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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문제로 인한 해지

회원님의 사진
  • 조기운
  • 댓글: 11
  • 조회: 1,460

안녕하세요. 

 

여기에서 SK 기가라이트 가입한지 1년이 조금 더 지났습니다. 

 

얼마 전에 인터넷 품질 문제로 글을 남긴 적이 있는데요, 

그때 증상(간헐적 핑 튐)은 해결이 안 됐습니다. 기사 방문도 받았는데 유선으로 쓰라는 말을 하더라고요;;

 

궁금한 것은 세 가지입니다. 

 

1. 같은 아파트에서 겪는 품질 문제가 통신사를 바꿔서 나아질 수 있는지? KT로 바꾸고 싶습니다. 참고로 주소는 서대문구 북**동 **아파트입니다. 

 

2. 이번에 IPTV도 하고자 하는데 그럼 통신사를 바꾸는 것이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 것이 맞는지?

 

3. 해지 시 위약금만 부담하면 되는지? 얼마 전 안내받기로는 10~20만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조기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옷 최근에 찾아주셨던 기운님이시지요~!?
    게시판을 눈팅(?)하다 뵌 기억이 납니다 +_+

    아마 말씀해주신 상황을 미루어보아
    기사님이 다녀가셨음에도 나아진 것이 전혀 없는 듯 한데요ㅠ
    쭉 이야기나누었던 루다씨가 늦은 점심시간을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워
    제가 바톤을 이어받아 어찌 이용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IPTV를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인터넷 가입 시 IPTV도 포함하는지 여부에 따라
    사은품 차이를 크게 두었어요^^; (너무 속 보이죠?ㅠ)

    하여 TV시청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인터넷과 함께 바꾸는 것이 이득입니다ㅎㅎ

     - TV를 함께 신청해야만 하는 이유: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451


    2. 다만, 가족분들께서 SK휴대폰을 쭉 사용하신다면
    KT 이동 시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을 수 없으니
    요금 부담이 더욱 커집니다ㅠ

    하/지/만/ 다행히(?) KT는 언제든지 추후에도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여
    이용 중 번호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3. 같은 아파트(주소지) + 인터넷 원천 망 품질 문제로
    타사 이동을 하시어 해결되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ㅎㅎ

    특히 KT는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인터넷을 구축해왔고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하는 돈 많은(?) 통신사여서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해요.
    즉, KT가 문제있다고 할 정도면 다른 통신사는 더 노답(?!)인 경우가
    대부분일 정도로 품질이 보장되어 있지요.

    인터넷 품질은 여러 환경에 영향을 받아
    실사용을 해보아야 확실하게 알 수 있지만...
    SK인터넷 망 자체 문제라면 -> 지금의 문제는 해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요~!
    혹시라도 공유기, 단말기(PC, 노트북, 휴대폰 등)의 문제라면 ->
    KT로 이동하셔도 동일한 문제로 스트레스받으실 거예요ㅠ


    4. 음.. 우선은 SK인터넷 망 품제가 맞는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당장은 타사 이동이 해법이지만
    혹시라도 해결되면 그대로 쭉쭉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_+

    1) 하여 여쭙습니다~!

    핑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특정한 단말기만의 문제라면 요것에 문제 원인일 수 있어서
    다른 단말기에서도 확인해보셨는지 궁금해요ㅎㅎ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ㅠ


    3) 혹시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이 상황이라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쉬지 못해 휴식이 필요해요.
    즉,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셔야 해요 +_+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셔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진답니다.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시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세요ㅎㅎ


    4)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계속 가동되는 전자기기여서 수명이 존재합니다^^;
    보통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모델명이 기재되어있는데 요것이 어떻게 되는지와
    언제쯤 구입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교체가 필요한 상황인지 함께 말씀드릴게용^^


    5) 유선 인터넷 속도와 핑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도 결국 유선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이니 유선 품질이 중요합니다 +_+)

    아마 느낌적인 느낌에(?) 이전에 와이파이로 속도 측정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ㅠ
    요 상황이라면 속도가 낮게 측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ㅠ
    와이파이 즉, 무선 인터넷은 이더넷(유선)과 같은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게 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와이파이를 수신받는 단말기(PC, 노트북, 휴대폰 등)의
    무선 칩셋(어댑터) 성능도 속도에 영향을 주고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따라서도 속도 저하가 발생합니다.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라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거든요;;

    즉,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ㅎㅎ)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측정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려요.


    자~! 결론적으로... SK인터넷 문제인지
    몇 가지 살펴보고 결정해주심이 좋습니다^^;
    하여 아래 상황을 찬찬히 한 번 살펴봐주시겠어요~!?

    1) 핑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2) 속도는 무선(와이파이)에서만 문제있는 건가요?
      기사님께서 유선 사용을 권유하셨다고 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3)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4) 혹시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알려주세용

    5)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6)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이렇게요ㅎㅎ

    크흡.. 확인해보아야할 것이 은근히 많지요? ^^;;;
    그만큼 인터넷 세계가 복잡다단합니다ㅠ
    시간되실 때 찬찬히 확인해보고 알려주시면 어느 것이 문제 원인인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
    혹시나 노답(?) 상황이라면 어찌 위약금을 줄이면 좋을지 함께 말씀드릴게요~!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기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조기운
    제가 조금 바빠서 확인이 늦었습니다.

    1) 노트북에서 게임을 하기 때문에 노트북에서만 확인되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속도측정을 하면 간간히 패킷 로스가 나오는데 관련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핸드폰 등 다른 기기 실사용에 문제는 없습니다.
    2) 노트북에 유선 단자가 없어서 바로 확인이 불가합니다.
    3) 공유기 있습니다.
    4) 다시 켜봤습니다.
    5) 작년에 구입한 디링크 DIR-842 제품입니다.
    6) 유선 연결이 어렵습니다.

    핑이 튀는 현상은 특정 시간대에만 나타납니다(새벽). 제가 이전에 살던 집에서 동일한 인터넷 상품 이용하면서 동일한 공유기 동일한 노트북 동일한 환경이었을 때는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보아 새로 이사 간 집의 회선 문제라고 강하게 의심하고 있습니다.

    SK 위약금 안 물면 좋겠지만 물더라도 KT로 바꾸고 싶고, 가능하면 빨리 KT에서 기가라이트에 대응하는 인터넷 상품과 가장 많이 가입하는 TV 상품으로 가입하고 싶습니다(결합할 수 있는 핸드폰 회선은 없음). SK를 먼저 해지해야만 KT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인가요? 이번 주말에라도 바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기운공유기 스펙이 아쉽긴 하지만
    요것이 문제 원인이라고 보기는 어렵겠어요ㅠ
    공유기 문제라면 핸드폰이나 다른 기기들에 와이파이 연결로 이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을 겪을텐데 실사용에 문제없다고 하셨으니까요 +_+


    1. 음.. 말씀해주신 상황이라면
    노트북에 그리드 딜리버리가 가동되었을 수도 있고요~
    기타 여러가지의 응용프로그램이나 백그라운드 에이전트가 가동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특정 시간에만 나타난다면 이 문제일 가능성은 낮지만
    그 "특정 시간"에만 에이전트 가동이 증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요ㅎㅎ

    특히 그리드 딜리버리의 실행은
    퇴근시간 이후 저녁 시간대에 영화 등을 다운받아보기 위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2. 노트북의 와이파이 대역을 2.4Ghz로 잡아서 사용 중이신지,
    혹은 5Ghz로 사용 중이신지도 중요합니다ㅎㅎ

    만약 2.4Ghz라면 특정 시간에
    인접 주파수(이웃 혹은 기타)가 가동되어서
    접속이 저해될 가능성이 크거든요ㅠ

    보통 스마트폰은 5Ghz로 많이 맞춰놓으니
    이 문제를 겪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예상이 맞지요!? +_+)


    3. 위 "1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 우선 그리드 스위치를 설치해서 싹 제거해봅시다ㅎㅎ
    아무것도 검출되지 않으면 더욱더 다행이에요~!

     - 참고링크주소:
    http://www.gridswitch.co.kr/bbs/board.php?bo_table=B_2


    2) 여기에 구라 제거기도 같이 이용해주세요 +_+

     - 참고링크주소: https://teus.me/622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은 매우 공신력 있고
    유명한 프로그램이니 걱정 말아주세용ㅎㅎ
    인터넷 문제와 별개로 노트북이 깨끗해지는 부가효과도 생긴답니다..!


    4. SK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급 인터넷 기준으로 250Mbps(31.25MB/s)인데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만에 하나 유선인터넷의 다운로드 속도가 250Mbps미만으로 나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으나
    이것이 아니고 + SK 본사 고객센터에서 약관을 운운한다면
    위면해지 확답이 어려울 거예요ㅠ 크흡...


    5. SK인터넷을 사용하는 중에도 KT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KT인터넷 설치 후 SK인터넷을 해지하셔도 문제없고
    이렇게 이용하셔야 끊김없이 쭉쭉 사용할 수 있으니 보통 타사로 갈아타실 때는
    새로운 인터넷 설치 -> 기존 인터넷 해지 순으로 진행하곤 해요ㅎㅎ

    헌데.. 토요일은 많은 분들이 설치를 원하시는 날짜이고
    내일 공휴일이 끼어있어서 당장 이번주에 설치가능할지 확답드리기 어렵습니다ㅠ
    가입신청을 해보아야 기사님 스케줄 확인 및 조정이 가능하여
    설치가 급하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가입신청하시어 날짜 조정을 해보셔야 해요ㅠㅠ


    자~! 통신사 변경이 무조건 해법이 아닐 수 있어서
    괜찮으시다면 다음 단계(?)를 위해 몇 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1) 스마트폰 등의 다른 기기들은 5Ghz 대역으로 잡아두셨지요?
    2) 노트북은 2.5Ghz와 5Ghz 중 어느 대역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3) 그리드 스위치로 검출되는 에이전트가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_+
    4) 그리드 스위치와 구라 제거기는 잘 실행해보셨나요?
      이후에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이용하시는지도 궁금해요~

    이렇게 총 4가지요ㅎㅎ
    마침 내일이 공휴일이라 테스트해보기 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기에 언제든지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요..
    찬찬히 확인해보시고 화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bb
  • 회원님의 사진 조기운
    답 신속히 주셔서 감사합니다.

    1) 네
    2) 5 Ghz입니다.
    3) 확인해보겠습니다.
    4) 확인해보겠습니다.

    말씀처럼 내일 다시 확인해보겠으나, 가능하다면 KT로 가입신청 먼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기운오ㅎㅎ 아예 KT이동으로 마음 굳히기하신거쥬~?

    KT로 500메가 인터넷 +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tv슬림(기가지니2셋탑)
    조합으로 가입하신다면 매월 42,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_+

    사은품은 43만원(현금 37만원 + 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인터넷 23,100원 + TV 15,400원)


    또한,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거나
    1544-5823 번호로 연락주셔도 되지만
    전화 전담 상담원분께서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으니
    문의주셨던 내용에 대해 또다시 말씀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ㅠ
    (저는 게시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게시판 지기랍니다^^;;;)

    하여 아래 링크를 통해 기운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용!?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 때문에
    더 편하게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 (╭☞• o• )╭☞ 링크: https://www.100mb.kr/?TRS=@c351895

    요기요~~~♡

    혹은 통화하기 편한 시간대가 있으시면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요ㅎㅎ
    제가 미리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평일은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하나
    일찍이 접수 마감이 되면 금요일에 되어야 접수가 진행되어서요..ㅠ
    되도록 서둘러주시면 좋습니다 ㄷㄷ
  • 회원님의 사진 조기운
    감사합니다. 위 링크로 제 전화번호 남겼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기운오옷 어제 당직으로 근무한 전화 전담 상담원분과 통화하시고 신청하셨지요~? +_+
    혹시 진행 중 문제 생기거나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어떠한 일이어도 옆에서 함께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기(?)하여
    조금이라도 도움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서포트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조기운
    @곽은정감사합니다. KT로 인터넷 바꾸니까 핑 튀는 현상도 없고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SK 인터넷을 해지해야 하는데 접수 도와주실 수 있나요? 모뎀과 어댑터 반환할 것 가지고 있습니다. 위약금은 물 수밖에 없는 것이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기운문제없이 이용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ㅎㅎ

    백메가에서 해지까지 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요것은 아쉽게도 직접 신청해주셔야 해요ㅠ
    가입자(명의자)분 본인 확인이 필수여서
    대신 신청해드리면 명의 도용이 되거든요^^;;;

    SK통신사는 같은 SK망을 공유하지만
    SKB와 SKT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습니다~!
    기운님께서 최근까지 사용한 인터넷이
    SKB 인터넷이면 -> SKB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로,
    SKT 인터넷이라면 -> SKT 본사 고객센터(080-816-2000로 전화해주시면 되어요.

    혹시라도 어느 회사인지 헷갈리신다면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확인해주세요ㅎㅎ
    청구서 한켠에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이 기재되어 있답니다 +_+b


    또한, 위약금은 안타깝게도 100% 납부하셔야 합니다^^;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망 품질 문제로
    위약금 감면 혹은 면제를 확답받으신 상황이라면 안내받으신만큼만 나올텐데요..!
    요것이 아니라면 더이상 SK인터넷 망 품질을 확인해볼 길이 없으니
    사용자분 변심으로 해지했다고 보기 때문이죵ㅠ
  • 회원님의 사진 조기운
    @곽은정네 감사합니다. SKT이고 해지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기운시간내시어 결과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이용 중 다른 문제가 궁금증이 생기시면 부담없이 들러주시고용..!
    다음에는 더 좋은 일로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_+
    그럼, 기운님~!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P.S 내일부터 급 날씨가 추워진다하니
    외출하실 때 따땃하게 입고 나가세용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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