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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지원님의 글

인터넷 해지하고 kt쪽으로 바꿀려하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오지원
  • 댓글: 1
  • 조회: 1,549
안녕하세요. 제가 인터넷이 LG인데 반기가를 사용하고잇어요.
그런데 인터넷 조회 결과 저희집쪽은 비대칭이라서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납니다 다운로드속도가 약 400인데 업로드가 50정도되네요. 이렇게 되면 위약금을 안물려주고 해지 할수잇다고 들었는데 가능할까요? 그리고 TV도 LG로 사용하고있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지원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에구;; 전형적인 비대칭형의 모습이네요 ㅠㅠ
    비대칭형은 업/다운로드 속도가 균일하지 않아 붙은 네이밍이거든요..! ㄷㄷ

    헌데 이것만 가지곤 위약금없이 해지(일명 위면해지)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애초에 통신사들 약관에는 "다운로드속도"만 최저보장속도(SLA)로 보장하고 있을 뿐,
    업로드 속도와 반응속도는 그 어떤 것도 적시되있지 않기 때문이에요;;
    (비대칭형이라고해서 요금을 싸게 해주는 것도 아니면서 참으로 치사하죠?;;)


    하지만, 모든 일은 "상식"을 기반으로 돌아가기 마련입니다.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선상에서 도저히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정도라면
    저 규정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구제받아야 마땅해요

    단순히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문제 외에
    핑튐현상이나, 속도저하, 끊김같은 문제가 심각해서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고,
    장애신고를 통해서도 해소되지 않으면 위면해지를 받아보아야 마땅합니다.

    하여 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위면해지를 받아보는 사례가 몇 번 있었습지요!


    헌데.. 이를 위해선 LG유플러스와 지원님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기사님 소환식(?)이 이 필요해요 ^^;

    품질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를 알리기 위해 "장애신고"를 취해주셔야하고,
    기사님께서 방문하신 후, 진단(or 처방) 내려주셔야만 하거든요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는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즉..! 위면해지를 위해선 여러 번의 장애신고와,
    여러번의 기사님 소환이 행해져야 하기에 꽤 힘들고 긴 싸움이 될텐데요..!


    ▶ 인터넷, 티비 약정기간은 어느 정도 남으셨는지 궁금합니다!

    1) 만약..약정만료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면
    이 힘든싸움을 하시기보다 버티기(!)하셔서 해지하시는 편이 나을테고,

    2) 약정만료가 1년정도 남았다면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법도 있어서 여쭙습니다.

    3) 만약 개통한지 1년도 안되었다면 위약금은 어찌저찌 면제받는다 해도,
    가입당시 받았던 사은품은 "전액반납"해야하는 문제도 있어요!ㅠ
    지원님의 상황을 정확히 알아야 그에 맞는 가이드를 해드릴 수 있는지라..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_+

    ▶ 그리고 설치주소지(번지수까지)도 남겨주시면
    LG망이 확실하게 "비대칭형"이 맞는지도 한 번 확인해봐드리겠습니다!
    전형적인 비대칭형의 증상이지만, 돌다리도 두들기는 심정으로 조회해보려구요 ㅎㅎ
    주소지는 개인정보이니 확인하자마자 잽싸게 가려놓겠습니다!

    ▶ 업/다운로드 속도문제 외에 핑튐현상, 속도저하, 버벅임, 끊김같은
    심각한 문제를 겪으신 적은 없으신 건지도 알려주심 좋겠슴돠!

    욜케 세가지만 답변주시면 다음 이야기 술술 풀어보겠습니다.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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