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여****님의 글

인터넷 약정 종료

회원님의 사진
  • 여****
댓글 3
  • 조회 1,333

빅메가로 신청했던 인터넷이 벌써 3년이 다가오네요.

안내 메일받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가입상황이

KT 인터넷(100M) + 올레TV + 핸드폰2대(둘다 5G) + 미디어팩 이렇게 사용중임니다.

TV나, 폰을 바꿀 계획이 없어서 딱히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해지보다 당연 약정 연장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에 아래 몇가지 문의 사항을 남겨 봅니다.

 

 

1. 약정 연장은 만료 시점에 통신사에서 먼저 연락이 오는건가요? 혹시 안받게 되면 추후 연락이 오나요? (이시점 제가 해외 출장 중이라 한동안 연락을 못받을거 같아서요.)

 

2. 연장시 혜택은 보통 어떻게 되나요? 통신사에서 제시를 해주는건지? 아님 요구를 해야하는건지?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오! 안녕하세요~ :) 여울님!
    백메가의 메일 받고 찾아주셨군요!

    저는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다시금 만나뵙게 되어서 정말 반갑습니다 ^▽^ 꾸벅!




    문의주신 내용 읽어보았습니다 :)


    1. 경우에 따라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어떤 분께서는 약정 2~3달 전에도 연락을 받기도 하셨고,
     어떤 분께서는 약정이 만료된지 한참이 지났는데도
     연락 한통 받지 못하셨어요 ㅠ

     저 또한 KT를 사용 중인데,
     3월에 약정이 만료되었음에도 어떠한 연락도 받지 못했답니다 ^^; ㅎㅎ

     어떠한 기준에서 먼저 연락을 드리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음 편히 직접 연락을 하시는 편이 나을 겁니다..! 호호;;

     혹시나 출장 도중에 약정 만료를 앞두고 계신다면
     지금 미리 전화하셔서 상황을 설명하시고
     재약정을 진행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에요~ ^.^
     

    2. 오 재약정 혜택은
     해당 월의 재약정 혜택과 전화를 받는 상담원,
     그리고 사용하시는 서비스 등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진답니다..!

     정말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의 혜택이 가능하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ㅠㅠ

     한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KT는 조금 짠(?) 편인데요 ^~^;;

     그래도 조금 심리게임을 벌이신다면
     ( =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처럼 한다면)
     KT 측에서 제시하는 것 보다
     좀 더 나은 혜택을 이끌어내실 수도 있어요 :)



    우선 지금 바로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겠어요~?

    그리고 댓글로 어떠한 혜택을 제시 받으셨는지 말씀해주신다면
    객관적으로 괜찮은 조건인지 아닌지 비교해보겠습니다!


    한가지 더..!
    혹시나 핸드폰 요금제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사용 중이시라면,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묶어두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지금보다 더 나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점 있다면 함께 말씀해주세요 :D 여울님~!!
  • 회원님의 사진 여****
    @김사라답변감사드립니다.
    1. 우선 핸드폰 요금제는 5G 무제한 2대 사용중이고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되어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혜택은 어떤건지요?

    2. 조금전에 KT본사라면서 전화가 왔는데. TV+인터넷 약정이 만료 예정이라며 어떤 설명을 하는데, 아래 내용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내용왈, 지금 상황에서 재약정 혹은 KT신규가입 2가지 방법이 있는데.
    - 재약정은 KT 본사 혜택이 상품권 6만원이 전부이고, 구 장비 회수 없이 그냥 지금 그대로 쓰는것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다고 합니다.
    - KT 신규로 재가입은 단통법 규정으로 몇개월간 같은 통신사 같은장소 안되기때문에 할수없고, 대신 타통신사를 옮겼다가 6개월뒤에 다시 KT로 돌아오는걸 설명해주네요. LG로 TV+인터넷을 옮겨서 약38만원 정도를 LG로부터 현금지원을 받고, 6개월 정도쓰고난뒤 6개월뒤 다시 KT로 옮기는 설명이네요. 6개월뒤에 다시 KT로 옮기면 LG위약금이 약20만원 정도 나오는데, 그때 KT에서 다시또 38만원 정도 현금 지원이 되니 10만정도 추가 이득이 생긴다는 내용이네요. 여기에 6개월 뒤 KT 재가입을 할때는 장비도 최신 장비로 바뀐다는 설명까지. 편법이지만 약정 지난 사람들은 이렇게 6월 마다 통신사를 바꾼다는 이런애기도 하던데...

    결론은 위에 내용이 맞는건지? KT라고 전화는 왔는데. 밎어도 되는건지 등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여울1. 오홍 ^^
     무제한 요금제로 사용 중이시라면
     프리미엄 가족결합 혜택이 가장 짱짱합니다!
     좋은 결합으로 묶고 계시니 염려마세요~
     그대로 유지하시면 되겠습니다


    2. 음... 아무래도 말씀하시는 내용을 살펴보니,
     연락 받으신 곳은 KT 본사가 아닌듯 합니다 ^^;

     절대 KT 본사에서는 일시적으로라도 다른 통신사 가입을 추천드리지도 않을 뿐더러,
     본사를 통해서는 해지 후 재가입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약관 초월)
     굳이 이렇게 6개월 단위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사실 "6개월 주기로 이동을 도와드리겠다" 라는 멘트는
    보통 피싱 / 스팸 통신사의 전형적인 수법입니다 ㅎㅎ ^_^;;

    헌데, "위약금을 지원해주겠다"
    혹은 "6개월 뒤 사은품을 초과로 지급해주겠다"
    라는 식으로 안내드리지 않은 것을 보아서
    피싱 목적은 아닌 것 같구요!

    아마도 예상컨데
    재약정 권한이 있는 일반 대리점인 듯 합니다 ^^;
    KT 재약정을 도와드릴 수도 있고
    SK나 LG 신규가입도 도와드릴 수 있으니
    두 방법 모두 해당 대리점에는 이득인 것이죠

    해지 후 재가입으로 진행하셔도 되기는 하지만.....
    앞으로도 KT를 유지하시길 원하신다면!
    웬만한 경우가 아니면, 해지 후 재가입 보다는 < 재약정 쪽 혜택이 더 낫습니다 :)

    또한 10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더라도
    6개월 동안 유무선 결합 혜택을 받을 수 없고
    또 설치비가 이중으로 발생하니
    사실상 그렇게 메리트 있는 선택지는 아니에요 ^^;

    따라서 무조건 재약정을 추천드리구요!


    보통 대리점을 통해서 재약정 하시는 것 보다는
    본사로 직접 연락하셔서 재약정을 문의하시는 편이 더 혜택이 좋더라구요!

    제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약정이 만료되었던 요번 3월 경에
    KT 본사라고 하면서 제게 재약정을 권유하더라구요!
    헌데 번호를 보니 본사가 아니었습니다 ^^;
    혜택도 그닥 좋지 않았구요...

    해서, 본사 100번으로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니
    역시나! 본사가 아닌 일반 대리점이었고,
    본사에서 제시하는 재약정 혜택이 좀 더 쏠쏠했답니다 ㅎㅎ



    그러니 지금 바로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하셔서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것처럼'
    심리게임을 벌여보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P.S.
    피싱 대리점이 아니라고 할 지라도,
    지금 연락드린 업체는 여울님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취득한 비양심적 업체입니다
    본사도 아닌데 여울님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걸 알 수가 없거든요!
    여울님께서 상담을 요청하셨던 것도 아니구요...
    그러니 괘씸죄(?) 때문에라도 이런 아웃바운드 대리점의 전화는 무시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혹시나 또 다른 인터넷 대리점에서 연락이 온다면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것인가?
     한번만 더 전화한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 고소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팸 차단 휴대폰 어플인 "후후 / 후이즈 / T전화" 등을 다운받으셔서
    사전에 피싱전화를 차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D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