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이런 경우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3]
oasis
작성일 : 19.09.21 조회수 : 125

1달 전 (8월 20일) 새로운 원룸으로 이사했는데, 방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SK 브로드밴드 공식 고객센터로 전화 상담을 했었는데요. 

 

가족 중 아버지가 같은 통신사인 SK를 사용하셔서, 결합 할인 적용되어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문의했습니다. (월 22000원짜리 인터넷 상품)

 

 

 

 

상담사 "아버지 번호 불러보세요."

 

나 "010-xxxx-xxxx"


상담사 "(컴퓨터 두드리더니) 네 고객님 결합 할인 가능하세요."

 

 

 

라며 인터넷 설치 신청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설치 기사 방문은 몇시가 편한지 등등 이야기하다가 상담사가 아버지 생년월일 앞자리를 요청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상담 당시 아버지 생년월일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지금 당장은 알려드리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상담 당시 시간이 고객센터 영업 종료 시간인 6시에 가까워서, 다시 확인하고 전화 주기에도 시간이 애매하기도 했구요.

 

 

 

그러자 상담사가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답변을 하면서 인터넷 설치 진행 절차를 끝냈습니다.

 

 

 

다음 날 (8월 21일) 설치기사가 와서 인터넷 설치 다 해주고, 어제 해당 상담사에게서 전화가 다시 왔습니다. 아버지 생년월일 불러줄 수 있냐고 해서 불러줬습니다. 그런데 상담사가 뭐 뒤적뒤적 조회를 하더니

 

 

'어... 제가 조회를 해봤는데 아버지가 뭐 다른 분하고 인터넷 결합이 되있나요? 아마 그런 것 같아서 고객님은 가족 결합 할인을 못 받을 것 같네요.' 통보를 해주시더라구요.

 

 

아버지한테 뭐 확인하고 바로 고객센터로 다시 확인 전화를 했어야했는데, 일이 너무 바빠서 최근까지 생각을 못하다가 요금 통지서 보고 생각이 들었네요.

 

인터넷 잘 아는 친구한테 하소연하니 백메가 사이트 추천해줘서 오게 됬고, 글을 읽다보니 제가 좀 호구된 기분입니다. ㅠ 

 

 

 

 

 

[서론이 좀 길었지만 질문입니다.]

1. 저는 할인을 전제로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고 상담을 한 것인데, 이 경우 해지를 신청하면 제가 위약금 물어야하나요? 귀책사유가 저한테 있는건가요?

 

결합 할인 가능 유무 확인에 아버지 생년월일 정보 조회가 필수적이었다면, 인터넷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확인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설치 전에는 결합 할인 가능하다고 해놓고, 설치 후에는 결합 할인 적용이 안 된다고 말하는 상담사에게 귀책 사유가 있는 거 아닙니까?

 

 

 

 

2. 1달밖에 안썼으니 위약금도 적게 나올까요? 사은품도 상품권 3만원밖에 안 받았습니다.

 

 

 

주말이라 고객센터에 전화를 못하고 있는데 월요일 되면 바로 전화해보려구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9.09.2319년 09월 23일, 08시에 작성
    oasis님~!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저는 한아름 상담원이에요~♥ 반갑습니다!



    허걱.. 말씀하신 내용을 모두 읽어보았는데요~!

    oasis님께서는 분명히 SK 측에서 "패밀리 결합이 가능하다"라고 안내 받으셨는데,

    설치 완료 후에 문의해보시니 "이미 결합이 되어 불가능하다"라고 번복 안내를 받으셨군요 ㅠㅠ


    아이쿠 ㅜㅜ 안내 받으시고 많이 당혹스럽고 속상하셨겠어요.....




    만약 SK의 분명한 실수였다면,

    '사전 고지해야 될 의무'를 저버렸으니 이에 대한 불이익을 반환 요청하실 수 있고

    혹은 위약금 면제 해지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정확한' 확인까지는 안하셨으니

    SK에 100% 책임을 요구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상황인데요 ㅠㅠ


    그래도 SK 측에 더 잘못이 있다면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 라는 안내를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결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상황을 미리 고지 받지 못하신 것이죠!





    다행히도 모든 상담내역은 녹취로 저장이 되거든요~~! >_<;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문의해보시겠어요~?

    "가입 당시 상담을 받을 때에는

     분명히 결합이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고, 다음에 말해줘도 된다고 했다

     결합이 불가능한 상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미리 말해줬다면

     당연히 충분히 확인하고 난 뒤에 가입을 진행했을 것이다

     이러한 불이익에 대해 사전고지를 안해준 SK에게 전적인 책임을 묻고 싶다

     상담 내역은 녹취를 들어보면 알 것이다

     패밀리 결합 혜택을 적용해주던지 / 납부할 금액에 대해 반환을 해주던지 / 아니면 위면해지 해달라!

     해주지 않는다면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이죠...!!




    오늘은 이제 6시가 넘어서 상담이 종료되었을테니

    내일 오전 중에 다시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SK에서 '녹취 확인을 거부한다면?'

    →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녹취 확인을 거부할 근거가 없거든요 ^ㅡ^; ㅎㅎ


    부디 일이 잘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oasis님!
  • oasis님의 사진
    oasis19.09.2319년 09월 23일, 16시에 작성
    한아름 네 감사합니다 ㅠㅠ 원룸에 티비도 들게 되어서 새로 하나 해야하는데 이전게 좀 짜증나네요 ㅠㅠ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9.09.2319년 09월 23일, 19시에 작성
    oasis 앗! 작성 중에 오아시스님의 댓글을 확인하였네요~!

    만약 TV를 추가로 들여놓으셔야 한다면

    인터넷 + IPTV 결합으로 새롭게 가입하시는 편이 나을테니... (사은품이 30~40만원 가량)

    위약금 면제 해지 쪽으로 요청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사전고지에 대한 의무도 위반하고, 책임을 지지 않는 모습에 실망했다.

     SK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 해지해달라" 라고 말씀해보시겠어요!? ㅠㅠ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34760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42]
김사라 01-30 01-30 조회 398581
92364 티비 인터넷 변경 상담 요청 드립니다.
Jin 14:27 4시간 46분 전 조회 15
92363 결합상품 문의입니다
bybyby 13:31 5시간 42분 전 조회 10
92362 상담
TodayList 11:55 7시간 18분 전 조회 13
92361 LG U+ TV+인터넷 가입 문의드립니다
oiooo 11:06 8시간 7분 전 조회 26
92360 안녕하세요 원룸에 인터넷 가입하고싶어요!
배추야아… 08:19 10시간 54분 전 조회 17
92359 SKB H524G 공유기 포트포워드 관련 문의입니다
scarred 04:27 14시간 46분 전 조회 13
92358 kt 유선전화 할인, 인터넷, tv 문의
하닷등장 04:06 15시간 7분 전 조회 12
92357 결합상품 문의드립니다.
Latte 00:59 18시간 14분 전 조회 21
92356 인터넷, 전화, 티비 신규가입 원합니다.
대박기원 05-30 05-30 조회 20
92355 KT 패밀리 인터넷
성공 05-30 05-30 조회 23
92354 1월 말에 가입했는데 요금제 언제부터 바꿀수있나요?
곤드레 05-30 05-30 조회 21
92353 설마 설마 했는데... 제가 또 왔습니다!?
프박 05-30 05-30 조회 35
92352 약정이 끝났대요..
joyjoy**** 05-30 05-30 조회 28
92351 저번에 백메가에서 바꿨습니다 이후 문의글
동네 05-30 05-30 조회 40
92350 인터넷 교체 문의
붕붕고고 05-30 05-30 조회 31
92349 이사할때 인터넷 변경
파피 05-30 05-30 조회 34
92348 신규 문의
김종구 05-30 05-30 조회 25
92347 Lgu+ 기가슬림 모뎀
푸른 05-30 05-30 조회 27
92346 이사로 인한 인터넷 해지 문의
신성안 05-30 05-30 조회 32
92345 인터넷 변경문의드려요!
나매 05-30 05-30 조회 22
92344 LGu+ 가입 문의드립니다[1]
가즈아 05-29 05-29 조회 79
92343 인터넷문의요
y**** 05-29 05-29 조회 21
92342 kt 기가 인터넷 패밀리의 가입조건에 대해서
YHP 05-29 05-29 조회 49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