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라이온킹님의 글

KT약정만료 됐는데 위약금 있다고 나옴

회원님의 사진
  • 라이온킹
  • 댓글: 1
  • 조회: 2,987

wz_2039540886_156005c5baf40ff51a327f1c34f2975b.jpg
wz_2039540886_f3ccdd27d2000e3f9255a7e3e2c48800.jpg

 

상당히 황당하네요.재약정은 안했고 그냥 약정만료 되고 1달정도 지났을 뿐인데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라이온킹,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ㅇ^)//

    아하~~!!
    KT인터넷은 약정 3년이 만료된 지 약 1개월 정도 지났음에도
    위약금이 청구된다고 조회되어서...많이 당황스러우셨군요~?!

    1)
    그런데...혹시 인터넷 명의자분이 라이온킹님이 맞으신가유~?!

    직계 가족분 명의로 개통하시는 경우도 은근히 많기에…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여쭙는 것인데요~~!!>ㅅ<)//

    보통 약정만료가 임박하는 경우에는? 본사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몇가지 떡고물(?)과 함께 재약정을 권유하기도 한답니다!ㅎㅎㅎ
    즉, 라이온킹님께서 모르시는 사이에 명의자(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하셨을 가능성도… 예상해볼 수가 있구용~~!!

    2)
    라이온킹님 및 직계가족분께서 약정 연장에 동의한 적이 없음에도
    통신사에서 임의로 약정을 연장시키는 것은??
    명백한 위법사항이에요…!!ㄷㄷㄷ

    즉,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ㅇ^bbb
    약정 연장 동의의 거증책임은 사측에 있기에
    이와 관련된 증거는 통신사에서 제시하게 되어 있으니깐요~~!!

    만에 하나... 본인동의 없이 약정이 연장되어 있는 상태라 해도?
    라이온킹님께서 손해보시는 일은 없을 테니깐요~~!! 후후후
    (무...물론! 이러한 일 자체가...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긴 해유;;;)

    3)
    음, 그리고~~!! 현재 캡쳐된 요금제(구성요소)에는
    인터넷만 보이는데유~~!!^ㅁ^a

    혹시 이와 다른 상품들을 또 이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즉, IPTV나 전화, AP(공유기) 등의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지요??

    KT홈피에서는 각각의 구성요소가 별도로 조회되기 마련인지라
    (네비게이션이 직관적이지 못하더라구요;;;)

    만약 인터넷 개통된 이후, 별도의 구성요소를 청약하고
    인터넷과 결합하였다면? 일명 Lock in현상이 발생한답니다;;;

    즉,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에
    인터넷 이외의 구성요소(IPTV, 전화, AP)가 존재하는지 여부도
    확인해보시고!  이 구성요소의 잔여 약정이 있는지 살펴봐주세용!

    (물론, 인터넷 하나만 딸랑 사용하시는 게 맞다면 다행?이지만유)

    4)
    그리고 참고로~~!! KT의 경우~?! (뚜둔)
     
    온라인 상 조회되는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은...!!
    청구 기준 (조회 시점 전월 또는 전전월)인 예상 위약금이에용!!

    즉, 해지 접수 당일 예상위약금과
    상담원과 통화하시는 시점의 최종 위약금은 다를 수 있슴돠~~☆

    즉, 실제로는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 맞음에도...!!
    홈페이지에 전(전)월 기준 위약금이 "표기"되었을 뿐인 것이쥬~~;;;


    -----------------------------------------------------------------------


    어쨌거나, 결론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동안 일시정지를 하신 적도 없으시며...
    요금 체납 등의 문제도 없었고!
    다른 (약정이 남은) 상품들이 존재하는 것도 아닌데다...
    심지어 본사와 재약정 (=재계약)을 하신 것도 아니시라면~~?!!

    ㄴ KT 인터넷 해지시 => 실제로 위약금이 청구되진 않을 테니...!!

    ㄴ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ㅂ<bbb


    하여, KT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시고,
    해지부서를 연결하여 상담원분께 이를 확인해주세요~~!!
    그럼 위약금 존재여부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옵니다~☆ 헤헷

    그리고 또 무엇이든지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여기에 댓글 남겨주셔용! 제가 바로 달려와 안내 이어가겠습니당!

    감사합니다~~^ㅁ^)//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