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BEST님의 글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 인터넷 상품 서비스를 제대로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의 사진
  • BEST
  • 댓글: 3
  • 조회: 2,477

몇십 년전에 전화를 통해 인터넷 설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 때도 그냥 초고속 인터넷이라며 설치는 했지만,

시골인지라 속도는 그냥 안되나보나 하고 체념을 했었죠.

그 동안 상품을 변경하지는 않고, 쭈욱 그대로 쓰고 있었습니다.

 

근데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이 발전해서 100Mbps가 설치가 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안 그래도 측정은 3~6Mbps가 나오는데 실제 속도는 최대 420kbps ㅠ.ㅠ

1Mbps도 안 나온다는 사실...;; 모뎀은 KT HIGate Plus

인터넷 상품을 변경하려고 했지만, 원래 인터넷 상품 서비스의 명칭을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삼촌께서 KT에 전화를 해서 설치를 한거라

혹시나 싶어 여쭈었는데 역시 모르시네요 ㅠ 당연한 일이죠..

괜히 서비스가 다른 걸로 바뀌어 있는데 변경하는 의미없는 짓을 하고 싶지 않아서요 ㅎ

 

인터넷 상품 서비스를 찾으려고 별 짓을 다하다가 상품의 이름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넷 G'라네요..? 근데 이게 정확한게 아니고, 수시로 바뀌어서 애매합니다.

진~~짜로 상품 서비스를 제대로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BEST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머나..그나저나..
    말씀해주신 KT인터넷 모뎀의 모델명을 보아하니,
    이 KT 인터넷을 설치하여 사용하신지, 정~말 오래되셨나 보네요~!ㄷㄷㄷ

    (지금은 거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모델이거든요;;)

    또한 인터넷 속도나,
    설치 지역이 '시골'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보아..!
    1) 광(光)케이블 기반의 FTTx (FTTH, FTTB 등등) 망이 아니라..
    2) 전화선 기반의 xDSL (즉, ADSL, VDSL) 망을 이용하고 계실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ㅠ


    그런데 현재 기준! 댁에서 KT인터넷을 정확히
    어떤 회선(서비스명)으로 이용하고 계신지 여부를 확인하시려는 이유는..?!

    ① 내가 과연 남들과 같은 돈을 내고도
    품질(속도) 떨어지는 구형망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② 구형망을 사용중인 것이 맞다면,
    속도 잘나오는 광케이블 망으로 교체받을 수는 있는지~?!

    ③ 혹시 상품 대비, 남들보다 비싼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건 아닌지? (옛~날에 가입하셨기에;;)

    ④ 이 KT인터넷 외에, 더 나은 다른 선택지는 없는지?
    다른 선택지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 정확히는 이를 확인하고자 하심이 아닐까요~?!^~^*
      (동의..해주실 수 있겠지용~?!)

    -> 즉, 서비스 명칭이나 회선 자체가 중요하다기보다
      위 항목들을 짚어보시는 것이 보다 핵심일 거라 생각되어서요~! 후후



    # 즉, 이런 경우라면~?! KT본사로 전화를 꼭꼭 해보세용~!

    본사를 통해서만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고요~!
    또한 이번 기회에 겸사겸사 이 인터넷의
    재약정 (=재계약) 조건도 함께 들어보시면 도움되실 거거든요~!+_+b

    (단..! 이 인터넷 "명의자분"께서 전화하셔야.. 모든 항목들의 확인이 가능할 거예요~)


    ▶ 하여, 이번에 KT본사 담당자분과 통화 하실 때에..

    ① 내가 이용중인 인터넷 서비스명칭이 뭔가요? (혹시 전화선 기반인가요?)

    ② 즉, FTTH 광케이블 기반의 인터넷이 아니라면..
    이번에 FTTH 망으로 교체받아서 이용할 수는 있나요~?!

    ③ 현재 3사 100메가급 인터넷 월요금인 22,000원과 비교해서..
    만약 우리집 요금이 더 비싸다면? 요금조정을 원합니다.
    (이때 본사에서 재약정이 필요하다고 하면..) 재약정 조건은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④ 속도가 너무 안나오는데, 이 부분도 한번 봐주십시오.
    (그럼 본사에서 이 부분도 확인해주실 거예요~!>.<)

    -> 이렇게 모두 꼼꼼하게 물어보시고요~!ㄷㄷㄷ


    1. 본사로부터 안내들으신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여기에 댓글로 자세한 말씀 남겨주시면?
    혹시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봐드릴게요~!^~^*

    2. 그리고! 또한 정확한 설치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이 주소지에 현재 제공되고 있는 모든 통신사들의
    인터넷 설치 가능여부 & 인터넷망 품질까지도 싹 다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기회에 본사와 꼭 통화 해보시길 바라고요!

    ※ 삼촌께서 직접 전화하시기 어렵다면,
    BEST님께서 대신 본사로 연락하시어 사정을 말씀하시고
    연로하신(?) 삼촌을 대신하여 구체적인 조건을 들어보고 싶다고 요청하셔요~*


    또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셔요~!

    그럼.. 저는 BEST님의 회신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BEST
    @최유진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 하신 거 참고해서 한번 문의 해봐야겠네요 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BEST오! BEST님, 좋은 아침이에용~!
    이렇게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넘넘 고맙습니다!>.<b

    KT본사와 통화 잘 해보시고요! +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또 언제든지 도움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시고요~!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