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가입/해제 관련은 아니지만 여쭤볼 곳이 이곳밖에 생각나지 않아 글을 남깁니다.
10년 가까이 KT를 쓰다가
이번 5월경에 백메가를 통해 SK로 이동했습니다.
KT인터넷+전화로만 3만원 가량 나왔었는데
백메가 통해서 SK로 옮긴 이후로는 인터넷은 500M에서 기가인터넷이됐고
인터넷+전화+TV까지 쓰면서도 3만원 가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참 감사하며 잘쓰고 있습니다만.. 문제가 하나 생겨서 글을 남깁니다.
전화가 인터넷 전화가 아닌 일반전화를 쓰고 있는데,
정전만 되면 자꾸 일반전화가 먹통이 됩니다.
(아예 통화음이 안들리고 회선문제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거는 쪽도 동일)
먹통이 되는 것도 정전 시간만 그런게 아니고,
항상 정전시간을 넘어서 저희가 안된다는 걸 알아차려서 신고전화를 넣어야지만 고쳐줍니다.
5월달에 가입하고 나서 이제까지 아파트 단체 정전이 2번 일어났는데;;;
첫번째 정전때는 할머니가 전화를 거셨다가 집전화가 안되는 걸 알아서 집전화가 안된다는 걸 알고 고장신고를 하고
정전 복구 후 한 4시간 정도 이따가 수리되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토요일날 아파트 변압기에 번개를 맞는 바람에 아파트 단체 정전이 일어났었는데
그때는 SK에서 먼저 '지역 내 변압기에 번개를 맞아 고장이 일어났고, 그래서 복구중이다.' 라는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이후 정전복귀와 함께 '모든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날아왔고, 인터넷과 TV를 정상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또 할머니께서 핸드폰으로 전화하시더니 집전화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일요일인데도 고객센터 운영하길래 전화해서
나 : 왜 자꾸 정전 일어나는데 전화기가 나가냐? 그리고 수리완료했다고 하면서 왜 자꾸 누락되서 우리가 나중에 이걸 알고 이렇게 신고를 해야되느냐?
상담원 : 기본적으로 정전이 일어나도 전화가 안나가는게 맞는데, 여타 상황에 따라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
나 : 그게 무슨 말이냐. 되는 게 당연한거지. 정전되서 전화나가면 일반전화 뭐하러 쓰냐?
상담원 : 정전이라는 것이 원래 자주 일어나는 상황이 아니지 않느냐? 정전이 언제 일어날지 모르기에 100% 케어를 해줄수는 없다.
나 : 10년 넘게 KT쓰면서 이런적 한번도 없었는데 이번 SK로 옮기면서 2번 정전났는데 2번다 그랬다. 그것도 SK에서 자체적으로 알아서 수리한게 아니고 우리가 알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우리가 신고하고 나서 알았다.
상담원 : 죄송하긴 하지만, 정전에 관련되선 우린 도움을 줄 수없다. 최종책임은 '한전'에게 있다.
굉장히 줄여서 쓰긴했는데,
한줄로 표현하자면 '정전이 자주나는 것도 아닌데 왜 그런걸로 왜 우리 귀찮게 하냐? 정전나는 건 한전 책임이니까, 따질려면 한전에 따지던지.' 라는 말투였습니다.
엄청 빡쳐가지고, 이걸로 해지 사유가 되냐고 물어보니
해지 사유는 첫 개통후 한달만 통용되고, 그 다음부터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답변하더군요.
굉장히 화나고 짜증나는데,
이 빌어먹을 SK놈들을 압박할 만한 방법이나, 혹은 해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짜 여쭤볼곳이 너무 없어서 하소연 및 생각 난 곳이 이곳 밖에 없었네요.
5월달에 옮길때는 정말 잘 옮겼다 생각했는데,
전화할때마다 상담원과 입씨름해서 괜히 옮겼나 생각도 듭니다 ㅠㅠ
가입관련은 아니지만 부디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