도...!!
홈페이지에 전(전)월 기준 위약금이 "표기"되었을 뿐인 것이쥬~~;;;
-----------------------------------------------------------------------
어쨌거나, 결론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동안 일시정지를 하신 적도 없으시며...
요금 체납 등의 문제도 없었고!
다른 (약정이 남은) 상품들이 존재하는 것도 아닌데다...
심지어 본사와 재약정 (=재계약)을 하신 것도 아니시라면~~?!!
ㄴ KT 인터넷 해지시 => 실제로 위약금이 청구되진 않을 테니...!!
ㄴ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ㅂ<bbb
하여,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시고,
해지부서를 연결하여 상담원분께 이를 확인해주세요~~!!
그럼 위약금 존재여부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옵니다~☆ 헤헷
그리고 또 무엇이든지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여기에 댓글 남겨주셔용! 제가 바로 달려와 안내 이어가겠습니당!
감사합니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