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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tv 해지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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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춘****
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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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상담하고 7월5일에 인터넷,tv를 설치했어요.

인터넷은 별문제가 없는데 tv는 설치당일부터 화질이 안 좋아서

as를 한번 받았는데,  그후로도 나아진 점이 없어요.

as기사는 내가 에민한거 아니냐고 하는데 절대 아닙니다.

움직이는 화면은 유튜브 영상보는것과 비슷한데

설치10일전까지 sk btv시청했는데 전혀 달라요.

품질문제로 개통철회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 1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님! 이전에 인사드렸던 김가영입니다^.^
    기억나시지요~?!

    아이코.. 스카이라이프 TV를 해지하는 쪽으로 염두에 두셨네요ㅠ 
    품질 문제가 있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통신 품질을 보장할 의무가 있으니깐요.

    즉, TV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면
    통신사 측에서 의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니 이에 대한 책임은 통신사에 있는 거지요.

    스카이라이프 이용약관에 있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 중 하나인데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 방송사가 입증한 방송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1시간 이상의 고장이
    고장신고시점부터 월(매달 1일부터 말일 기준)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단, 해당 수신기에한해서 적용)

    "1시간 이상의 고장" 기준으로 명시되어 있지만
    TV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을 제기하는 것이고 기사님 방문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장애신고 횟수 누적으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긴 싸움의 시간이 되겠지요ㅠ
    스카이라프 사측에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쉽게 해주지 않으려고 할 테니깐요.


    이전에 문의 댓글을 남겨주셨을 때 여쭤봤었는데
    TV를 시청하실 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1) 모자이크 현상이 발생하는 것인지
    2) 화면이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지? 
    3) 그리고 "움직이는 화면은 유튜브 영상보는것과 비슷한데"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때와 비슷하다는 뜻인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춘몽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춘****
    답변감사드립니다.
    말로 표현이 어려운데, 정지화면은 괜찮아요.
    화면속에 피사체들이 움직일때 슬로우 모션으로 움직이는(느리게 움직이지는 않음)듯하게
    잔상이 남아요.  어느 장면은 약간 뭉게지기도고....
    하여튼 50년 넘게 tv를 봤는데 게속 저러는거는 처음 보네요.
    as기사는 설치 3일후에 방문하였는데 고객님이 좀 예민하신 거같다는 말도 하던데
    나아지겠지 기다려봐도 소용없어요.  설치가 잘못된건가  의구심도 약간있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아..!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겠네요.

    일단 고스트 현상(잔상)의 원인은 크게
    1) 수상기 프로세싱 문제
    2) 입력장치 프로세싱 문제(셋탑)
    3) 원천 데이터를 인코딩할 때부터 발생한 문제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원천 네트워크(정확히는 멀티캐스트 스트림)의 문제라면
    고스트 현상 대신 모자이크 현상이 발생하거든요~?

    그런데 춘몽님께서는 동일한 수상기로
    SK를 이용하셨을 때에는 고스트 현상을 목격하지 못하셨다면
    원인은 2, 3번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만약 이 가정이 사실이라면
    고스트 현상은 채널과 방송에 따라 편차가 현저할 것이에요.
    특히 채널 전환시 일시적으로 강하게 발생할 것입니다.

    괜찮으신다면 UHD 전용 채널에서도
    동일한 고스트 현상이 발생하는지 봐주시겠어요~?!

    UHD 화질을 지원하는 채널은
    100번 -> skyUHD,
    101번 -> SBS Plus UHD,
    102번 -> UXN
    103번 -> ASIA UHD
    104번 -> UHD DreanTV
    => 총 5개 채널이 있습니다.

    고스트 현상의 기술적 원인이야 다양하지만
    보통 1080i(인터레이스)의 보간처리 프로세싱에서 발생합니다ㅠ
    1080i(인터레이스) 방식은 영상 주사선 홀수열과 짝수열을 번갈아 송출하기 때문에
    눈으로 봐도 미묘하게 차이가 있음을 느낄 수 있지요.

    그리고 한가지 더!
    TV 셋탑 설정에 들어가 해상도 설정에 1080i로 되어 있다면
    1080P 또는 2160(UHD)로 바꾸신 후 화질 차이를 확인해 주십시오.
    (물론 UHD 화질을 지원하는 TV가 아니라면 2160(UHD)으로 설정 할 수 없겠지만요ㅠ)

    문제를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씩 살펴보는 게 좋으니
    위 두가지를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춘****
    장문의 답변 감사드리고,
    셋탑설정은 1080p로 설정되어 있어요.
    저 채널들은 내가 보지 않는채널들인데 큰 의미가 있을까 싶군요.  집에가서 확인은 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아..! 해상도 설정은 1080P로 되어 있군요?!
    일단 고스트 현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내기 위함이니
    UHD 화질 지원 채널을 꼭 확인해 주십시오^.^
    춘몽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춘****
    uhd화질채널은 괜찮은 것같아요.
    좀 전에 as기사가 다녀갔는데, 이현상이 안테나를 설치해야 없어진다고 하네요.
    이현상이 불가피하며, 신경쓰이면 해지해야 하는거 아닌가 묵시적인 느낌을 받았어요.
    해지를 하게되면 위약금이 있을거라고 하는데  그부분도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춘몽님!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헙! 그렇다면 추측한 원인 중 3번
    "3) 원천 데이터를 인코딩할 때부터 발생한 문제"에 해당되겠습니다ㅠ

    DCS 방식으로 수신된 데이터 품질이 좋지 않으니
    기사님께서는 다른 방안으로 안테나를 설치하는 방향으로 이야기 했나봐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안을 찾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하니깐요!

    허나, 안테나를 설치한다고 해서 100% 해소될 지는 알 수 없다는 점ㅠ
    이 또한 설치하고 직접 TV를 사용해 보셔야 알 수 있겠죠.

    춘몽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이 안테나가 아닌
    해지를 하고 -> KT로 이동하는 방향이시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기가 힘들 겁니다.

    스카이라이프 측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고 해결되지 않을 때 위약금 면제 해지 여부를 판단해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본사에 말이라도 해볼 수 있겠지만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ㅠ


    이 때에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지금 바로 해지한다
    => 지금 해지하신다면 인터넷 설치 후 사용하신 인터넷 요금
    + 설치비 + 해지 위약금을 납부하셔야 해요.
    (해지를 결정하신다면 KT인터넷과 TV를 바로 신청하셔야겠지요~?!)

    위약금은 본사 통해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해지 시점에 따라, 어떤 상품을 가입하셨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이에요!
     
    2) 기사님이 권유한 안테나 설치까지 모두 해보고 (모든 조치를 다 취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한다.

    다만, 2번 방법을 택하신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기사님이 방문하여 점검해야 하고
    모든 조치를 취해봐야 하니깐요ㅠ

    제 느낌엔 1번을 택하시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춘몽님 의중이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춘****
    약정서도 없고 해지하면 총비용이 얼마나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말씀하신 약정서는 본사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계약서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온라인에서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명의자분 아이디로 가입하신 후 -> 로그인하시면 가입하신 상품, 요금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본사 통해 확실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을 확인해 주세용!

    국번없이 1588-3002번으로 전화하셔서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상담원이 연결되면 해지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인해 달라고
    말씀하시면 위약금을 조회해 드릴겁니다!

    혹, 확인 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춘****
    스카이라이프는 통화하였고 백메가 상담원과 어제 통화했어요.
    스카이라이프쪽에서는 위약금이 3만원가량 발생한다고 안내받았고
    백메가상담원과 통화시 불만스러운점이  할인반환금이 위약금인지  대략 얼마를 내야하는지
    물었는데 계속해서 본사에서만 알수있다고 답변을 하여서  좀 짜증스러웠어요.
    내생각은 위약금을 물고 해지하는것을 받아드리기 싫으나 여러가지 번거러움이 있을것이기에
    적정한 선에서 매듭짓고자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춘몽님!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였는데
    마침 댓글 남겨주셨네요!

    스카이라이프 해지 위약금은 3만원으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 방향이 아닌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셨네요.

    위약금이 3만원이라면 그나마 다행입니다ㅠ
    10만원 이상으로 청구되지 않았으니깐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도 되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이고
    여러차례 기사님 소환식(?)을 해야하기에 춘몽님 시간을 아끼시는 쪽이 맞습니다.


    헌데, 백메가 전문상담원과 통화하실 때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인요청을 하셨는데 본사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으신 게 답답하셨군요?ㅠ.ㅠ

    저도 똑같이 위약금은 본사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고 안내드렸었는데요~
    이유는 해지하는 시점에 따라, 사용하고 계신 상품에 따라,
    요금 할인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에 따라 위약금이 다르게 청구되기 때문입니다.

    직접 계산해드려고 해도 확실한 금액이 아니며
    계산해드린 위약금보다 더 많이 청구되거나,
    더 적게 청구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본사 통해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하다고 안내드리고 있습니다ㅠ

    스카이라이프와 똑같이 위약금을 설명드릴 수 있었다면
    계속해서 본사로 확인하시는 방향으로 설명드리지 않았을 거예요.
    백메가는 사용자분들의 시간을 아낄 수 있게 해드리고
    최대한 확인해 드릴 수 있는 것은 직접 확인하고 설명드리는 게 맞으니깐요.

    본사로 일일이 확인하시는 게 번거로우셨겠지만
    부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겠어요?^.^


    자,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를 해지하신다면
    다시 인터넷과 TV를 가입하셔야 할텐데
    혹 이전에 안내 받으셨던 KT인터넷을 가입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해 두셨는지요?
    따로 김정숙 상담원 통해 확인해보니 해지 후 가입하시는
    인터넷 상품에 대해 안내드리지 않았다고 하여 여쭙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춘****
    스카이상담원말이 무약정사용료가 인터넷이 3만얼마 티비도 3만얼마  이런얘기를 했는데                                 
      저 위약금 3만원은  그거와는 별개인 것처럼 말을하던데
     내가 이해한거로는 무약정 사용료 7만원이상이고 설치비 3만6천원에다가 저 3만원이 포함되는거로
    생각되어서 그냥해지 하기가 그렇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춘몽님! 상담원이 안내드린 요금은
    개통일 기준으로 지금까지 사용하신 요금에 대한 설명입니다.
    지금 해지하신다면 요금이 무약정 기준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납부하실 금액이 큰 것이에요ㅠ

    결국 지금 해지하시면
    월 납부요금 + 해지 위약금 + 설치비 이렇게 합산 청구됩니다.
    7월 6일 개통일 기준으로 현재 8월이니
    약 1개월 정도 사용하셔서 요금이 1개월치로 계산되지요.

    스카이라이프 해지 후 KT로 가입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셨다면
    받으시는 사은품으로 요금과 위약금, 설치비를 납부하시는건 어떠신지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더라도 요금과 설치비는 납부하셔야 하기 때문에
    하루 빨리 해지하고 KT로 이동하실 수 있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납부해야 할 요금이 늘어날 테니깐요ㅠ
  • 회원님의 사진 춘****
    스카이라이프 해지후 kt가입이 안된다던데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춘몽흡! 춘몽님~! 아닙니당ㅠ.ㅠ
    제가 잘못된 정보로 안내를 드린걸까?! 하며 놀란 마음에
    한번 더 확인해 봤는데 스카라이라프 회사 통해 가입한 상품이기 때문에
    -> KT인터넷과 tv슬림(+기가지니2) 상품을 문제없이 가입하실 수 있어요.

    아래의 경우에는 해지 후 바로 신규가입을 할 수 없어요
    *스카이라이프 가입 -> 해지 -> 스카이라이프 통해 인터넷과 TV 재가입
    *KT인터넷 가입 -> 해지 -> KT통신사 통해 인터넷과 TV 재가입

    즉! 동일 회사는 해지 후 바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춘몽님 상황에서는 문제없이 KT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실 수 있기에 KT로 안내드린 것이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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