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q****님의 글

안녕하세요..인터넷 품질 문제때문에 문의 남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q****
  • 댓글: 5
  • 조회: 1,326

안녕하세요.

2년전 백메가를 통해 엘지 유플러스 500mb 속도로 인터넷과 티비 이용 중입니다.

약 두달 전부터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정확히는 아니지만 500에 근접해야 하지만, 업로드 속도가 80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 

엘지 고객센터에 a/s 신청을 했고, a/s기사분도 방문해서 점검을 해보았지만, 원인도 모르고,,해결책도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본사에 문의하여 전달 인터넷 요금을 할인 받긴 했습니다.

이 경우 다른 통신사 인터넷으로 갈아 탄다면,,위약금은 제가 내야하나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q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이쿠야... 좋은 일로 만나야할텐데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군요ㅠ
    아마 그동안 잘 이용하시다가 최근 들어 갑자기 문제가 발생한 듯 한데요..
    그냥(?) 타사로 이동하기에는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클 것이고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조건에 딱! 해당되지 않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스트레스도 함께ㅠㅠ) 확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하여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제가 먼저 몇 가지만 더 확인해보아도 괜찮으시지요~? +_+
    의외로 단순한 방법으로 문제해결된 경우가 많고
    너무 단순한 방법이라 q님 혹은 기사님께서 놓치셨을 수도 있거든요ㅎㅎ


    1. 혹시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off해보셨나요~?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하셨다면
    휴식하지 못 한 것이 문제 원인일 수 있어요
    즉,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하여 단 한 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다면
    겸사겸사 모든 기기들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즉, 10~1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켜보고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질 수 있답니다ㅎㅎ


    2. UTP케이블은 교체해보셨는지요?

    이 친구가 생각보다 많이 예민해요^^;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속도 저하 문제가 생기곤 하거든요..
    하여 q님 PC와 연결된 UTP케이블도 교체해보시기 권유드립니다~!

    100base, 즉! 100Mbps급 인터넷 시절에는
    UTP케이블의 4페어 중 절반만 멀쩡히 작동해도
    인터넷 시그널을 받는데 문제가 없었지만...
    오늘날 1000base 네트워크는 4페어가 온전히 살아있어야 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1000base를 협상하지 못 하고 100base에서 그치게 되거든요ㅠㅠ


    3. RJ45 단자의 연결이 불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생긴 문제일 수도 있지요.
    "에이 설마~" 하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많이 일어나는 문제예요 ㄷㄷ

    그러니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PC에 연결되어있는 이 단자를 뽑아서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해서 사용해주세요ㅎㅎ


    4. 음... 인터넷 어댑터(랜카드)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나
    사실 흔히 나타나는 일은 아니어서 요것이 문제 원인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어요^^;


    5. 인터넷 속도는 어디에서 측정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_+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고 복잡한 일입니다.
    q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ㄷㄷ

    내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아마 q님도 기사님께서도 여러 측정툴을 이용하여 속도 측정을 해보셨겠지만
    혹시라도 한 가지로만 확인해보셨다면 다른 몇몇 툴로도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측정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답니다 +_+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속도 측정하실 땐 반드시 유선 연결된 단말기에서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 기기 연결 모두 해제하고 해주셔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요ㅎㅎ
    (가끔씩 속도 측정해볼 때 제가 하나씩 빼먹는 일이 있어서 강조(!?)의 의미로 추가로 말씀드립니다 +_+)


    6. LG유플러스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50Mbps (18.75MB/s)인데요,
    (500메가급 인터넷 기준이에용)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업로드 속도만 문제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즉,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LG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자~! 결론적으로....
    일단 네 가지만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_+

    1) 모뎀, 공유기 등 모든 기기들을 완전히 꺼두었다가
      일정시간이 지나고 다시 켜주시고요~

    2) UTP케이블을 빼고 RJ45단자 부분을 호호 불고
      재연결하여 어떤지도 한 번 확인해주세요ㅎㅎ

    3) 요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UTP케이블을 교체해서도 사용해보셔야 합니다~!

    4) 제가 말씀드린 3가지 측정툴로 속도를 측정해보았을 때
      각각 업/다운로드 속도, ping이 어찌나오는지도 확인해주세용

    이렇게요~!
    부디...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혹시 몽땅 시도해보았음에도 해결되지 않거나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_+
  • 회원님의 사진 q****
    @곽은정답변 잘 보았습니다..
    인터넷 회선이나 측정툴의 문제는 아닌거 같아요..
    기사님이 방문했을때 저희 아파트 lg인터넷 전체가 같은 문제로  a/s 신청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그냥 기다려보는 방법 뿐이라는 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q****허걱ㅠㅠ 동시에 다른 분들도 UTP케이블, 속도 측정툴 등 문제가 나타나진 않았을테고
    (요러한 일은 로또 1등 당첨 확률보다 더 낮지 않을까 싶어요 ㄷㄷ)
    다른 부분(국사, 라우터, L2스위치 등)에서 문제가 야기되었다는 것인데요..
    이는 개인 사용자분이 어찌할 수 없는 방법이 없고 LG유플러스측에서 해결해야합니다ㅠ 크흡...

    하여 LG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아직까지 속도 저하 문제가 심각한데 언제쯤 복구될지 궁금하오.
    500메가 인터넷을 가입했음에도 100메가도 못 미치는 속도로 쭉 쓰고 있으니
    이러면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할 이유가 없지 않소?
    이 이상 품질 복구가 어려우면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해주시오." 하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_+

    약 두 달 간의 행보를 보았을 때
    본사 고객센터에서는 요금 할인 보상해드린 것으로 해결이 완료되었다 생각하여
    먼저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해주지 않을 듯 해서요..ㅠ
    다시 한 번 직접 강력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복잡한 문제가 아니어서 하루 빨리 해결되거나
    빠른 시일 내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았다는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q****
    @곽은정감사합니다.
    일단 말씀해주신 대로 문의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q****넹넹~! 아무리 요금할인을 제공해드려도
    더 빠른 속도를 쓰려고 기가급 인터넷을 가입한건데
    그냥(?) 사용하기엔 너무 아까워요ㅠ (제가 다 억울하네유ㅠㅠ)
    그러니 하루 빨리 해결 혹은 위면해지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세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