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ack님의 글

기가라이트 얼마전에 계약했는데 속은것 같아요 ㅠㅜ

회원님의 사진
  • Jack
  • 댓글: 11
  • 조회: 3,220

wz_1954434862_faf1471f03f327c0e8ae9bfb58b48e24.png
wz_1954434862_3193aee1320c40b088fe696834fa355f.png
wz_1954434862_5e50aedae18b327be65a30c18931c95b.png
wz_1954434862_0a86a5b95a8eea3812f49de184e69456.png
 

500mb정도가 나와야하는데, 속도가 이렇게 나와요.. 유선속도입니다.

최저속도가 250mb이하면 통신사에서 배상해야한다던데,이정도가 나와요..

뒤늦게 알아보니 지방쪽은 아직 망이 구축이 안돼서 느리다고 하더라구요(아파트구요, 경남 양산입니다)

그럼 회사측에선 이걸 왜 안 말해준건지... 갑자기 전화와서 속도가 5배로 빠르고 가족할인까지 해준다며

바꾸는게 훨씬 낫다고 설득설득을 하길래 멀쩡한 IPTV랑 인터넷 바꾼건데 

500이라고했으면 500이 나와야하는거 아닙니까..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_^ Jack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SK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군요...!
    500메가 기준 최저 보장속도인 250Mbps 에도 미치지 않는다니...
    품질이 많이 안좋네요 ㅠㅠ


    헌데 조금 이상하네요 ^^;
    비대칭 망 문제인가 싶었는데..
    또 업로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와 비슷하게 나오는 걸로 확인이 되니까요...!
    요즘에는 지방도 인프라가 잘 구축이 되어있기 때문에
    대칭형 망이라면 품질 차이가 나지 않거든요~! :)

    정말 현재 자택으로 들어가는 SK 망 자체가 문제인지,
    아니면 장비나 컴퓨터 등의 다른 문제가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ㅠㅠ





    몇가지 정보를 여쭙고 안내를 도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현재 어떠한 순서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나요~?

    ----[모뎀]-------[공유기]-----[컴퓨터]
                        └-------[노트북]

    이런식으로 표현해주시길 바랍니다~!
    총 몇대의 컴퓨터와 핸드폰 등의 통신기기를 연결 중이신지도 확인해주시구요~ :)



    2.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모델 명을 말씀해주세요! :)


    3. 아래 벤치비 라는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시겠어요?

     만약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① 모뎀에서 ---> 컴퓨터에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 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4. SK 망 확인을 위해 주소지를 말씀해주세요~!
    참고로 바로 옆집 차이로도 망 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니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101동 101호"
    이렇게 정확한 주소지로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확인 후에 바로 블라인드 하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네가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Jack님!!
  • 회원님의 사진 Jack
    안녕하세요 상담사님 친절하고 자세한 회신 감사합니다!

    1.모뎀---노트북으로 쓰고 있습니다.
    2.공유기 정보 사진 첨부합니다
    3.위 사진중 몇개는 SK기가라이트 공유기에 연결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차이가 없죠ㅠ
    벤치비는 MAC을 지원을 안해서 못합니다.ㅠ
    4.경남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Jack헛! 그러시군요!

    참고로 현재 SK 인터넷 망은
    대칭형 광랜F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정도 망이라면 500메가 기준으로 적어도 200~400Mpbs 정도는 나와야 정상인데요! ^^;


    인터넷을 연결하실 때
    1) 모뎀---노트북 : 이렇게 유선 연결로 사용하시고
    2) 모뎀---공유기 - - -  노트북/핸드폰 : 이렇게 무선 연결로도 사용하시는 것이죠!?

    기가 공유기 스펙이 나쁘지 않고,
    또 모뎀을 통해 직결로 연결하는데도 속도가 좋지 않다면
    아마도 다른 문제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ㅠ



    몇가지만 더 여쭙고 싶습니다~ >_<;

    1) 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즉, 공유기와 PC 모두 기가급 속도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러니 랜카드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겠어요~?

    2) 랜선 카테고리 규격 문제일 가능성도 있어요~
     CAT.5 / CAT.5e / CAT.6 등등 숫자가 높을 수록 더 품질이 좋은데요~
     CAT.5 이하라면 100Mbps 까지만 지원을 하거든용 ㅠㅠ
     랜선을 보시면 영어로 이러한 규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당~

     (첨부한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랜선에 사진과 같은 글씨로 써있는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당)

    3) 혹시 기존에는 어떠한 통신사를 사용하셨나요!?
     SK를 사용하시다가 --> 그대로 바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받으신건가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Jack님!! >_<;
  • 회원님의 사진 Jack
    1)랜카드 확인하는 법을 몰라서.. ㅠ 이거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Jack
    2)Cat5e라고 돼있는데 이거면 호환이 안되는건가요?? 검색해보니 1gps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3)기존 SK사용하다가 바꾸게 됐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Jack오! 그렇다면
    랜선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이론적으로는 Cat.5e 규격이
    1기가 속도까지 지원을 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같은 5e라도
    1. 노후화
    2. 파손
    3. 제조사 이슈
    등에 따라서 차폐율이 다르답니다!?

    만약 길이가 길면 선로 간 아이솔레이션 이슈가 발생하여
    대역폭이 떨어질 수도 있구요...


    제가 얼마전에 컴퓨터 본체 자리를 옮기다가,
    랜선이 넘 짧아서 다른 기기에 붙어있던 cat.5e 랜선으로 잠깐 바꿨었는데요~
    잘 나오던 인터넷 속도가 100mbps 이하로 나오더라구요 ^^;;
    다시 원래 랜선으로 (cat.6) 겨우겨우 연결하니까 400mbps 수준으로 잘 나왔고요 ㅎㅎ

    (앗, 참고로 저는 집에서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ㅎㅎㅎ)

    아마도 Jack님께서 갖고 계신 5e 랜선도
    차폐율이 떨어져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랜선을 Cat.6 이상으로 바꿔보시겠어요~?!
    몇천원 정도만 투자하시면 되니
    한번 구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Jack
    @김사라Cat.8 구매하여 방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대로네요.. ㅠ
  • 회원님의 사진 Jack
    @김사라뭔가 잘못된거 맞죠ㅠ 에스케이에 전화해서 기사님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회사측 잘못이면 두달넘게 인터넷속도 못쓴것도 배상받아야 겠네요..
    친절히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Jack헉! 그러셨군요 ㅠㅠ
    제 예상이 틀려서.. 괜한 Cat.8 랜선을 구매하셨네요...
    면목이 없습니당... 흐흐;;

    일단 SK 기사님께서 방문하시기로 했으니,
    모뎀 등의 기기를 모두 교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나 해결이 안된다면
    2개월 동안의 배상은 물론,
    만약 굳이 SK를 유지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Jack
    @김사라안녕하세요 ㅎㅎ 기사님 방문하셔서 검사해봤는데 제가 검사한 사이트가 외국사이트라 외국서버를 거쳐 측정되서 느리게 나온것이었습니다..ㅠ 국내 사이트에서 검사해보니 450MB로 잘 나오더라구요ㅎㅎ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Jack헛! 그러셨군요 ㄷㄷㄷ

    안그래도 앞서 벤치비에서 확인을 요청드렸던 것은
    속도를 측정하는 사이트마다 서버가 다르기 때문이었거든요...!
    한국에서는 벤치비에서 측정하는 속도가 비교적 객관적이고,
    또 확인하기도 쉽더라구요 ^^

    MAC에서는 확인이 안된다고 말씀하셨을 때
    다른 사이트를 더 추천드릴 걸... 후회가 되네요! ㅠㅠ
    그랬다면 Jack님께서 랜선을 더 구매하시거나, 기사님 방문을 기다리지 않으셨어도 될텐데,
    불편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흐흐...

    그런데도 이렇게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는 하나하나 더 꼼꼼히 체크해서 정확한 안내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Jack님~!!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