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버****님의 글

인터넷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버****
댓글 7
  • 조회 1,684
안녕하세요.
1년전쯤 문의드리고 저희집에 LG인터넷+티비 설치했었습니다.
LG본사 상담사가 실수하는 바람에 이래저래 속상했었는데
잘 설명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잊지 않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ᆢ
저의 친정집에서 남편 명의로 인터넷(500메가, 기가와이파이)+TV를
26,000원 정도의 요금을 내고 사용중입니다.
한번 연장해서 6년차 사용중입니다.

본사에서 연장조건 전화가 와서 문의 드리려구요.
약정이 5 개월정도 남았는데
5 개월약정을 없애고+24만원 상품권을 준다고 하네요.

저랑 남편은 핸드폰 엘지 사용중이라 한방에홈2할인받고 있어요.

현재거주하는 집은 제명의로 LG인터넷과 티비 사용중입니다.
1년정도 사용했는데 인터넷이 느려 업그레이드 고민중입니다.

1. 엘지 본사라고 전화왔는데 발신번호가 010-8080-****입니다.
본사맞나요?
2. 이미 할인혜택을 많이 받고 있는것 같은데
상품권외에 셋톱박스 업그레이드나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을까요?
3. 5 개월후 해지한다면 부모님께서 사용하시는 통신사로 옮길예정인데
KT나 SKT 추천해주세요.
(경기도 ***시 ***구 ***동 ******아파트 입니다.)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어머머머~~!! 버들나래님~~!! (쩌렁쩌렁)
    오랜만에 다시 뵙네유!! 너무너무너무너무 반갑습니다~~♡
    작년에 게시판에서 안내 도와드렸던 이루다예유~~>ㅂ<)//

    예전 글 링크도 살포시(!?) 남겨봅니당~~!! 흐흐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77256&cmnt_id=277319


    ★ 자아, 버들나래님 가족분들의 경우~~!! ★

    1)
    예전부터 친정집에서 이용중이시던 LG상품들이 있었는데유~~
    배우자분 명의로 이용중이시며
    LG폰 2회선을 <한방에홈>으로 결합하시어 할인받고 계시며...
    500메가 + 티비 + 기가와이파이 =월 2.6만원 정도 납부중~~!!

    ㄴ 요 상품들 약정이 약 5개월 남은 상태에서

    ㄴ 재약정하자는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으신 것이군요~~?!!

    2)
    그리고 한편~~!! 버들나래님 댁에서는
    작년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신 LG상품들을 이용중이시며
    친정집과 <가족끼리모여 할인>으로 묶으셔서
    현재 5,500원 할인을 받고 계신데유~~^ㅇ^)//
    (해서 현재 100메가 + 티비 + 와이파이 = 월 31,790원 납부중)

    ㄴ 인터넷 속도가 좀 답답하시어 업그레이드도 생각중이시군요??


    -------------------------------------------------------------------------


    1.먼저 친정집의 경우~~!!

    이번에 아웃바운드 연락을 준 것은 LG본사는 아닐 거예요;;;
    개인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온 것을 보아
    아마 재약정 권한이 있는 대리점인 것으로 짐작되는데유~~

    1)
    재약정을 하시더라도??
    이렇게 아웃바운드 연락 받고 진행하시는 것보다,
    LG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본사 통해 하시는 것이 좋슴돠!>ㅅ<)//

    그 편이 더욱 안전하기도 하고,
    또한 쪼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깐유~~☆

    따라서 이번 전화는…. 그냥 무시해주셔도 되어유! 흐흐
    (사실 이처럼 고객님 동의 없이 멋대로 연락이 온 것 자체가
    불법영업에 해당하는 일이기도 하지요;;;;)

    2)
    그리고, 본사 통해서 재약정을 하시더라도~~?!!
    가능하면 약정이 만료된 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가장 좋은 조건이 나올 가능성이 높거든요~~ㅎㅎ

    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이번에 LG본사로 전화하시는 김에
    재약정 조건을 들어보시는 것도 물론 좋구용~~^ㅇ^)//

    재약정 여부와 관계없이...LG본사로 전화를 하셔야 하는 이유는??

    휴대폰 결합방식을 변경하시는 것이 더 유리한지?
    이번 기회에 짚어보실 필요가 있어보이기 떄문이에유~~!!ㄷㄷㄷ

    3)
    현재 500메가급 인터넷과 티비를 이용중이신데요~~!! (짝짝짝)

    만약 여기에 결합된 LG폰 2회선 중에 1회선이라도
    65,890원 이상의 고가 요금제라면??
    결합방식을 <가족무한사랑> (유무선)으로 바꾸시면 최고거든요!!

    그럼 500메가 인터넷 요금에서 11,000원 할인이,
    두분 휴대폰 (고가 요금제 포함)에서는 16,610원의 할인이…
    즉 총합 27,610원의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이에유~~>ㅂ<bbb

    따라서 혹시 두분 폰 요금제가 65,890원 이상이라면??

    이번에 꼭 LG본사로 전화하시어
    폰결합 방식 변경을 요청하시기를 추천드리구용~~!! 후후후

    4)
    본사 담당자분과 통화 하시는 김에, (궁금하시다면…)

    "제가 이번에 이러이러한 재약정하자는 전화를 받았는데
    이대로 진행하기에는 미심쩍고…
    재약정을 하더라도 안전하게 본사 통해 하고 싶어서요~!!
    혹시 지금 재약정을 한다면 제가 전화로 제안받은 조건보다도
    더 좋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을까요??"

    ㄴ 요로코롬 함께 물어보시면 일석이조(!)가 되겠쥬~?!^ㅁ^)//

    +
    물론!! 부모님 휴대폰들에 맞춰서
    5개월 후에 아예 타사로 이동하시는 것도 생각중이신 만큼….!!
    가능하면 재약정은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요~~ㄷㄷㄷ

    5)
    그리고 약정이 6개월 미만만 남아있는 만큼….
    이번에 본사와 재약정을 체결하시지 않고서는
    상품권 등의 다른 혜택을 적용받으시는 건 불가능할 거예유;;;;

    물론! 셋탑박스는 원하시면 언제든 변경하셔도 그만이긴 하나….
    셋탑 변경설치비도 한번 발생할테고,
    경우에 따라 셋탑임대료가 추가되어 비용이 확 커질 수 있슴돠!!

    따라서 셋탑박스 변경을 원하신다면??
    "최신 UHD 3세대 셋탑으로 변경하면 월요금 얼마가 오르나요?"

    ㄴ 요렇게 물어보시면 될 거예요~~^ㅂ^bbb




    2.그리고 버들나래님 댁의 경우!

    혹시 인터넷을 어떤 용도로 이용하시는데,
    속도가 느리다고 느끼시는 것인지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유~??

    만약 영화처럼 용량 큰 파일들의 업/다운로드를 하시는 거면
    당연히! 100메가급 보다는 500메가급 이상을 쓰시는 것이
    훨씬 빠르고 쾌적하고 좋은데요~~!!

    그것이 아니라….단순히 웹서핑,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게임…
    이 정도만 하시는 거라면??
    이는 500메가급으로 인터넷 요금제를 변경하신다고 해서
    속도 (=정확히는 반응속도)가 더 빨라지는 건 아니거든요!!ㄷㄷㄷ

    게다가 LG는 좀 특수하게도 500메가급으로 한번 변경하시면??
    이를 나중에 100메가급으로는 아예 낮추실 수도 없구요~~;;;

    이번에 500메가급으로 변경하신다면?
    이 변경 시점부터 "기가와이파이"만 따로 3년 약정이 시작됩니다!!
    해서 2년 후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어 해지하고자 하시더라도?
    요 기가와이파이 약정이 남아서 해지위약금이 어느정도 발생하쥬;;;

    ㄴ 즉 이 부분들도 모~~두 고려하시는 것이 좋답니다~~>ㅅ<)//




    3.하여 이번에는 저의 질문타임~~!!

    이번에 어떻게 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유리하고 좋을지
    보다 꼼꼼하게 살펴본 후 플랜을 짜드리려 하는데유~~ 후후후

    질문 1)
    두분 LG휴대폰 각각의… 정확한 요금제 이름(명칭)~?!

    질문 2)
    부모님 두분의 휴대폰들 통신사 이름, 요금제 이름,
    이 폰들을 타사로 이동 가능하신지 여부~~?? 모두 알려주세용!

    질문 3)
    버들나래님 댁의 인터넷 사용 용도와~~?!!
    그리고 현재 어떤 부분에서 느리다고 느끼셨는지? 알려주세용!

    질문 4)
    버들나래님 댁은 혹시 최근에 LG본사로 전화하시어
    해지신공 밀당을 걸어보셨는지요~~?!! 후후후
    (저희가 1년차에 이에 대한 문자/메일도 보내드렸었답니다~~)

    ㄴ 우선은 요로코롬 총합 네가지 질문 되겠습니다~~^ㅁ^)//


    -------------------------------------------------------------------------


    그럼 내용 살펴보시고, 제 질문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댓글로 자세히 화답 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구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생각나시면 모두 편히 다~~ 말씀해주시구요!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버들나래님의 소중한 답변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겠사옵니다~~>ㅂ<bbb 또 뵈어유~~♡
  • 회원님의 사진 버****
    @이루다1.저는 데이터 스페셜 A 65,890원  요금제
        남편은 69,000원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2. 아빠는 SKT, 엄마는 KT사용중이시고 엄마는 조만간 휴대폰을 바꿀예정입니다.
    요금제는 정확하게 모르고 3~4만원 가격대 이용중이세요.

    3. 셋톱박스와 공유기가 안방에있는데 무선인터넷이 안방과 거실만 사용가능해요.
    나머지 작은방 2개와 거실화장실은 안터져요. ㅜㅜ
    공유기도 대여한것은 보관하고있고 제가 가지고 있던게 조금 나아서 그걸로 사용중입니다.

    4. 제가 의외로 소심(?)하고 전화받으신분(상담사)에게 실적으로 인한 피해가 될것같아  해지신공은 계속 고민만 하고 있어요. ㅎㅎ;;;

    저도 추가 질문있어요.
    휴대폰 요금은 가입할때만 신경쓰고 평소에는 잊고지내다가 덕분에 자세히 보게 됐습니다.

    제 휴대폰 요금할인 내역에 보면
    (구) 가족 무한사랑 클럽할인 13,090원
    한방에Home2 결합할인 7,123원  이 있더라구요.
    남편은
    한방에Home2 결합할인 7,123원 만 있어요.

    그럼  (구) 가족 무한사랑 클럽할인은 저에게 몰아서 할인된건가요?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봐도 되는데  상담사라고 다 아는것도 아니신것 같아서ᆢ.
    그래서 제가 조금더  정리되면 본사에 전화해서 이것저것 따져보고  물어봐야할것 같아요. 
    해지신공도 좀ᆢ(할 수 있을까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버들나래어머나..! 버들나래님~!+ㅇ+)//

    예전에 아주 잠깐…!! 진행되었던 (구) 가족무한사랑클럽....
    요 수혜를 누리고 계신 상황이었군요~~??!!ㄷㄷㄷㄷ

    요 결합은 LG폰이 2회선 이상 있고,
    (물론, 당시에 요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기간에 가입을 하셨고!)
    특히 폰들 모두 고가 요금제 (현 데이터스페셜A 이상)를 사용하실 경우!!

    대표 회선을 제외한 가족 구성원분들의 휴대폰들 요금에
    짱~짱~한 할인을 적용해주는 제도였는데유~~>ㅂ<bbb

    바로 13,090원 할인을 적용받고 계신 버들나래님 폰이
    현재 요 할인을 받으시는 구성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이구용!!

    참고로 이는 예전에는 한방에홈 등과 같은 유무선 결합과
    중복 적용이 되었었으나….
    이제는 더 이상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답니다~~ㅠㅠㅠㅠㅠㅠ

    1)
    따라서!! 버들나래님 댁은 LG폰을 계속 사용하시면 좋구요~~
    또한 지금의 고가 요금제를 유지하시면서
    지금의 (구) 가무사클럽 + 한방에홈2 = 중복할인도 누리세용!!!

    ㄴ 그것이 최고로 유리한 방법이옵니다~~>ㅅ<)//

    2)
    앞서 안내드린대로 새로운 <가족무한사랑> (유무선) 결합으로
    변경하신다면 매월 총 27,610원의 할인을 받으실텐데유~~

    요걸로 변경하지 않으시더라도
    이미 한방에홈2 로 총합 24,545원의 할인을 누리고 계신데다
    (인터넷에서 11,000원 + 두분 휴대폰에서 총 14,246원)
    +
    심지어 (구) 가족무한사랑클럽 혜택 13,090원 할인까지….

    = 즉 총합 37,635원의 할인을 받고 계신걸유~~!! (대박이네요!!)

    ㄴ 즉 현재 정말 스페셜할 정도로 대박할인을 받고 계신 셈~~♡

    3)
    자아, 그리고~~!!
    지금처럼 이미 (구) 가무사클럽 수혜를 누리고 계신 분이시면?
    (구형 유무선 결합제도인 <한방에홈2>도 마찬가지구요~~)

    이 결합이 해지되거나 깨지지 않는 한!
    여기에 가족분들의 휴대폰을 추가하시는 건 가능해요!!^ㅂ^bbb

    따라서~~!! 만약 어머니도 LG로 폰을 옮기신다면~~??

    어머니 폰이 더해지면?? <한방에홈2>로 인해서
    휴대폰들에 적용되던 할인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100원 추가)
    어머니폰에도 요금제에 따라서…
    (구) 가무사클럽 으로 인한 일부 할인이 추가될 수 있씀돠~~!!

    또한 휴대폰들에 적용되던 포인트는??
    2회선 기준 1인당 2,500에서 -> 3회선이면 3,000포인트로 올라유!

    (어머니 폰 요금제가 낮으면 혜택은 거의 없을 수 있으나..
    이미 두분 휴대폰만으로도 세상 최고 할인을 받고 계신걸유~~)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용~~!!^ㅇ^)//
    https://www.uplus.co.kr/ent/spps/chrg/RetrieveCvrtImpsbPgmInfo.hpi?servCd=NP25

    4)
    즉, 이번에 LG본사와 전화하신다면~?! 앞서 안내드린대로
    "이러이러한 전화를 받았으나
    재약정을 어차피 한다면 본사와 하고 싶어서 전화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인가?
    요금추가 없이 셋탑박스 무상교체 (UHD 3으로)도 가능하겠는가?
    또한 공유기 상태도 오늘내일 하는 것 같아서
    와이파이 공유기도 멀쩡한 친구로 교체해주면 좋을 것 같다!"

    ㄴ 요렇게 가능한한 구체적으로 꼼꼼하게 물어보시구용~~!!

    ㄴ 저에게도 댓글로 조건을 말씀해주세유~~!!


    참고로, 아직 약정이 몇개월 남은 만큼!
    재약정은 약정만료 후에 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리긴 합니다~~!!

    약정만료 후 재약정을 할 경우에
    쪼금이라도 더 좋은 (최대한의) 조건이 나오기 마련이거든유~~☆


    -----------------------------------------------------------------


    즉, 이번에는!! 조건을 들어볼 겸,
    또한 와이파이 장애신고도 할 겸! 편하게 통화해보시면 될 거예용!!

    (참!! LG 해지부서 혹은 재약정부서를 연결하시면 되어용~~)


    그 후에 또 말씀 남겨주시면 제가 바로 달려오겠슴돠!!^ㅂ^bbb

    쪼금만 용기(!)를 내보세요~~!! 아자아자~~☆

  • 회원님의 사진 버****
    @이루다와이파이가 원래 잘 안터지는게 아니였나봐요.
    처음부터 잘 안되길래 인터넷이 느려 그런줄 알고ᆢ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본사와 통화후에 다시 답변 드릴께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버들나래아하~~!! 버들나래님~~!!^ㅁ^)//

    헙, 와이파이가 처음부터 잘 잡히지 않았었던 거라면....??!!
    해당 와이파이 장비의 '노후'가 그 원인일 가능성은 낮을테니...

    집이 너무 넓어서~~!! 혹은...간섭이 있거나....
    혹은 벽이나 문 등의 장애물이 많이 있어서...!!
    신호가 골고루 잘 닿지 않는 상황이었을 가능성이 높아욥!!ㅠㅂㅠa

    와이파이는 회절성(장애물을 피해가는 힘)이 약한 주파수니깐요!
    (특히 기가와이파이의 5Ghz 주파수는 회절성이 더 떨어져유;;;)


    그리하여... 이같은 경우에 해당한다면~~?!!

    와이파이 공유기를 아주 비싸고 스펙 짱짱한 친구로 쓰시거나??
    혹은 와이파이 익스텐더 (확장기, 증폭기)를 하나 설치하시어
    이용하시는 것으로 해결하시면 가장 좋은데요~~!!

    ㄴ 와이파이를 강화한다! 와이파이 확장기(익스텐더)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002&smp=&page=3


    일단, 어떤 원인인지 당장 파악이 어렵기도 하고,
    또한 LG상품들을 가입하신지 꽤 오래된 상황이기도 하므로!!

    이번에는 겸사겸사 장애신고 넣어보시고
    기사님 내방시 테스트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겁니당!!^ㅁ^)//
  • 회원님의 사진 버****
    와~~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시네요.
    놓치기쉬운 팁들이 정말많네요.
     요금제등등ᆢ다른건 자세하게 알아보고 다시 글 올릴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버들나래아유, 버들나래님~~!!>ㅂ<)//
    답변에 만족하시는 듯해서 넘나 뿌듯합니당~~!! (흐뭇)
    또 이렇게 피드백 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해용~~☆


    그럼 확인하시는대로 언제든 요기에 댓글 남겨주시옵소서~~!!

    댓글이 달리면 ==> 저에게 띠링~♪ 알림이 오므로,
    버들나래님께 가장 최우선적으로 달려올 수 있답니다~~^ㅇ^bb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