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는노님의 글

엘지인터넷 해지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는노
  • 댓글: 21
  • 조회: 1,089

7월 17일 이사예정이고, 이번에 백메가에서 kt 인터넷신청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엘지 인터넷은 7월6일, 티비는 8월4일 약정만료예정이고요. 

문제는 와이파이 공유기 인데, 2018년 1월 17일에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관련 약정이 새로 3년이 들어갔어요. 

백메가 담당 상담사분께서 티비같은경우 이전하지말고 그냥 남겨두어도 된다고 하셔서 그 방법이 새로 이사들어오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가능한지 궁금하고요. 

그리고 혹시 와이파이 약정당시에 고지를 받았는지 확인해보라 하셔서 확인해보니 엘지 측에서 고지는 해주셨더라고요ㅠㅠ 당시에 제가 인터넷만 업그레이드 할 수 없냐라고 물으니 와이파이도 필수로 같이 들어가야 된다고 하셨었구요.

 

그리고 작년 8월30일에 해지 관련 상담 후 5만원 상품권을 받은게 있어서 그 전에 해지하게되면 상품권도 반환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용하는 내내 품질문제로 속 썩었는데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에서 약정이 또 따로 잡히면 소비자 입장에서 억울하지 않겠냐고 말했더니 본인은 해줄 수 있는게 없고 재약정관련 사은품이야기만 하네요ㅠㅠ

전체 댓글21

  • 회원님의 사진 는노
    감사합니다. 위약금 관련해서는 더 문의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 와이파이 같은경우 8월4일까지 유지하게되면 위약금+사용료가  더 부과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7월22일(실제 이사날짜)에 인터넷&와이파이 먼저 해지하고 8월4일에 티비 해지하는 걸로 하려고 하는데 8월4일에 한꺼번에 해지하는게 나을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흡ㅠ 더 밀당하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하셨군요?!
    저도 한번 더 전화하시는 방향으로 안내드리면서 마음에 걸렸던 게
    시간 낭비와 + 감정노동으로 기분과 마음만 상하시는 게 아니실까? 걱정 되었었거든요.

    인터넷과 TV, 공유기는 어쩔 수 없이 한번에 해지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TV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게 불가하기 때문이에요.

    TV가 인터넷과 결합하지 않은 단품(단독상품)이라면 상관없지만
    같이 엮여있기 때문에 인터넷 해지시 함께 해지 됩니다.
    때문에 8월 4일까지 그대로 두실 수 밖에 없어요ㅠ.ㅠ
    그렇게 하는 게 가능했다면 인터넷과 공유기를
    먼저 해지하시는 방향으로 안내드렸을 거예요..따흑..!!

    하여, 이사가시는 시점에 KT인터넷을 설치하시고
    LG인터넷과 TV, 공유기는 8월 4일이 지난 후 해지하십시옹!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엘지측에서 티비만  유지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거든요! 한번 더 알아보고 처리하겠습니다. 늘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오잉? 인터넷과 공유기만 먼저 해지하고 TV만 두는 게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음..! 본사 상담원 분께서는 TV를 살려두는 쪽으로 해석했을 수도 있습니다!
    즉, TV는 해지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쪽으로 이해하고 안내드렸을 수 있으니
    는노님 상황을 다시한번 이야기 하신 후 TV만 두는 게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해요!

    확인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사용중인 인터넷과 TV, 공유기 중 인터넷과 TV를 먼저 해지하고
    TV를 뒀다가 8월 4일에 해지하는 게 확실하게 가능합니까?
    인터넷과 공유기를 해지하면 TV는 혼자남게 되는데 이 때 TV는 단품 상품으로 바뀌어
    요금이 올라가는 건 아닌지? 만료일인 8월 4일이 지나고 해지해도
    문제가 없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혹시 모르니 통화하실 때 녹취도 함께 해두십시오!
    TV만 살려두고 인터넷과 와이파이를 해지할 수 있겠지만
    인터넷을 해지하면 단품 상품으로 바뀐다면 약정기간이 갱신되거나,
    요금이 상승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꼭!!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결정하세용!!^.^ 

    P.S 친절은 필수 아닙니까~~♡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아 그럴 수 있군요! 다시한번 확인할께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ㅎㅎ넵넵! 혹, 상담원 안내가 무슨뜻이지 이해되지 않으신다면
    꼭 댓글로 안내 받으신 내용을 공유해 주십시오^.^
    제가 해석(?)해 드리겠습니다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안녕하세요!  자꾸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하지만  또  다른 이슈가 생겨서요ㅠ 아직 엘지측과 해지관련 상담 전이고요.  7월7일 11시쯤부터 8일 새벽  내내 인터넷이  불통이었어요. 되다 안되다를 반복 해서 두 번 신고했고, 낮에는 또 이상이 없어서 기사 방문을 취소했는데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또 불통이어서  기사방문 예약해 놓은 상태입니다.  "인터넷 방송이 직업인데  하루 10만원정도 손해보고있다 금전적인 보상을 어떻게 할꺼냐" 고 물으니 만원정도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ㅎㅎ전에 알려주신  위약금없이 계약해지할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는노님! 죄송하다니요~!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게 있다면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말씀해 주십시오ㅎㅎ
    끝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헙!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였다니;;
    9일 새벽이라면 오늘까지 문제가 있었네요.
    하루빨리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옵니다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규정을 살펴보면,
    ⓐ 회사의 책임으로 인한 월 장애 합산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책임으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최저속도보장제도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회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는노님 상황에 해당되는 쪽은 ⓑ입니다.
    1만원 할인이라면 요금 감면을 받은 쪽에 해당되긴 하나
    최저보장속도 문제로 요금 감면을 받지 않으셔서 ⓒ는 탈락이네요ㅎㅎ

    문제는 월 3회 이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는 이에 해당되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지 않을 것이에요.
    이사가시기 전까지 몇 차례 더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터넷 문제를 제기하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것이 어렵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는노
    그럼 규정 a,b,c 세가지 모두 해당되어야 해지 가능하다는 말씀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아닙니당 :)
    제가 나열해 둔 세가지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규정인데요~
    이 중 한가지만 해당되어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아 제가 이해력이 부족하네요ㅠ 그럼 저는 b 사항으로 위약금 면제해지 가능한 것이 아닌가요? 마지막에 안된다고 얘기하셔서요ㅠ아니면 7일~9일에 발생한 문제를 한건으로 보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이해력 부족이라니요ㅠ.ㅠ 아닙니당!
    제가 조금 더 상세히 풀어서 안내드렸었야 했는데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사항으로 해당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겠지용!
    날짜로 따져본다면 7일 저녁부터 8일 새벽까지 문제가 있어 -> 장애신고를 하셨다가 -> 취소하셨고,
    후에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문제가 있어 -> 장애신고를 하셨으니 총 2회인셈입니다.

    명시되어 있는 그대로라면 장애신고 누적 횟수에 따라
    위면해지를 받으시는 게 아닌 1시간 이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되어요.
    한번 더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장애신고를 하신 후
    장애 발생 3회째라고 이야기하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문제는 기사님 방문 후 지금과 같이 끊김이 발생치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는 확률은 낮아지겠지요ㅠ
  • 회원님의 사진 는노
    넵 감사합니다!!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겠네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넵! 일단 기사님 방문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증거물로 사진과 동영상도 함께 찍어두십시오!ㅎㅎ
    문제가 발생한 시점의 증거도 같이 제출하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안녕하세요! 전에 엘지인터넷 해지관련 상담드렸었는데, 그 다음날 쯤 한번 더 문제가 발생하였고, 그 이후로는 다시 정상적으로  되기는 하는데 전에 알려주신 위약금 면제 해지 조건에 해당 되는지 엘지측에 문의 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처리 되지는 않고 합동점검을 나온 후에 결정이 되는데, 5일이상 한달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그 기간동안 손해보는 비용은 어떻게 되는거냐고 물으니 점검기간중사용료는 면제 처리 해준다고 하네요.
    3일간 인터넷이 정상작동하지 않았고 상담내용, 기사님방문 도 있었는데 합동점검이라는게 무엇인지..지금은 정상작동하고 있는데 본인들 판단하에 앞으로 문제가 생길 여지가 없다라고 한다면 어찌되는건지..제대로 해지 처리가 될지 궁금합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는노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ㅎㅎ

    오? 기사님 방문 후 문제가 발생하였는지요?
    본사에서 합동점검을 이야기한 이유는 문제 원인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기 위함으로 추측됩니다.
    본사 입장에서도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을테니깐요.

    합동점검이라함은 전문기사님들이 전체적으로 함께 점검을 한다는 뜻인데
    기간이 오래걸리는 게 문제네요ㅠ
    최소 5일 이상~1개월이라면 이사가시기 전까지
    본사 피드백을 기다릴 수 밖에 없겠습니다만 오늘이 이삿날 아니신지요~?!

    본사에서 이사가신 사실을 확인한다면
    이사간 곳으로 이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황으로 판단되고
    기존에 사용하셨던 문제는 이사가신 곳과 별개로 인정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따흐흑.. 
    오늘 이사가신 게 맞으신지요?!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이사는 22일예정입니다! 기존에 살던 집이 새로올사람 계약이 안되어서 여유있게 이사예정 이거든요. 이사 후에 인터넷을 유지하게 되도 이사가는 것이 문제가 되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아! 이전에 7월 17일이라고 하셨었는데 22일로 밀렸군요?
    그렇다면 22일 안에 합동점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의 기대는 접으시는 게 좋습니다..ㅠ
    는노님을 희망고문하고 싶지 않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겁니다..따흑..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합동점검이 끝나지 않은 채
    이사가신다면 본사에서는 는노님께서 더 이상 점검한 곳에서
    거주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눈치챌 것입니다.

    그럼 본사에서는 이사가시는 곳에 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여 쓰실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음을 고지하거나
    더 이상 점검할 필요가 없음을 고지하겠죠ㅠ

    일단 이삿날이 22일 다음주 월요일이니 이렇게 하시는 건 어떠신지요?
    금요일까지만이라도 기다리셨다가 본사에서 소식이 없다면
    본사로 전화해 합동점검 상황을 여쭤보고 위약금 면제 해지에 대해 한번 더 어필하는 것이죠.

    만약 월요일 안에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공유기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ㅠ
    슬픈 소식을 전해드릴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참으로 속상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는노
    아 그렇군요. 하루라도 먼저 해지요청을 했어야 하는거였네요.ㅠㅠ 알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궁금한게 생기면 백메가 먼저 생각이 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는노넵ㅠ.ㅠ 타이밍이 참 애매(?)하게 걸려버려서 속상합니다..힁
    일단 금요일까지 기다려 보신 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시고 본사와 통화하십시옹!
    제 바램은 위약금 면제 해지지만 본사에서 쉽게 들어주지 않을 것입니다..ㅠ

    앞으로도 는노님과 함께할 것이니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백메가를 찾아주세요ㅎㅎ
    언제까지나 는노님과 함께 할 것입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