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u님의 글

설치지역 조회시 비대칭은 비대칭이라고 표시가 뜨나요?

회원님의 사진
  • ru
  • 댓글: 3
  • 조회: 1,436

wz_2949801253_b354b8d3f69354b92a21dfbed46f010b.jpg
 

lg 유플러스 대칭 비대칭을 인터넷 검색해보다

 

비대칭은 hfc라는 표시가 뜨고

 

없으면 대칭형 가능하다는 글을 봤는데 

 

 

설치 조회로는 대칭 비대칭 확인이 안되는건가요?

 

 

 

블로그에서 저렇게 조회가되면 대칭형 가능이라고 하시던데 

 

https://blog.naver.com/hyehong2017/221623694425 

 

저희집이 비대칭이라면 어떤걸로 구분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ru 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에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려유~~♡

    (앗!! 7월 말 경, 문의게시판에 질문 남겨주셨던 ru님 맞으시쥬~?!)

    아하~~!!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하시다가 블로그 내의 정보를 보셨는데유~~
    사실..... 이는 정확한 정보라고 할 수 없답니다~~ㅠㅠㅠㅠ

    1)
    각 통신사들 홈페이지를 통한 <설치가능지역 조회> 결과만으론
    대칭/비대칭 망 지원 여부를 알 수는 없어유~~!!! (뚜둔)

    단! 유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경우라면~~??
    바로바로 SK….!! 그 중에서도 주택이나 저층 빌라에 제공되는
    비대칭형 망 (광동축혼합망, HFC)에 한정되겠습니다~~!!>ㅅ<)//

    (해당 블로그에서 조회한 SK망의 결과가 딱 이에 해당하네유~~)

    2)
    그리고 또한 전산조회 결과가 100% 정확하다고도 할 수 없슴돠;;;

    실제로는 설치가 불가능하거나?
    반대로 설치불가능한 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설치가 가능하거나?
    망 상황이 조회 결과와는 다르거나?? 한 경우도 있거든유;;;;

    (참고로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각 통신사 전산에
    바로바로 100% 업데이트가 다 되는 것도 아니라서요...ㅠㅠㅠㅠ)

    3)
    따라서 각각의 해당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망 품질을 여쭤보시는 방법!
    혹은 저희 백메가로 문의주시는 방법을 통해서 확인하셔야만~~!!

    ㄴ 그나마 가장 정확한 망 상황을 아실 수 있구요!!^ㅂ^bbb

    (저희 백메가에도 메이저 3사 + CJ헬로 통신사들의
    센터(본사) 권한이 있어서 전산상 조회가 가능한 최대한도까지
    망 상황을 조회해드릴 수 있사옵니다~~♡)

    참고로...본사로 조회하셨을 경우에는?
    어쩌면 상담원분께서 이 개념을 잘 모르실 수도….
    하여 안내를 들어도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유;;

    4)
    참고로 아파트이고 기가급 인터넷까지 설치된다고 조회되어도?
    인터넷 망 원천 품질이 비대칭형 망인 경우도 있어욥!!>ㅅ<)//

    (비대칭형 망을 증폭시켜 기가급까지 지원하게 하는 기술인데요!
    그렇다고 해도...원천 망이 비대칭인 것은 어쩔 수 없슴돠;;;)

    즉, 우리집에 기가급 (0.5기가 or 1기가 이상) 인터넷이
    설치 가능하다고 조회되었다고 해도??
    이 인터넷이 대칭형 망이라고 단정하시면 절대 아니되어유~~;;;;

    ㄴ 결론적으로, 별도로 조회를 해야만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당!!


    -------------------------------------------------------------------------


    그리고 ru님 댁의 경우,
    7월 말에 저희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셨던 주소지라면~~?!!
    그떄 당시에 LG는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고 있었을 텐데요~~

    그 후로 겨우 2개월밖에 지나지 않았기에,
    현재 망 상황이 달라져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ㅠㅅㅠa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정확한 망 품질 (=대칭형 망 지원여부) 확인을 원하신다면
    여기에 댓글로 주소를 완전하게 끝까지 다 알려주시겠어요~~?!!

    (7월에 문의주신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라면
    더더욱 지금 망 품질 확인을 해드릴 필요가 있을 것이구용~~ㅎㅎ)


    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용!^ㅁ^)//
  • 회원님의 사진 ru
    @이루다본사에다 바로 문의해봤는데 비대칭이 맞다네요

    근데 그쪽에서 말하길 그쪽에서 요청하면 대칭형으로 공사 요청을 할수도 있다는데
    (1주일정도 소요. 현장상황에 따라 안될수도 있지만)

    백메가쪽에서도 그런 요청 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ru오옷,  ru님~~!!!
    추가 문의 남겨주시고 답변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당~~♡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 백메가에 LG 신규가입 진행을 하실 경우,
    이 지역에 현재 확인되는 망이 아닌 다른 망 (존재하지 않는;;;)으로
    따로 공사요청 및 가입진행을 해드리는 것은 불가능해요~~ㅠㅅㅠ)//


    그… 그런데 말입니다~~!!

    통신사(LG)본사에서...요즘 실적이 궁하니(월말이기도 하고)
    여러 무리수를 던지기도 하거니와….;;;

    LG유플러스가 실적 압박과 인센티브가 심하다 보니,
    좀 과장스런 안내를 하는 경우가 있음을... -있는 그대로- 말씀드립니다!

    이 '망공사'는 인프라팀의 소관인데요~~!!
    본사 고객센터에는 인프라팀의 결정을 좌우할 권한이 없어요!^ㅂ^a
    그건 직영대리점 권한을 가진 저희도 마찬가지랍니다!!ㄷㄷㄷ

    또한 유플러스 인프라팀은?
    지역별 예산에 의해 움직이고,
    솔직히 말씀드려 소통창구도 매우 폐쇄적으로 운용되기에...;;;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산으로 "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망공사를 요청하는 그런 단순한 방식이 결코 아니에유….ㄷㄷㄷ

    즉!! 계획상에 없는 망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 인프라팀 담당자의 연락처 혹은 이메일 등을 받아서
    아날로그 적으로;;;; 의사소통 해야 합니다~~!!>ㅅ<)//

    심지어 그 조차도 근린에 개통가능한 설비들이 있어야 가능하고...
    또한 없던 예산이 뿅! 하고 생겨나는 것도 아닌지라...
    사실 고객센터 상담원분이 '확답'하고 그러면 절대 아니되어유~~;;;


    ㄴ 하여 이 점도 참고를 해주시기를 바라구요~~!! 호홍

    (물론, 정말 망공사가 진행되어!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LG망을
    실제 이 주소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게 된다면 너무너무 좋겠쥬~~)


    ㄴ 또 언제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히 문의해주시기 바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