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존벽_독일병정님의 글

유플러스tv 크롬캐스트가 안되요

회원님의 사진
  • 존벽_독일병정
  • 댓글: 11
  • 조회: 14,103
원래 잘 되다가 오랜만에 크롬캐스트를 이용했는데 계속 안되네요
유플러스는 잘 되는데 아프리카등등 다른 동영상들은 연결중이라고만 뜨고 재생이 안됩니다
스탑박스는 2세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존벽_독일병정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현재 댁에서 LG 인터넷과 IPTV를 사용하고 계시며,
    오랜만에(!?)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려 하셨으나..
    예전과 달리 크롬캐스트 연결이 제대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더라는 말씀이시군요~?ㄷㄷ

    1. 앗, 그런데.. 혹시 크롬캐스트 단말기(장비)를
    따로 구매하시어 이용하고 계시다는 말씀일까요~?!+.+

    2. 아니면 LG 셋탑박스에 내장된 크롬캐스트 (chromecast bulit-in) 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 LG UHD 셋탑이 불과 약 2개월 전쯤 업데이트가 되면서
    앞서 말씀드린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이 생겼는데요~! (두둥)

    지금까지 저희 백메가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1) UHD3세대 셋탑에서는 구글홈 앱과 연동이 잘 되어서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 역시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요~!^~^b

    2) 반면.. UHD2세대 셋탑은 구글홈 앱 연동이 안되더라고요;;
    한 집에 UHD3, UHD2 두대를 모두 사용하는 상황에서 테스트를 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어요..ㅠ

    그런데 이것이 셋탑 (세대)에 따른 인증문제인지?
    혹은 테스트한 몇몇 케이스에만 해당하는.. 일부의 문제인지~?
    이에 대해서는 LG 유플러스 기술부서 측에서도 정확하게 확답을 못주더라고요..;;;
    (물론 전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해서 지금까지 테스트한 결과만 보았을 때,
    " UHD3세대 이상에서만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라고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리고 있었답니다..!ㅠ

    즉, 존벽_독일병정님께서 만약에
    별도의 크롬캐스트 단말기를 (= 앞서 안내드린 1번 상황을..) 말씀하신 것이었다면~?
    사실 이는 LG IPTV 셋탑박스와 동기화할 이유는 없기에..!

    처음 말씀드린 두가지 상황 중 "2번" 상황이 아닐까..싶기도 한데요~;;



    # 외려 제가 존벽_독일병정님께 먼저 여쭙고 싶어요~!^-^*

    ① 처음에 여쭌 1번, 2번 : 중에서 어떤 상황을 말씀하신 것일까요~?!

    ② UHD2세대 셋탑을 이용하신 지 3년 이상 지났는지요~?!

    ③ 그리고 혹시 저희 백메가 가입자분이신가요~?
    그렇다면 LG인터넷 명의자분의 존함과 휴대폰 번호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존벽_독일병정님의 회신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존벽_독일병정
    @최유진2번이이고요
    1년되었습니다
    가입자는 아닙니다 ㅠ
    그럼 업데이트가 되고 안되는 거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존벽_독일병정오~! 회신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b

    LG의 UHD2 셋탑을 이용하신 지 1년 정도 되었으며,
    셋탑 내 크롬캐스트 빌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에 대해 문의주신 것이 맞았군요?!


    # 그렇다면..즉! UHD2 에서의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이..
    얼마전까지는 멀쩡히 잘~ 작동하다가!
    이번에 확인하셨더니 갑자기(?) 제대로 기능하지 않게 되었다..!
    라는 말씀 맞으시지용~?!

    1) 그렇다면 일단 UHD2에서도 작동한(했)다는 사례가 되는 것이겠네요~!ㄷㄷㄷ

    2) 다만, 지금 갑작스레(?)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는 원인은
    역시나 업데이트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혹은 구글 인증(계약) 등의 또다른 문제가 될 수도 있겠고요..ㅠ

    3) 정말 죄송스럽게도..저희 쪽에서도 시원한 해결 방법을 찾아드리기 어려운 상황이에요..



    # 하여 LG본사 101번으로 장애신고를 해주셔요! (두둥)

    즉, 기술/장애 부서 연결! + 해당증상을 말씀하시고
    이 부분에 대해 속시원히 해결이 된다면 정말정말 좋겠고요~!+_+b

    역시나 지금 상황에서 딱히 해결책이 없다고 하면..?
    아예 이번 기회에 UHD3 셋탑으로 교체하는 방법을 취하시면 매우 좋을 거예요~! 후후

    다..다만! 만약에..
    UHD3로 교체하실 경우 요금이 오르는 상황이라면~?!
    (즉, 현재 셋탑임대료 : 할인 or 면제를 적용받고 계시다면~?)
    이 경우에는 이번에 3세대 셋탑으로 교체하실지 여부를.. 잘~ 생각하셔야 하겠지요..!ㄷㄷㄷ


    속시원한 답을 드리지 못해서 정말 죄송스럽습니다..흑..ㅠ

    존벽_독일병정님께서 이번 문제를 해결하시게 된다면,
    여기에 댓글로 제보 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럼 비슷한 상황에 놓인 또다른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존벽_독일병정
    @최유진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존벽_독일병정에구..!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서 죄송할 따름이에요..ㅠ

    이렇게 일부러 인사까지 남겨주시는 사려깊음에,
    저야말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b

    앞으로도 언제든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편하게 오셔서 질문 팍팍(!) 던져주셔요~!

    저희가 도움드릴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성심성의껏 안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ღ˘‿˘ற꒱
  • 회원님의 사진 두그릇뚝딱
    백메가님 전문가님들 안녕하세요…!

    저도 이거랑 비슷한 문제가 있는데…!!
    여기에다가 (급) 질문을 바로 여쭤봐도 될까요...ㅜㅜ

    저희집에는 얼마전 백메가 통해서 LG 인터넷과 티비 가입했구요!
    (저는 UHD3 셋탑입니다)

    부모님께서 예전부터 사용중이신 LG 인터넷과 티비도 따로 있는데….
    부모님집은 UHD2 셋탑인 것 같아요!

    근데 저희집은 핸드폰에서 유튜브 앱으로 동영상 보다가
    동영상 위에 뜨는 크롬캐스트 네모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티비에서 이어보기가 가능해서 매우 편하고 좋은데….
    지난주말에 부모님댁 가보니까 부모님댁은 그게 안되더라구요…

    그럼 부모님댁도 UHD3 셋탑으로 바꿔야 이게 가능해지는 걸까요?
    (요금이 오르지 않는다면 UHD3로 바꿔드릴까 해요!)

    아니면 UHD2 그대로 쓰시면서 가능하게 할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백메가님들의 지혜가 필요합니다....ㅜㅜ

    많이 바쁘실테니.....언제든 시간 되실 때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두그릇뚝딱안녕하세요, 두그릇뚝딱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부모님댁에서 이용중이신 LG UHD2 셋탑에서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이 2년 전(!) 글까지 찾아오시게 되었군요~?!^~^b


    1. 부모님댁에서 UHD2 셋탑을 이용중이신 것을 보아,
    아마 LG상품들을 가입하신지 매우 오래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UHD2 셋탑을 3년 이상 사용중이신 게 맞다면..?
    현재 셋탑임대료 (4,400원)은 아예 면제된 상태일 거랍니다~!ㄷㄷ
    그리고 이를 UHD3 셋탑으로 변경하시면~? 그때부터는 셋탑임대료 4,400원이 다시 발생하지요..ㅠ

    하여..! UHD3 셋탑으로 변경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고요..!>.<


    2. 혹시나~ 하고! 저희 백메가 직원분 댁에서 이용중인 LG UHD2 셋탑으로!
    조금 전에, 해당 사항에 대해 확인을 요청해보았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다행히 UHD2 역시
    UHD3 셋탑과 다를 바 없이 크롬캐스트 빌트인 기능이 잘 작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즉! 휴대폰 유튜브 앱으로 시청하시던 컨텐츠를 -> UHD2 셋탑내 유튜브 앱으로 이어보기 가능했습니당~*

    따라서, 더더욱..! UHD3 셋탑으로 변경하실 필요가 없지요~!+_+b


    3. 즉! 크롬캐스트 버튼 통해서 이어보기가 (활성화) 안되었다면~?!
    아마도.. 부모님댁의 경우,
    셋탑과 휴대폰이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놓여있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하여, 우선은~!
    1) UHD2 셋탑이 와이파이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 있는지~?!
    2) 아니면 공유기와는 별개로..! [모뎀 ↔ 셋탑] : 이렇게 직결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2)번 상황이 맞다면~?!
    모뎀 ↔ 셋탑 : 이렇게 둘을 연결한 랜선(UTP케이블)을..!
    모뎀 대신.. 공유기 ↔ 셋탑 : 이렇게 다시 연결해주시면 되어요~!^0^


    이 부분부터 확인 (+ 재연결) 해봐주시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그럼.. 저는 게시판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욧~(∗❛⌄❛∗)


    p.s.
    두그릇뚝딱님 휴대폰으로 '답변완료 알림 문자' 넣어드릴게용~! (찡긋)
  • 회원님의 사진 두그릇뚝딱
    @최유진와 문자 알람까지....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부모님댁 LG는 3년 넘었을 테니 UHD2 그대로 써야 유리하겠네요!
    글구 공유기나 모뎀 연결? 상황까지는 생각 못해봤는데...ㅎㅎㅎ
    그냥 자동으로 막 되는게 아니었군요?
    이번주에 내려가서 확인해보고 다시 댓글 남기겠습니다!

    혹시 해보고 어려우면 또 여쭤봐도 될까요? 안되더라도 감사합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두그릇뚝딱아유, 별 말씀을요~! 저야말로 항상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부모님댁 가셔서 한번 살펴봐 주시고,
    무엇이든? 언제든? 어려움 있으시면 댓글로 불러만주셔요~!^0^

    저는 여기 게시판에서 두그릇뚝딱님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ᴗ❛ั∗)◞✺
  • 회원님의 사진 두그릇뚝딱
    @최유진안녕하세요! 기쁜 결과 전해드리려구요!
    제가 시간이 없어서 부모님과 함께 사는 동생한테 대신 부탁했는데
    공유기 <---> 셋탑 이렇게 랜선을 다시 연결해보라고 하니까
    첨엔 못하겠다고 하더니..... 한참 어떻게 어떻게 하다가 됐네요!
    핸드폰 유튜브에서 크롬캐스트 네모버튼 누르면 LG UHD2 가 목록에 떠서
    유튜브 이어보기까지 제대로 성공했답니다!
    동생은 저보다 더 심한 컴알못인데 해낸게 서로 신기했다는...ㅎㅎㅎ

    생각보다 빨리 해결돼서 기쁩니다
    이게 다 백메가님 덕분입니다...ㅜㅜ 복 받으실 꺼에요….!!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백메가에서 인터넷 가입하러 꼭 다시 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두그릇뚝딱오! 정말 다행이네요, 두그릇뚝딱님~!^0^

    성공(!) 축하드리고요~!(❁´▽`❁)
    이렇게 일부러 소식 전해주셔서 넘넘 감사드려요~! 후후

    앞으로도 무엇이든지 궁금하신 일이나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백메가로 바로바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셔요~!

    백메가는.. 항상! 이 자리에서 두그릇뚝딱님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ᴗ•́)و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다음에 꼭 귀한 인연까지 맺을 수 있기를.. 소망할게용~(っ˘з˘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