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지원쓰님의 글

대칭 / 비대칭 문의 및 가입상담

회원님의 사진
  • 지원쓰
  • 댓글: 1
  • 조회: 947

안녕하세요~

지금 LG인터넷을 쓴지가 9년이네요

오래써서그런지 가끔 티비화면도 끈기고 전화해서 조치받으면 또 잘나옴

인터넷도 와이파이가 느릴때가 많아서 고민입니다

 

 - 주소 : 충북 ***시 ***구 ***로 **-** ***단지 아파트

 

느낌상은 비대칭인거같은데요.. 예전에 수리하러오신분이 아파트로 들오는 선이 오래되서 그런거 같다고도 했고...

확인가능하면 부탁드릴게요

 

지금은 휴대폰 2개 와 인터넷 TV가 묶여있는데

재가입을 하는게 좋을까요.(현재 인터넷(100m) TV 요금이 할인다 받아서 3만원쪼금 안되게 나옵니다)

이동하는게 좋을까요?

 

쌀쌀한가을 건강조심하세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지원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인터넷, TV 모두 문제가 많군요ㅠ
    우선 SK와 KT는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안타깝게도 LG는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

    LG는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서
    "광랜"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에요.
    이곳도 같은 상황이어서 진짜로(?) 광케이블이 들어가는지,
    혹은 다른 망으로 제공되는지 확실치 않습니다ㅠ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될텐데
    이것이 확실하더라도 엔지니어님 말씀처럼 관로설비가 오래되어
    품질 문제를 겪고 계실 가능성이 커요 ㄷㄷ
    이 경우라면 아파트의 원천 랜선 자체를 개조(?!)하지 않는 이상 나아질 수 없습니다^^;

    혹은 구내선로를 통하지 않고 옥상 등에 장비를 설치하여
    댁까지 광케이블로 쫙 인입된다면 문제없을터인데
    너무나 아쉽게도... 3사 통신사 모두 구내선로를 통해
    인터넷이 설치되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네유ㅠ


    1. 자~! 지금 상황에서는 KT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KT는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오늘날에도 가장 많이 인터넷 구축 예산을 쏟아붓고 있어서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이지요.
    (LG와 SK의 인터넷 구축 예산 다 합쳐야... KT랑 똑같습니다ㅎㅎ)

    즉, KT가 문제있다고 할 정도면 다른 통신사는 더 노답(?)인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SK로 이동하셔도 별반 다른 상황이 아닐 가능성이 높고요~!
    그나마 KT를 가장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ㅠ


    2. 혹시 다른 곳에서 지원쓰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사용 중이신 KT인터넷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_+

    이를 여쭙는 이유는 지원쓰님 댁에 "패밀리"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패밀리" 할인이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ㅎㅎ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3. 음.. 9년 정도 사용하셨다면
    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등 기기 노후화 문제도 있을 거예요.
    모든 기기들이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전자기기여서
    다른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수명이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하여 인터넷과 TV 문제로 장애(고장)신고를 하셔서
    엔지니어님이 내방하셨을 때 기기 교체를 해주셨는지도 궁금해요 +_+


    우선은 통신사 이동이 무조건 해법이 아닐 수 있어서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짚어보심이 어떨까요~!?

    1) 장애신고로 엔지니어님이 방문하셨을 때
      모든 기기들을 교체해주셨었는지 확인해보시고요ㅎㅎ

    2) 혹시 교체해주지 않았다면 9년동안 같은 기기를 사용해서
      노후화 문제가 있는 듯 하니 교체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3) 만약 여러번 장애신고하셨고+기사님께서 기기교체도 해주셨고+더이상 해결책이 없다하셨다면
      KT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ㅠ

    찬찬히 확인해보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