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u****님의 글

여기서 인터넷 가입했어요~

회원님의 사진
  • su****
댓글 1
  • 조회 2,033

그런데 ㅠㅠ 다운로드속도가 70정도밖에 안나오고, 인터넷이 너무 느리고 끊겨요..

무슨 문젠지 모르겠네요

 

***동*** ***동 ***호였구요,

현제 sk브로드밴드 이용중입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용, suyeon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구.. 좋은 일로 뵈었으면 좋았을 텐데..
    얼마 전 설치하신 SK인터넷에 문제가 있었군요~?! 흑..ㅠ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느껴지시고 + 끊김 문제까지 있었다니.. 정말 불편하셨겠습니다..!ㄷㄷ


    # 우선 혹시나..하고 지금 확인을 해보았으나,
    suyeon님 댁에 들어가고 있는 SK인터넷 망의 경우?
    대칭형 망 (SK에서 광랜E 라고 불리우는 FTTB 방식의 망)이 들어가고 있더라고요~!>.<b

    즉, 속도나 끊김 등등.. 장애 문제의 원인이
    인터넷 망 원천 품질에 있을 가능성이 매우 낮아 보여요~!
    (준공된지 좀 오래된 건물이므로.. 노후화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요)

    또한 100메가급 인터넷의 측정 속도가 70Mbps정도가 나왔다면?
    어떤 상황에서 측정하셨는지 여부에 따라 다르긴 하겠으나..
    사실 이 정도면 정상 범주에 속하는 결과랍니다~!ㅠ

    그리고..! 가장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몇가지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좋은데요!+_+b

    (속도를 측정하시는 툴이나, 상황에 따라서.. 속도가 천차만별이 될 수 있어서요!) 

    하여, 괜찮으시다면,
    1) 인터넷선을 유선으로 (다이렉트로) 연결한 PC를 통해, 
    2) 일체 다른 작업이 없는 순수(!)한 상황에서! 
    3) 아래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꼭 한번 측정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실제로 기사님들께서도 많이 이용하시는 속도측정 툴이에용) 

    [참고 링크] 벤치비 - 인터넷 속도측정   
    http://www.benchbee.co.kr/01test/nonmembers/nonmemberstest.asp?gubun=speed 


    그런데..혹시.. 유선인터넷 이용시에도 끊김이 있었던 걸까요~?!
    아니면 무선으로 접속하셨을 때에만 문제가 있었을까요?

    만약 무선 (즉, 와이파이를 통한) 접속시에만
    느린 속도, 끊김 문제가 있었다면?
    이는 와이파이 공유기의 노후화나 성능 문제와 직결된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거든요..ㅠ


    # 결론적으로.. suyeon 님~!
    원하시면 언제든지! SK본사로 장애신고 접수를 도와드릴게요~!+.+

    # 다만, 혹시.. 괜찮으시다면..?!
    그 전에 제가 먼저 몇가지 질문을 좀 여쭈어도 될까요~?!

    ① 위에 안내드린 방법을 통해 유선인터넷 속도 측정을 다시 해봐주시겠어요?
    그 결과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거나,
    사진을 캡쳐해서 올려주셔도 좋답니다..!

    ② 댁에서 이용중이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을 것 같은데요~*
    해당 공유기 모델명도 알려주셔요! (혹시 구매하신 지 오래되었을까요~?)

    ③ 끊김, 느린 속도 문제를 겪으신 상황이..
    정확히 어떤 상황에서 였는지.. 상세히 알려주시겠어요~?!
    인터넷선을 유선으로 직결 연결한 PC (노트북 or 데스크탑)에서도 같은 증상이 있었나요?ㄷㄷㄷ


    그럼 이번에는 제가 suyeon님의 피드백을 기다릴게요~!

    꼭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고요~!(∗❛⌄❛∗)

    위 항목들을 테스트하시기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지시면..
    바로 본사 장애신고 접수를 해드릴테니 언제든 말씀만 해주십시오!+_+b 아자!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