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노리님의 글

sk 인터넷과 tv가 너무 느려서 못쓰겠어요

회원님의 사진
  • 노리
  • 댓글: 3
  • 조회: 896
무선인터넷 속도가 5g기준 100mbps 를 못넘기고 2.4g 기준 30mbps 도 못넘겨서 노트북 두대정도 연결하고있으면 속도가 느려서 못쓰구요

티비도 너무 자주 끊어져요

해지하고 kt로 갈아타거나 속도문제 해결하고싶은데 어떡해야하나요?

고객센터 전화해서 처리해달라해도 해결이안되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노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 백메가 가입자분일 듯 하여
    혹~시나 하고 로그인하신 이메일 주소로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올해 4월에 SK로 가입하신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_+

    아이쿠야... 그런데 2010년 준공된 아파트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하다니 저도 참 답답허네유ㅠ

    인터넷, IPTV 문제 원인이 아주 다양하고 복잡한지라
    어떤 상황인지 파악되어야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찾아볼 수 있어서요^^;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습니다 +_+


    1. 무선 쪽에서만 발생한 통신문제라면
    AP(공유기)의 무선 도달거리, 간섭, 노이즈 문제라 추론해볼 수도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은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라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어서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거든요 ㄷㄷ
    하여 유선보다 안정성이 떨어지지요.
    하/지/만/ IPTV에서도 끊김 문제가 발생하니 복잡한 상황입니다;;

    혹시 IPTV(셋탑박스)는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 있나요~?!

    즉,
    1) 댁내통신단자함 --> 공유기 --> 데스크탑 컴퓨터 / IPTV
    2) 댁내통신단자함 --> 게이트웨이(모뎀) --> 공유기 / 데스크탑 컴퓨터 / IPTV
    3) 댁내통신단자함 --> 게이트웨이(모뎀) --> 공유기 --> 데스크탑 컴퓨터 / IPTV

    요렇게 세 가지 중 몇 번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아시나용? +_+
    사용자분마다 댁내 네트워크 환경이 제각각인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은 1~3 중 하나에 해당되어요.


    2. 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하시어
    엔지니어(장애기사)님이 실제로 방문하셨나요~?
    방문해서 환경을 둘러봐주셨다면 이에 대해 어떤 피드백을 주셨는지도 궁금합니다ㅎㅎ

    해결이 불가하더라도 "원인"은 말씀해주는 것이 인지상정인 법인데
    달리 말씀이 없으셨는지요~!? ^^;;;


    지금 이용 중이신 상품 구성, 정확히는 요금최적화가 잘 된 상황이라
    (올해 6월부로 단통법이 개편되면서
    이만큼 파격적인(?) 특판 프로모션 나오는 것이 거의 불가해졌거든요ㅠ)
    문제 해결을 취하고 계속 사용하시는 편이 훨씬 이득입니다ㅎㅎ

    하여 댓글로...

    1) 댁내 네트워크 구성이 우찌되어있는지

    2) 장애신고를 하시어 엔지니어님께서 내방하신 적이 있다면
      어떤 이야기를 해주셨는지 알려주시겠어요~!?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기(?)하여
    좋은 방법이 있을지 강구해보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노리
    통신함에서 바로 공유기 거쳐거 iptv로 가고있어요
    장애신고했는데 아직은 내방을 안하셨어요

    우선 엔지니어 방문 한번 받아보고 다시 문의올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리넹넹..! 부디 큰 문제가 아니어서 바로 촥촥 해결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혹~시 엔지니어님이 다녀가셔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나타나거나
    도움 필요한 일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히 말씀해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