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대칭 비대칭을 인터넷 검색해보다
비대칭은 hfc라는 표시가 뜨고
없으면 대칭형 가능하다는 글을 봤는데
설치 조회로는 대칭 비대칭 확인이 안되는건가요?
블로그에서 저렇게 조회가되면 대칭형 가능이라고 하시던데
https://blog.naver.com/hyehong2017/221623694425
저희집이 비대칭이라면 어떤걸로 구분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lg 유플러스 대칭 비대칭을 인터넷 검색해보다
비대칭은 hfc라는 표시가 뜨고
없으면 대칭형 가능하다는 글을 봤는데
설치 조회로는 대칭 비대칭 확인이 안되는건가요?
블로그에서 저렇게 조회가되면 대칭형 가능이라고 하시던데
https://blog.naver.com/hyehong2017/221623694425
저희집이 비대칭이라면 어떤걸로 구분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3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에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려유~~♡
(앗!! 7월 말 경, 문의게시판에 질문 남겨주셨던 ru님 맞으시쥬~?!)
아하~~!!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하시다가 블로그 내의 정보를 보셨는데유~~
사실..... 이는 정확한 정보라고 할 수 없답니다~~ㅠㅠㅠㅠ
1)
각 통신사들 홈페이지를 통한 <설치가능지역 조회> 결과만으론
대칭/비대칭 망 지원 여부를 알 수는 없어유~~!!! (뚜둔)
단! 유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경우라면~~??
바로바로 SK….!! 그 중에서도 주택이나 저층 빌라에 제공되는
비대칭형 망 (광동축혼합망, HFC)에 한정되겠습니다~~!!>ㅅ<)//
(해당 블로그에서 조회한 SK망의 결과가 딱 이에 해당하네유~~)
2)
그리고 또한 전산조회 결과가 100% 정확하다고도 할 수 없슴돠;;;
실제로는 설치가 불가능하거나?
반대로 설치불가능한 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설치가 가능하거나?
망 상황이 조회 결과와는 다르거나?? 한 경우도 있거든유;;;;
(참고로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각 통신사 전산에
바로바로 100% 업데이트가 다 되는 것도 아니라서요...ㅠㅠㅠㅠ)
3)
따라서 각각의 해당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망 품질을 여쭤보시는 방법!
혹은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시는 방법을 통해서 확인하셔야만~~!!
ㄴ 그나마 가장 정확한 망 상황을 아실 수 있구요!!^ㅂ^bbb
(저희 백메가에도 메이저 3사 + CJ헬로 통신사들의
센터(본사) 권한이 있어서 전산상 조회가 가능한 최대한도까지
망 상황을 조회해드릴 수 있사옵니다~~♡)
참고로...본사로 조회하셨을 경우에는?
어쩌면 상담원분께서 이 개념을 잘 모르실 수도….
하여 안내를 들어도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유;;
4)
참고로 아파트이고 기가급 인터넷까지 설치된다고 조회되어도?
인터넷 망 원천 품질이 비대칭형 망인 경우도 있어욥!!>ㅅ<)//
(비대칭형 망을 증폭시켜 기가급까지 지원하게 하는 기술인데요!
그렇다고 해도...원천 망이 비대칭인 것은 어쩔 수 없슴돠;;;)
즉, 우리집에 기가급 (0.5기가 or 1기가 이상) 인터넷이
설치 가능하다고 조회되었다고 해도??
이 인터넷이 대칭형 망이라고 단정하시면 절대 아니되어유~~;;;;
ㄴ 결론적으로, 별도로 조회를 해야만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당!!
-------------------------------------------------------------------------
그리고 ru님 댁의 경우,
7월 말에 저희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셨던 주소지라면~~?!!
그떄 당시에 LG는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고 있었을 텐데요~~
그 후로 겨우 2개월밖에 지나지 않았기에,
현재 망 상황이 달라져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ㅠㅅㅠa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정확한 망 품질 (=대칭형 망 지원여부) 확인을 원하신다면
여기에 댓글로 주소를 완전하게 끝까지 다 알려주시겠어요~~?!!
(7월에 문의주신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라면
더더욱 지금 망 품질 확인을 해드릴 필요가 있을 것이구용~~ㅎㅎ)
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용!^ㅁ^)//
근데 그쪽에서 말하길 그쪽에서 요청하면 대칭형으로 공사 요청을 할수도 있다는데
(1주일정도 소요. 현장상황에 따라 안될수도 있지만)
백메가쪽에서도 그런 요청 가능한가요?
추가 문의 남겨주시고 답변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당~~♡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 백메가에 LG 신규가입 진행을 하실 경우,
이 지역에 현재 확인되는 망이 아닌 다른 망 (존재하지 않는;;;)으로
따로 공사요청 및 가입진행을 해드리는 것은 불가능해요~~ㅠㅅㅠ)//
그… 그런데 말입니다~~!!
통신사(LG)본사에서...요즘 실적이 궁하니(월말이기도 하고)
여러 무리수를 던지기도 하거니와….;;;
LG유플러스가 실적 압박과 인센티브가 심하다 보니,
좀 과장스런 안내를 하는 경우가 있음을... -있는 그대로- 말씀드립니다!
이 '망공사'는 인프라팀의 소관인데요~~!!
본사 고객센터에는 인프라팀의 결정을 좌우할 권한이 없어요!^ㅂ^a
그건 직영대리점 권한을 가진 저희도 마찬가지랍니다!!ㄷㄷㄷ
또한 유플러스 인프라팀은?
지역별 예산에 의해 움직이고,
솔직히 말씀드려 소통창구도 매우 폐쇄적으로 운용되기에...;;;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산으로 "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망공사를 요청하는 그런 단순한 방식이 결코 아니에유….ㄷㄷㄷ
즉!! 계획상에 없는 망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 인프라팀 담당자의 연락처 혹은 이메일 등을 받아서
아날로그 적으로;;;; 의사소통 해야 합니다~~!!>ㅅ<)//
심지어 그 조차도 근린에 개통가능한 설비들이 있어야 가능하고...
또한 없던 예산이 뿅! 하고 생겨나는 것도 아닌지라...
사실 고객센터 상담원분이 '확답'하고 그러면 절대 아니되어유~~;;;
ㄴ 하여 이 점도 참고를 해주시기를 바라구요~~!! 호홍
(물론, 정말 망공사가 진행되어!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LG망을
실제 이 주소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게 된다면 너무너무 좋겠쥬~~)
ㄴ 또 언제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히 문의해주시기 바랄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