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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방****님의 글

인터넷 속도제한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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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방****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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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gu에서 슬림기가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인데요..

 

제가 사정상 한 6개월에 한번씩 한일주일 기간정도동안 2~3TB씩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하는 사정이 있어서

 

그기간동안은 자주 트래픽제한을 당하는데요.

 

자정에 그제한이 풀리는 걸로 알고있는데 오늘 안풀려서 고장상담을 받아보니

 

자주 트래픽제한에 걸리면 제가 위약금이나 강제해지 등등을 당하게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이런부분은 인터넷 계약하며 세세하게 알지 못하는 부분이라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해서 문의 남겼습니다.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제가 트래픽 제한에 걸리면 다른분들도 건린다는걸 안내받았는데 오늘에서야 알았는데 굉장히 죄송한 생각이 드네요.. 트래픽 제한이 조금 높거나 없는 상품은 당연히 없겠지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천방지축지법님 ^_^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트래픽 제한 때문에 문의를 주셨어요~!

    6개월 마다, 1주일 가량
    2~3 테라 정도의 데이터를 다운 받으셔야 되는데
    이 때문에 현재 트래픽 제한 조치를 받으셨구요 ㅠㅠ

    (1주일에 총 합해서 2~3테라 정도인 것이죠~?)



    KFI 라고 통신사업자의 트래픽 관리 규약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살펴봐주시겠어요~?

    https://uplus.co.kr/css/rfrm/prvs/RetrieveTrafficPop.hpi

    특정 지역 내에서의 일시적인 호폭주 등 다량 트래픽, 다량 시도호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망 부하가 발생되었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트래픽 관리가 들어가게 된답니다


    즉, 현재 천방지축지법님께서 하시는 일에 따라 다릅니다!
    어떠한 목적으로 트래픽이 발생하는지 말이지요~ :)

    *만약 망 위해 트래픽 (유해트래픽)의 경우에는 -> 강제해지의 명분이 되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 강제해지의 명분이 없습니다 ^^;




    또한 KFI에 의거하여 QoS를 실시한다 해도

    ·트래픽 관리를 시행하는 경우, 시행 이전 이용자에게 전자우편(e-mail),
      또는 단문메세지(SMS)를 통해 고지하거나 홈페이지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다른 방식에 의한 이용자 안내 조치(예, 사이트 접속 차단 안내 등)가 이루어지거나,
      이용자가 이미 인지하고 있는 경우(예, 이용자 요청 등에 의한 트래픽 관리)에는
      고지 또는 공지 조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통지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이용자에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이용자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고지 또는 공지합니다.

    => 보시다시피 고지의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1. 현재 LG에서 고지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지 않은 점
    2. 천방지축지법님께서 발생시킨 트래픽이 24/7(상시라는 의미)이 아닌 점
    3. 트래픽의 명분이 제대로 검토되지 않은 상황에서 "강제해지" 등의 용어를 남발한 점

    이러한 상황에서 보면
    천방지축지법님께 대한 LG의 조치는 상당히 불합리하다는 것을 볼 수 있지요 ^_^;;
    명분이 없습니다....

    실제로 천방지축지법님께서 발생하신 트래픽이
    망 위해 트래픽이 아니라면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불합리한 제재에 대해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트래픽이 발생한 사유나 정황도 정확히 확인하지 않고 제한을 풀어주지 않으면서
     위약금, 강제 해지 라는 단어로 소비자를 위협한다면
     더 이상 통신사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가 없다
     오히려 내가 위면해지를 요청하고 싶은 상황이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지금 바로 전화해보시면 좋겠습니다 ㅠㅠ




    P.S.
    KT는 1일 제한기준 (QoS)가 칼 같습니다
    1기가 기준 150GB인데, 이를 넘기면 바로 100메가 속도로 줄어들더라구요 ^^;

    이에 비해 SK는 기준을 넘기더라도
    속도 제한이 걸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ㅎㅎ
    물론 2~3테라 정도나 되는 트래픽이 발생하진 않았지만요...!

    만약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고려하신다면
    속도 제한 기준이 널널한 SK로 이동하시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

    앗, 참고로 KT의 최대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하루 QoS 기준이 1,000GB 입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천방****
    상세하고 이해쉽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강제해지란 말때문에 약간 신경쓰고 있었는데 한시름 놓을수 있을것 같네요!! 휴대폰과 함께 넘어가는 방식으로 이동하고 있어서 다음 이동때는 SKT로 이동 고려해 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천방지축지법후후 ^^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혹시나 천방지축지법님 지역으로 SK 인터넷이 비대칭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미리 대칭 여부는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대칭이라고 해도 다운로드 속도는 다들 괜찮은 편이기는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다운로드도 매우 불안정한 곳도 있거든요 ^~^; ㅎㅎ
    아예 가입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당

    참고로 백메가에서 망 확인을 도와드릴 수 있으니
    어디든 말씀해주세요!

    또한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 더 생긴다면
    무엇이든 언제든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꼼꼼하고 정직한 답변 약속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천방지축지법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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