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레****님의 글

SK 인터넷 관련

회원님의 사진
  • 레****
댓글 1
  • 조회 1,449

안녕하세요? 3-4일전쯤에백메가에서 SK인터넷을 설치했는데요. 저는 T월드(아마 SK 텔레콤?) 인줄 알고 있었는데 SK 브로드밴드이더군요.  둘다 같은 계열사 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SK텔레콤으로 이전이 가능한가요?

그편이 관리하기가 편하고 SK VIP 점수에 가산되려면 SK 텔레콤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레드하우스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혹시나하는 마음에 로그인하신 이메일 정보로 가입자분을 조회해보았는데요..
    올해 3월에 SKB "온가족프리" 결합상품으로 가입하신 정보가 확인되었습니다 +_+
    (아마 3~4일은 3~4개월의 오타겠지유..? ^^;)

    SK통신사는 말씀해주신 거처럼 SKB와 SKT로 나뉘어있는데
    그때그때 정책에 따라 SKB로 가입이 진행되는 경우도, SKT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요.

    SKB 주력상품은 ① 스마트다이렉트(비결합상품) ② 온가족프리
    SKT 주력상품은 ③ 한가족할인 ④ 온가족플랜.. 이렇게 되어
    보통 가입할 상품에 따라 SKB 혹은 SKT로 가입이 진행되는데요^^;
    레드하우스님께선 온가족프리로 가입하셔서 SK브로드밴드로 신청(계약)되었습니다ㅎㅎ


    1. 두 회사는 각각 분리되어있는 곳이어서
    아쉽게도 SKB에서 -> SKT로 이전할 수는 없고요..
    해지 후 -> 재(신규)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아래 이유로 메리트가 없어요ㅠㅠ

    1) SKB 인터넷이 해지되어 위약금 문제가 있고

    2) 설치받으신지 1년이 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

    3) 여기에 같은 SK망을 공유한다는 이유로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에서 SKT 신규가입을 할 수 없는지라
    (해지 후 신규가입하려면 3개월이라는 유예기간이 필요해요 ㄷㄷ)
    S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조르기(?)하여 가입해주셔야 하는데
    사은품이 아주 적거나 아예 없을 거예요ㅠ

    4) 기사님 출동비 27,500원을 또다시 내셔야하니 이 비용도 너무 아깝습니다^^;


    2. SK멤버십 VIP 가산점은 인터넷 사용과 무관하게
    휴대폰 가입년수가 몇 년 쌓였는지 +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
    이 두 가지가 종합된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ㅎㅎ

    혹시 현재는 바뀐 내용이 있는지 SKT 본사 고객센터와도 직접 통화해보았는데요..
    역시나 여전히 인터넷 사용은 무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_+
    하여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이용해주세용

    다만, 인터넷과 휴대폰 회사가 다르니
    확인 필요한 일이 있을 땐 쪼끔 번거롭긴 하겠어요ㅠㅠ 흡...
    (물론.. 인터넷, 휴대폰 부서가 달라 만에 하나 두 가지 모두 SKT를 사용하셔도
    인터넷은 -> 인터넷 부서로, 휴대폰은 -> 휴대폰 부서로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요약해드리면,

    1) 아쉽게도 SKT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합니다ㅠ

    2) 인터넷 사용이 VIP 점수 가산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SKT 이전이 무의미해요.

    3) 단, 사용 중이신 인터넷과 휴대폰 회사가 달라
      이용 중 확인 필요한 일이 있을 땐 번거롭긴 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