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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asis님의 글

이런 경우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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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a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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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달 전 (8월 20일) 새로운 원룸으로 이사했는데, 방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SK 브로드밴드 공식 고객센터로 전화 상담을 했었는데요. 

 

가족 중 아버지가 같은 통신사인 SK를 사용하셔서, 결합 할인 적용되어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문의했습니다. (월 22000원짜리 인터넷 상품)

 

 

 

 

상담사 "아버지 번호 불러보세요."

 

나 "010-xxxx-xxxx"


상담사 "(컴퓨터 두드리더니) 네 고객님 결합 할인 가능하세요."

 

 

 

라며 인터넷 설치 신청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설치 기사 방문은 몇시가 편한지 등등 이야기하다가 상담사가 아버지 생년월일 앞자리를 요청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상담 당시 아버지 생년월일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지금 당장은 알려드리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상담 당시 시간이 고객센터 영업 종료 시간인 6시에 가까워서, 다시 확인하고 전화 주기에도 시간이 애매하기도 했구요.

 

 

 

그러자 상담사가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답변을 하면서 인터넷 설치 진행 절차를 끝냈습니다.

 

 

 

다음 날 (8월 21일) 설치기사가 와서 인터넷 설치 다 해주고, 어제 해당 상담사에게서 전화가 다시 왔습니다. 아버지 생년월일 불러줄 수 있냐고 해서 불러줬습니다. 그런데 상담사가 뭐 뒤적뒤적 조회를 하더니

 

 

'어... 제가 조회를 해봤는데 아버지가 뭐 다른 분하고 인터넷 결합이 되있나요? 아마 그런 것 같아서 고객님은 가족 결합 할인을 못 받을 것 같네요.' 통보를 해주시더라구요.

 

 

아버지한테 뭐 확인하고 바로 고객센터로 다시 확인 전화를 했어야했는데, 일이 너무 바빠서 최근까지 생각을 못하다가 요금 통지서 보고 생각이 들었네요.

 

인터넷 잘 아는 친구한테 하소연하니 백메가 사이트 추천해줘서 오게 됬고, 글을 읽다보니 제가 좀 호구된 기분입니다. ㅠ 

 

 

 

 

 

[서론이 좀 길었지만 질문입니다.]

1. 저는 할인을 전제로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고 상담을 한 것인데, 이 경우 해지를 신청하면 제가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귀책사유가 저한테 있는건가요?

 

결합 할인 가능 유무 확인에 아버지 생년월일 정보 조회가 필수적이었다면, 인터넷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확인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설치 전에는 결합 할인 가능하다고 해놓고, 설치 후에는 결합 할인 적용이 안 된다고 말하는 상담사에게 귀책 사유가 있는 거 아닙니까?

 

 

 

 

2. 1달밖에 안썼으니 위약금도 적게 나올까요? 사은품도 상품권 3만원밖에 안 받았습니다.

 

 

 

주말이라 고객센터에 전화를 못하고 있는데 월요일 되면 바로 전화해보려구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oasis님~!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저는 한아름 상담원이에요~♥ 반갑습니다!



    허걱.. 말씀하신 내용을 모두 읽어보았는데요~!

    oasis님께서는 분명히 SK 측에서 "패밀리 결합이 가능하다"라고 안내 받으셨는데,

    설치 완료 후에 문의해보시니 "이미 결합이 되어 불가능하다"라고 번복 안내를 받으셨군요 ㅠㅠ


    아이쿠 ㅜㅜ 안내 받으시고 많이 당혹스럽고 속상하셨겠어요.....




    만약 SK의 분명한 실수였다면,

    '사전 고지해야 될 의무'를 저버렸으니 이에 대한 불이익을 반환 요청하실 수 있고

    혹은 위약금 면제 해지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정확한' 확인까지는 안하셨으니

    SK에 100% 책임을 요구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상황인데요 ㅠㅠ


    그래도 SK 측에 더 잘못이 있다면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안내를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결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상황을 미리 고지 받지 못하신 것이죠!





    다행히도 모든 상담내역은 녹취로 저장이 되거든요~~! >_<;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문의해보시겠어요~?

    "가입 당시 상담을 받을 때에는

     분명히 결합이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고,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고 했다

     결합이 불가능한 상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미리 말해줬다면

     당연히 충분히 확인하고 난 뒤에 가입을 진행했을 것이다

     이러한 불이익에 대해 사전고지를 안해준 SK에게 전적인 책임을 묻고 싶다

     상담 내역은 녹취를 들어보면 알 것이다

     패밀리 결합 혜택을 적용해주던지 / 납부할 금액에 대해 반환을 해주던지 / 아니면 위면해지 해달라!

     해주지 않는다면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이죠...!!




    오늘은 이제 6시가 넘어서 상담이 종료되었을테니

    내일 오전 중에 다시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SK에서 '녹취 확인을 거부한다면?'

    →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녹취 확인을 거부할 근거가 없거든요 ^ㅡ^; ㅎㅎ


    부디 일이 잘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oasis님!
  • 회원님의 사진 oasis
    @한아름네 감사합니다 ㅠㅠ 원룸에 티비도 들게 되어서 새로 하나 해야하는데 이전게 좀 짜증나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oasis앗! 작성 중에 오아시스님의 댓글을 확인하였네요~!

    만약 TV를 추가로 들여놓으셔야 한다면

    인터넷 + IPTV 결합으로 새롭게 가입하시는 편이 나을테니... (사은품이 30~40만원 가량)

    위약금 면제 해지 쪽으로 요청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사전고지에 대한 의무도 위반하고, 책임을 지지 않는 모습에 실망했다.

     SK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 해지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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