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이런 경우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3]
oasis
작성일 : 19.09.21 조회수 : 104

1달 전 (8월 20일) 새로운 원룸으로 이사했는데, 방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SK 브로드밴드 공식 고객센터로 전화 상담을 했었는데요. 

 

가족 중 아버지가 같은 통신사인 SK를 사용하셔서, 결합 할인 적용되어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문의했습니다. (월 22000원짜리 인터넷 상품)

 

 

 

 

상담사 "아버지 번호 불러보세요."

 

나 "010-xxxx-xxxx"


상담사 "(컴퓨터 두드리더니) 네 고객님 결합 할인 가능하세요."

 

 

 

라며 인터넷 설치 신청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설치 기사 방문은 몇시가 편한지 등등 이야기하다가 상담사가 아버지 생년월일 앞자리를 요청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상담 당시 아버지 생년월일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지금 당장은 알려드리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상담 당시 시간이 고객센터 영업 종료 시간인 6시에 가까워서, 다시 확인하고 전화 주기에도 시간이 애매하기도 했구요.

 

 

 

그러자 상담사가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답변을 하면서 인터넷 설치 진행 절차를 끝냈습니다.

 

 

 

다음 날 (8월 21일) 설치기사가 와서 인터넷 설치 다 해주고, 어제 해당 상담사에게서 전화가 다시 왔습니다. 아버지 생년월일 불러줄 수 있냐고 해서 불러줬습니다. 그런데 상담사가 뭐 뒤적뒤적 조회를 하더니

 

 

'어... 제가 조회를 해봤는데 아버지가 뭐 다른 분하고 인터넷 결합이 되있나요? 아마 그런 것 같아서 고객님은 가족 결합 할인을 못 받을 것 같네요.' 통보를 해주시더라구요.

 

 

아버지한테 뭐 확인하고 바로 고객센터로 다시 확인 전화를 했어야했는데, 일이 너무 바빠서 최근까지 생각을 못하다가 요금 통지서 보고 생각이 들었네요.

 

인터넷 잘 아는 친구한테 하소연하니 백메가 사이트 추천해줘서 오게 됬고, 글을 읽다보니 제가 좀 호구된 기분입니다. ㅠ 

 

 

 

 

 

[서론이 좀 길었지만 질문입니다.]

1. 저는 할인을 전제로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고 상담을 한 것인데, 이 경우 해지를 신청하면 제가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귀책사유가 저한테 있는건가요?

 

결합 할인 가능 유무 확인에 아버지 생년월일 정보 조회가 필수적이었다면, 인터넷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확인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설치 전에는 결합 할인 가능하다고 해놓고, 설치 후에는 결합 할인 적용이 안 된다고 말하는 상담사에게 귀책 사유가 있는 거 아닙니까?

 

 

 

 

2. 1달밖에 안썼으니 위약금도 적게 나올까요? 사은품도 상품권 3만원밖에 안 받았습니다.

 

 

 

주말이라 고객센터에 전화를 못하고 있는데 월요일 되면 바로 전화해보려구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9.09.2319년 09월 23일, 08시에 작성
    oasis님~!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저는 한아름 상담원이에요~♥ 반갑습니다!



    허걱.. 말씀하신 내용을 모두 읽어보았는데요~!

    oasis님께서는 분명히 SK 측에서 "패밀리 결합이 가능하다"라고 안내 받으셨는데,

    설치 완료 후에 문의해보시니 "이미 결합이 되어 불가능하다"라고 번복 안내를 받으셨군요 ㅠㅠ


    아이쿠 ㅜㅜ 안내 받으시고 많이 당혹스럽고 속상하셨겠어요.....




    만약 SK의 분명한 실수였다면,

    '사전 고지해야 될 의무'를 저버렸으니 이에 대한 불이익을 반환 요청하실 수 있고

    혹은 위약금 면제 해지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정확한' 확인까지는 안하셨으니

    SK에 100% 책임을 요구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상황인데요 ㅠㅠ


    그래도 SK 측에 더 잘못이 있다면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안내를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결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상황을 미리 고지 받지 못하신 것이죠!





    다행히도 모든 상담내역은 녹취로 저장이 되거든요~~! >_<;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문의해보시겠어요~?

    "가입 당시 상담을 받을 때에는

     분명히 결합이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고,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고 했다

     결합이 불가능한 상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미리 말해줬다면

     당연히 충분히 확인하고 난 뒤에 가입을 진행했을 것이다

     이러한 불이익에 대해 사전고지를 안해준 SK에게 전적인 책임을 묻고 싶다

     상담 내역은 녹취를 들어보면 알 것이다

     패밀리 결합 혜택을 적용해주던지 / 납부할 금액에 대해 반환을 해주던지 / 아니면 위면해지 해달라!

     해주지 않는다면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이죠...!!




    오늘은 이제 6시가 넘어서 상담이 종료되었을테니

    내일 오전 중에 다시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SK에서 '녹취 확인을 거부한다면?'

    →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녹취 확인을 거부할 근거가 없거든요 ^ㅡ^; ㅎㅎ


    부디 일이 잘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oasis님!
  • oasis님의 사진
    oasis19.09.2319년 09월 23일, 16시에 작성
    한아름 네 감사합니다 ㅠㅠ 원룸에 티비도 들게 되어서 새로 하나 해야하는데 이전게 좀 짜증나네요 ㅠㅠ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9.09.2319년 09월 23일, 19시에 작성
    oasis 앗! 작성 중에 오아시스님의 댓글을 확인하였네요~!

    만약 TV를 추가로 들여놓으셔야 한다면

    인터넷 + IPTV 결합으로 새롭게 가입하시는 편이 나을테니... (사은품이 30~40만원 가량)

    위약금 면제 해지 쪽으로 요청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사전고지에 대한 의무도 위반하고, 책임을 지지 않는 모습에 실망했다.

     SK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 해지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ㅠㅠ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10679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28]
김사라 01-30 01-30 조회 367344
85752 kt 인터넷 약정 만료
시온 22:37 27분 전 조회 4
85751 인터넷 관련 문의드립니다
케루빔 22:36 28분 전 조회 2
85750 sk 인터넷 가입 관련 질문입니다.
lorentz 21:26 1시간 38분 전 조회 16
85749 KT SK LG 중에 어디를 추천하시나요~? (케이블 해지 예정)
고구마지… 21:17 1시간 46분 전 조회 17
85748 새로 가입 문의드립니다.
mio**** 18:06 4시간 58분 전 조회 14
85747 이사 준비 중인데 인터넷 어떤 것이 빠를지 상담 부탁드려요
incip**** 17:43 5시간 21분 전 조회 19
85746 티비 인터에 신규 가입
algml9**** 15:53 7시간 10분 전 조회 17
85745 KT 가족결합 문의
몰라 14:23 8시간 41분 전 조회 34
85744 인터넷+TV 신규 안내바랍니다.
위키맨 12:53 10시간 11분 전 조회 36
85743 Kt문의 남깁니다
함기환 05:13 17시간 51분 전 조회 18
85742 KT가 요즘 느려진 것 같습니다.
아르 04:19 18시간 45분 전 조회 30
85741 재약정? 신규가입?
taylor**** 04:10 18시간 53분 전 조회 30
85740 인터넷 문의입니다
Yuhok 03:45 19시간 19분 전 조회 17
85739 신규가입 문의~~
000000 00:26 22시간 37분 전 조회 26
85738 kt 문의드립니다.
스꾸바따… 10-19 10-19 조회 12
85737 sk 3년만료 ,추가 1년연장도 만료
일당백 10-19 10-19 조회 46
85736 kt 인터넷 바꾸고 싶네요
스텐바이 10-19 10-19 조회 34
85735 문의
jeje 10-19 10-19 조회 13
85734 KT > SK 이동
우극그 10-19 10-19 조회 30
85733 kt 인터넷 명의이전 문의 입니다.
매콤펀치 10-19 10-19 조회 13
85732 부모님 인터넷 가입 (복지할인)
나르 10-19 10-19 조회 28
85731 cj헬로 신규아파트
가오다시… 10-19 10-19 조회 17
85730 개통했습니다...
헤이즐넛 10-19 10-19 조회 23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