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이사예정이고, 이번에 백메가에서 kt 인터넷신청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엘지 인터넷은 7월6일, 티비는 8월4일 약정만료예정이고요.
문제는 와이파이 공유기 인데, 2018년 1월 17일에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관련 약정이 새로 3년이 들어갔어요.
백메가 담당 상담사분께서 티비같은경우 이전하지말고 그냥 남겨두어도 된다고 하셔서 그 방법이 새로 이사들어오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가능한지 궁금하고요.
그리고 혹시 와이파이 약정당시에 고지를 받았는지 확인해보라 하셔서 확인해보니 엘지 측에서 고지는 해주셨더라고요ㅠㅠ 당시에 제가 인터넷만 업그레이드 할 수 없냐라고 물으니 와이파이도 필수로 같이 들어가야 된다고 하셨었구요.
그리고 작년 8월30일에 해지 관련 상담 후 5만원 상품권을 받은게 있어서 그 전에 해지하게되면 상품권도 반환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용하는 내내 품질문제로 속 썩었는데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에서 약정이 또 따로 잡히면 소비자 입장에서 억울하지 않겠냐고 말했더니 본인은 해줄 수 있는게 없고 재약정관련 사은품이야기만 하네요ㅠㅠ
전체 댓글21개
저도 한번 더 전화하시는 방향으로 안내드리면서 마음에 걸렸던 게
시간 낭비와 + 감정노동으로 기분과 마음만 상하시는 게 아니실까? 걱정 되었었거든요.
인터넷과 TV, 공유기는 어쩔 수 없이 한번에 해지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TV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게 불가하기 때문이에요.
TV가 인터넷과 결합하지 않은 단품(단독상품)이라면 상관없지만
같이 엮여있기 때문에 인터넷 해지시 함께 해지 됩니다.
때문에 8월 4일까지 그대로 두실 수 밖에 없어요ㅠ.ㅠ
그렇게 하는 게 가능했다면 인터넷과 공유기를
먼저 해지하시는 방향으로 안내드렸을 거예요..따흑..!!
하여, 이사가시는 시점에 KT인터넷을 설치하시고
LG인터넷과 TV, 공유기는 8월 4일이 지난 후 해지하십시옹!
음..! 본사 상담원 분께서는 TV를 살려두는 쪽으로 해석했을 수도 있습니다!
즉, TV는 해지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쪽으로 이해하고 안내드렸을 수 있으니
는노님 상황을 다시한번 이야기 하신 후 TV만 두는 게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해요!
확인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사용중인 인터넷과 TV, 공유기 중 인터넷과 TV를 먼저 해지하고
TV를 뒀다가 8월 4일에 해지하는 게 확실하게 가능합니까?
인터넷과 공유기를 해지하면 TV는 혼자남게 되는데 이 때 TV는 단품 상품으로 바뀌어
요금이 올라가는 건 아닌지? 만료일인 8월 4일이 지나고 해지해도
문제가 없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혹시 모르니 통화하실 때 녹취도 함께 해두십시오!
TV만 살려두고 인터넷과 와이파이를 해지할 수 있겠지만
인터넷을 해지하면 단품 상품으로 바뀐다면 약정기간이 갱신되거나,
요금이 상승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꼭!!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결정하세용!!^.^
P.S 친절은 필수 아닙니까~~♡
꼭 댓글로 안내 받으신 내용을 공유해 주십시오^.^
제가 해석(?)해 드리겠습니다ㅎㅎㅎ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게 있다면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말씀해 주십시오ㅎㅎ
끝까지 함께 할 것입니다^.^
헙!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였다니;;
9일 새벽이라면 오늘까지 문제가 있었네요.
하루빨리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옵니다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규정을 살펴보면,
ⓐ 회사의 책임으로 인한 월 장애 합산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책임으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 회사의 최저속도보장제도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회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는노님 상황에 해당되는 쪽은 ⓑ입니다.
1만원 할인이라면 요금 감면을 받은 쪽에 해당되긴 하나
최저보장속도 문제로 요금 감면을 받지 않으셔서 ⓒ는 탈락이네요ㅎㅎ
문제는 월 3회 이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는 이에 해당되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지 않을 것이에요.
이사가시기 전까지 몇 차례 더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터넷 문제를 제기하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것이 어렵습니다ㅠ.ㅠ
제가 나열해 둔 세가지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규정인데요~
이 중 한가지만 해당되어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제가 조금 더 상세히 풀어서 안내드렸었야 했는데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사항으로 해당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겠지용!
날짜로 따져본다면 7일 저녁부터 8일 새벽까지 문제가 있어 -> 장애신고를 하셨다가 -> 취소하셨고,
후에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문제가 있어 -> 장애신고를 하셨으니 총 2회인셈입니다.
명시되어 있는 그대로라면 장애신고 누적 횟수에 따라
위면해지를 받으시는 게 아닌 1시간 이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해당되어요.
한번 더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장애신고를 하신 후
장애 발생 3회째라고 이야기하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문제는 기사님 방문 후 지금과 같이 끊김이 발생치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는 확률은 낮아지겠지요ㅠ
증거물로 사진과 동영상도 함께 찍어두십시오!ㅎㅎ
문제가 발생한 시점의 증거도 같이 제출하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3일간 인터넷이 정상작동하지 않았고 상담내용, 기사님방문 도 있었는데 합동점검이라는게 무엇인지..지금은 정상작동하고 있는데 본인들 판단하에 앞으로 문제가 생길 여지가 없다라고 한다면 어찌되는건지..제대로 해지 처리가 될지 궁금합니다ㅠ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ㅎㅎ
오? 기사님 방문 후 문제가 발생하였는지요?
본사에서 합동점검을 이야기한 이유는 문제 원인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기 위함으로 추측됩니다.
본사 입장에서도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을테니깐요.
합동점검이라함은 전문기사님들이 전체적으로 함께 점검을 한다는 뜻인데
기간이 오래걸리는 게 문제네요ㅠ
최소 5일 이상~1개월이라면 이사가시기 전까지
본사 피드백을 기다릴 수 밖에 없겠습니다만 오늘이 이삿날 아니신지요~?!
본사에서 이사가신 사실을 확인한다면
이사간 곳으로 이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황으로 판단되고
기존에 사용하셨던 문제는 이사가신 곳과 별개로 인정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따흐흑..
오늘 이사가신 게 맞으신지요?!
그렇다면 22일 안에 합동점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의 기대는 접으시는 게 좋습니다..ㅠ
는노님을 희망고문하고 싶지 않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겁니다..따흑..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합동점검이 끝나지 않은 채
이사가신다면 본사에서는 는노님께서 더 이상 점검한 곳에서
거주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눈치챌 것입니다.
그럼 본사에서는 이사가시는 곳에 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여 쓰실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음을 고지하거나
더 이상 점검할 필요가 없음을 고지하겠죠ㅠ
일단 이삿날이 22일 다음주 월요일이니 이렇게 하시는 건 어떠신지요?
금요일까지만이라도 기다리셨다가 본사에서 소식이 없다면
본사로 전화해 합동점검 상황을 여쭤보고 위약금 면제 해지에 대해 한번 더 어필하는 것이죠.
만약 월요일 안에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공유기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ㅠ
슬픈 소식을 전해드릴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참으로 속상하네요..
일단 금요일까지 기다려 보신 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시고 본사와 통화하십시옹!
제 바램은 위약금 면제 해지지만 본사에서 쉽게 들어주지 않을 것입니다..ㅠ
앞으로도 는노님과 함께할 것이니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백메가를 찾아주세요ㅎㅎ
언제까지나 는노님과 함께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