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뎨네님의 글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뎨네
  • 댓글: 7
  • 조회: 1,111

가족이 KT로 휴대폰 4대(6만원대 2, 4만원대 2), 인터넷 결합인데... 인터넷(1G)이 제가 살고있던 원룸에 인터넷이 안들어와서 일시정지중입니다.

 

그때문에 가족 휴대폰 요금이 할인없이 그 값으로 나가고 있는 상황이구요..

 

인터넷은 3년중 약 6개월남은걸(KT고객정보에서는 약정만료)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본가(SKb사용중)에 인터넷+TV+집전화해서 하려고하는데.. 6개월이 남았을 때 재약정(1년)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아파트는 최대가 500m)

 

된다면, 백메가에서는 사은품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P.S 현재 살고있는 원룸에 인터넷이 이미 설치되어서 못하게되면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한 부분인가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뎨네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용! 흐흐

    작년에도 비슷한 상황으로 찾아주셨던 걸로 확인되는데
    이번 답변에 도움이 될까해서 모두 읽어보고 오는 길입니다 +_+


    1. 그런데.. 두 글에서 상충되는 것이 있어서 조금 헷갈리더라구요..!

    1) 작년 5월기준으로 쓰시는 KT인터넷 약정만료가 8개월 남았다고 하셨는데
    2) 요번글에는 약정만료가 6개월 남은걸로 기억하신다 하고..
    3) KT고객정보에는 약정이 끝났다고 하시니 어느 것이 맞는지 아리송 합니다...!

    짐작하기론 KT약정이 진작 끝난 상태이고,
    뎨네님께서 혼동해 잘못 기억하시는 게 아닐까 싶은데
    약정만료일자를 정확하게 한 번 확인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0^



    2. 한편, 위약금없이 해지(일명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선
    인터넷이 설치되지 못하는 이유도 중요합니다.

    ① 원룸 건물에 특정통신사의 망이 "단독 계약"되있어서
    이전설치자체가 불가한 상황이라면?
    위약금50% 감면 + 요금 50% 감면 가능대상입니다.

    즉, 위약금은 절반만 감면받고
    나머지 50% 금액만큼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는 거죠.

    ② 기존에 쓰던 동급서비스(1기가인터넷)으로 제공하는게 불가능해
    이전설치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두가지 케이스로 나뉩니다.

    - 이 건물에 1기가인터넷은 유일하게 KT만 불가할 경우 : 위면해지 대상
    - 다른 통신사도 1기가인터넷 제공 불가할 경우 : 위면해지 불가입니다.

    즉, 건물 구내선로 상황때문에
    모든 통신사 통 틀어서 1기가인터넷 설치가 불가한 것은
    본인들(통신사) 책임이라고 보기 어렵다 생각하고, 인정해주지 않는거죠.

    이 경우, 인터넷요금제를 낮춰서(100M~500M) 이전설치받으시거나,
    위약금내고 해지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헌데... 이미 약정이 종료된 상태라면
    그냥 해지하실 수도 있는 상황이겠지요?^ㅡ^



    3. 재약정은 원칙상 약정이 완벽하게 종료되야만 가능합니다.

    다만, 아주 간~~~~혹 약정이 만료되기도 전에 재약정하는 경우가 있기도 해요!
    통신사에서 고객을 미리(?) 잡아두기 위해
    약정 3~6개월 전에 재약정하자고 권해오는 경우가 더러 있곤 했거든요


    헌데... 백메가는 이렇게 진행해드리지 못합니다.
    애초에 재약정 권한 자체가 "본사"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는 무얼 해드릴 수 없는거쥬.. 따흐흑...ㅠ



    우선... 두가지만 확인해주시겠습니까?
    1) KT약정만료일자를 확실하게 알아봐주세용!
    2) 본가에서 쓰시는 SK인터넷은 약정이 종료되었는지도 봐주시겠습니까?

    둘다 약정이 종료된 상태여야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고,
    그래야 본가에 KT인터넷을 <이전설치>해서 쓰실 수 있으실테니까유!!

    두가지만 확인해주시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ㅎㅎ

    비록 저희와 가입의 연을 맺진 못하게 된다고 한들
    저는.. 뭣이 중한 지 알고 있거둔유~! 후후
    (이렇게 백메가를 믿고 문의남겨주신 뎨네님이 감사할 뿐임돠>.<b)

    그러니 부담갖지 마시고 편하게 답변남겨주세용! ^0^)/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뎨네
    1) 일단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뜹니다.. 근데 제가 알기론 말씀한것같이 6개월~8개월정도 남은것같거든요...
    2) 본가sKb인터넷은 약정이 이미 끝났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뎨네아! 생각해보니 "일시정지 기간"때문에
    실사용 3년이 안되어 6~8개월남은 것 같다고 느끼시는 걸수 있겠네요 ㄷㄷㄷ

    실제로 계산해보니
    약정만료까지 8개월 남으신 게 맞았습니다.

    약정정보엔 16.02.20~19.02.27 까지라고 적혀있는데
    18년 5월에 이미 정지를 해두셨고, 그게 지금까지 쭉 이어온 거니까..
    작년 5월과 동일하게 8개월 남은 거죠!


    그렇담 KT인터넷을 털어낼(?) 방도를 찾아보아야하는데요~
    - 위면해지 대상인지 먼저 살펴보고,
    - 불가하다면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향을 생각해주심 좋아보입니다

    위면해지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KT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이전설치"를 요청하는 거에요!
    그러면 기사님이 나가보셔서 망 독점건물이라 위면해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주시거든요ㅎㅎ


    여기서 걱정되는 점은..!
    1) 이전설치를 요청하려면 일시정지를 풀어야 할 확률이 높다는 것
    2) 일시정지를 풀어두면 다시 일시정지를 걸어두는 게 불가할 확률이 높다는 것
    3) 혹은 이전설치가 가능해 위면해지가 불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 1~3번때문에 차라리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향으로 가시는 편이
    안전(?)하고 + 덜 골치아프지 않을까 싶어요 ㄷㄷ

    실제로 위면해지를 받게 되더라도
    위약금을 100% 감면해주는 게 아니라,
    절반만 감면 + 나머지는 요금감면으로 해준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이 나머지 50% 요금감면이
    어떤 식으로 환원해줄 것인지도 키포인트입니다;;ㅠ

    왜냐면.. KT인터넷이 기본으로 깔려있는 건물이라면
    공짜로 제공되진 않을테니 분명 관리비로 요금이 청구되고 있을텐데요!

    이는 단체계약 회선의 요금이고
    뎨네님이 쓰시던 건 개인회선이니..
    서로 상품이 달라서 요금감면이 어떤식으로 이뤄질지가 참으로 애매하거든요 ㅠ.ㅠ

    집주인(혹은 관리사무소) 요금에 감면이 된다면?
    나에게 그 금액을 환원해줄 것인지도 확실치 않고 말이쥬..




    하여... KT인터넷 단품은 양도시장에서 꽤 인기있는(?) 상품이고,
    요금제만 양도하시기 전에 100M로 낮춰보시면 수요가 꽤 있으실 테니..!
    양도를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ㄷㄷㄷ
     
    군입대나 이민, 해외장기출장같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인터넷을 단기간만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시거든요

    그래서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가보시면
    인터넷 양도/양수시장이 형성되있습니다 ㅎㅎ


    참고로 인터넷 양도/양수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요!
    즉, 통신사가 중개인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현실세계(?)에서 만남이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 중고나라를 통해 양도받을 양수인을 구하시고
    2) 양도인(뎨네님)이 KT홈페이지를 통해 양도신청
    3) 생성된 양도번호로 양수인이 홈페이지 통해 양수신청!
    4) 그러면 고객센터가 확인차 두 분에게 동의전화/인증절차를 할 것이구요!
    5) 완료되면 양수인분에게 KT임대장비(모뎀/공유기/전원어댑터)등을 택배로 보내주세요
    6) 후에 인터넷 명의가 양수인에게 넘어오면 통신사 통해 이전설치 요청받으시면 끝입니다.

    그러니 정지되있는 상태에서 양수인을 구해보시고,
    양수인이 구해지면 -> 일시정지풀고 양도해주시면 끝!

    참고로  이전설치비(27,500원)를 지원해준다는 조건을 걸어주시면 인기가 더 많을 거에유 ㅎㅎ
    이렇게 지원해도 위약금보단 싸게 먹힐 뿐더러,
    쎈스있게 이전설치비를 챙겨준다면 혹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거든요 :)


    이에 대한.. 뎨네님 의견 어떠신가용?! (__)



    P.s 참!! KT휴대폰 4대는 인터넷이 해결되기 전까지 "무선결합"이라도 해놔주세요
    우리가족 무선결합이라는 걸로 묶으면 <- 휴대폰끼리만 결합할 수 있음돠!
  • 회원님의 사진 뎨네
    1. 꼭 KT인터넷을 해지 해야되는 건 아닙니다. 쓸 수 있으면 쓰는건데 본가(아파트)는 0.5g고 제가 신청한 인터넷은 1g이기때문에 낮추게 될 경우 통신사에서 위약금을 거대하게 청구할까봐요... 또, 현재 본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skb약정만기)을 해지하고 8개월남은 KT로 인터넷(500)+TV+집전화로 1년 재계약 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요... 아니면 그냥 인터넷만 8개월만 쓰고 계약만기되면 그때 가입해야하는게 맞는건지...

    2. 해지건은 원룸은 건물 KT회선(개인X, 모든서비스 이용가능)사용중이고 아파트는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로 0.5G만 제공중인것같습니다...

    3. 결합을 다시 묶으려했으나 결합해지하면 상담원이 할인받은 금액+위약금으로 불어날거라고해서 뭘 하지도 못하고있습니다.ㅜㅜ
    그래서 1년간 넘게 계속 할인없이 통신요금 정가로 사용중이구요....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뎨네에구.. 이래저래 고민이 많으셨던 듯 하옵니다ㅠㅠ
    그간 얼마나 스트레스받으셨을지 저에게도 다 전달될 정도군요..따흑

    이렇게 자세하게 말씀남겨주시니 완전 이해됐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해법이 보이네요 ㅎㅎ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려보겠습니다 :)

    1. 인터넷 요금제를 낮춘다고해서 생기는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위약금이나 수수료는 전~~혀 발생하지 않을 뿐더러,
    인터넷 실사용년수 1년만 지나면 가입당시 받았던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되어요
    그래서 아무 걱정없이 500메가로 낮춰보셔도 무방합니다.


    2. 대신 기사님 출동이 필요할 경우 설치비가 발생할 순 있는데요~
    어차피 데네님 댁은 KT단체계약 회선이 있잖습니까?!

    굳이 뎨네님 댁에서 이 인터넷을 사용하려 하지 마시고,
    본가에서 쓰는 SK인터넷을 해지하신 다음 "이전설치"하시면 좋겠습니다ㅎㅎ

    이전설치해서 사용하시다 약정이 종료되면
    그때 KT고객센터로 전화해 재약정을 진행하시고, 혜택을 받아주심 되어요 :)



    3.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본가에 인터넷을 이전설치하고
    티비랑 전화상품도 추가로 가입하셔야 하는 상황이잖아요?!

    티비랑 전화도 3년약정을 가지는 상품이다보니
    추가가입하게 되면 인터넷이랑 약정종료시점이 달라지게 됩니다;;
    당장은 아무런 타격이 없어도 인터넷약정종료 되고나서
    재약정하려고 하면 별다른 혜택받기가 어려우실 거에요 ㅠ

    이미 티비랑 전화에 약정이 걸린 상태이니
    이를 해지하고 타사로 넘어가기 어려울거다! 라고 생각해
    다잡은 물고기 취급을 할 확률이 높거든요;;;



    4. 헌데...KT는 애초에 짠돌이같은(?) 통신사라 재약정혜택을 크게 기대할 순 없어서요^^;
    이는 너무 신경쓰지마시고 인터넷 이전설치 +티비/전화 가입을 진행하시고,
    유무선 결합할인을 받아주십시용!


    가장 좋은건 KT인터넷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이 방법은 번거롭고 귀찮아서 그닥 끌리지 않으시는 것 같아서 패스하겠슴다!


    ---------------------
    내용을 요약해보면
    1) 뎨네님 인터넷은 500M 로 하향(위약금X)

    2) 본가 SK인터넷해지 후 쓰던 KT인터넷 이전설치

    3) 티비+전화상품 추가가입
    (이 경우 상품의 약정종료시점이 달라지긴 하지만
    양도를 고려치 않으신다면 현재로썬 이게 최선임돠ㅠ)

    4) 유무선결합할인을 그대로 받아봐주세요

    요렇게 정리되겠네요!
    제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혹시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용 (__)
    제가 뎨네님의 고민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뎨네
    정말 감사합니다^^ 결정에 도움됬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뎨네오옷! 도움되었다니 다행이네유 ㅠ.ㅠbb
    이제 길고 길었던 일시정지 회선을 어찌해볼 수(?!) 있겠구만유 ㅎㅎㅎ
    이렇게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혹시 또 어려움 겪으시면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