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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못****님의 글

인터넷속도문제로 항의를 하고싶은데 어디에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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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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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7년 5월에 백메가 통해서 LG U+ 기가인터넷 신청해서 사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LG U+에서 기사분이 오셔서 이번에 쭉 리스트를 뽑아서 신청한 속도와 속도가 다르게 나오는 가정들을 방문해서 문제해결을 하는중에 저희집이 1기가인터넷은 랜선에서 선을 4개를 쓰는데 그중 2개가 제대로 껴지지않아서 여태 500메가로 사용중이였답니다

 

안그래도 당시에 바꾸고나서 speedtest 사이트에서 체크했을때 500메가로 나오길래 이상해서 한번 기사님 방문하신적이 있었는데 그땐 저런사이트는 제대로된 사이트가 아니라며 LG U+ 홈페이지에서 속도체크를 하고 정상이라고 해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더만 이제와서 500메가로 사용중이였다니..

 

제가 첫 사용부터 문제인식을 못했던것도 아니고 기사님 방문 후 제가 측정한 사이트가 이상하게 나오는거다 라는 답변을 들어서 그런가보다 했던건데 이제와서 문제 있던게 맞았다고 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뭐 한두달도 아니고 2년을 이렇게 썼다니 어이가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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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못된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아마 계속 제대로 된 속도가 안 나와서
    최근에도 장애신고를 하신 듯 한데요..
    이제야 확실한 원인을 찾으셨나 봅니다^^;

    먼저.. 2페어(4가닥) 기반의 선로를
    기가비트로 증폭하는 방식이 등장한 이후로
    대한민국 네트워크 고대역폭 커버러지가 극대화했어요 +_+

    원래대로라면 4페어(8가닥)으로만
    기가비트 인터넷이 구현 가능한데요~
    엔지니어(?)분들의 노력으로 말미암아 물리적 제약을 넘어선 것이지요ㅎㅎ


    각설하고 기사님 말씀이 사실이라면
    과거 방문해주셨던 기사님의 안내 실수와 점검 태만이 존재했던 게 사실이기에
    보상, 조정의 근거가 됩니다..!

    한편 쪼끔(?!) 두렵기도 해요^^;
    통신사들은 설치장소와 방식마다 속도가 제각각(?)인
    기가비트 인터넷의 클레임을 애초에 방지하기 위해
    약관상 최저보장속도를 다소 관대하게 책정했거든요 ㄷㄷ

    즉, 1기가급 인터넷이라 해도
    규정상으로는 300Mbps이상만 측정되면
    "규정상 문제없습니다" 혹은 "정상 속도입니다" 하고
    어물쩍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ㅠ

    하여 과거 기사님의 실수와 태만은 차치하고
    "애초에 약관 적시된 속도는 충족되었으니 보상의 근거가 없다" 라고 안내드릴까봐 우려되어요^^;;
    그런 응대를 받는 못된배님도 속상할 것이니 우려됩니다.


    하지만 그냥(?) 있기에는 너무 억울한 상황이에요.
    (심지어 못된배님과 같은 케이스에 대한 보상근거는 약관에 적시되지도 않았지요;;)
    즉, 약관은 추상적이고 개괄적인 사항들을 규정할 뿐
    구체적 사례에 대해 일일히 적시하지 않습니다ㅠㅠ

    우선은 말씀해주신 사항을 토대로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소명과 보상을 요구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통신사에서 입장과 태도에 따라 결과도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지요 +_+
    제가 만약 결정권자였다면 도의적 책임을 통감하여 보상 가이드를 마련할테지만..
    LG유플러스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네요^^;


    통화해보시고 결과를 공유해주시면 너무나 감사드리겠습니다.
    못된배님과 같은 문제를 겪는 분께서 언젠가 또 나타나게 되면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지식 범주가 넓어지거든요♡

    혹시라도 통신사의 피드백이 마음에 충족되지 않는다면
    규제당국을 통해 중재/조정를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국민신문고를 통해
    "LG유플러스 인터넷 속도 문제로 이러한 일이 있어 이에 대한 중재를 원합니다~"
    하고 민원을 제기하셔야 하고요ㅎㅎ
    민원 제기 시 관련기관인 방통위 혹은 소보원에 이첩되어
    통신사 vs 사용자분 간의 조율 과정을 거칠 것이에요.


    결론적으로 순서는 이렇습니다ㅎㅎ
    1) LG유플러스 본사에 전화하시어 억울한 상황을 말씀해주시고요~
    2) 속 시원한 해결책을 듣지 못 하시면 중립기간에 중재/조정 요청해주세요 +_+

    부디 중립기간까지 거치지 않도록
    그 전에 LG유플러스에서 시원하게 해결해주셔서
    빠르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나 도움 필요한 일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조금이나마 고민해소에 도움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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