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KT TB결합 이용하고 있으며 3년 약정이 끝난 지 몇 달이 지난 상태입니다.
TB끼리 온가족무료, 이동전화 2회선 할인해서 인터넷 T스마트광랜 22,000원을 무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BTV는 뉴스마트 요금제로 셋톱박스 2대 이용하고 있으며 28,050원 지불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TB끼리 TV플러스 할인 혜택으로 아버지 명의 휴대전화 기본료 2,200원 할인받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휴대폰 요금할인까지 총 24,200원 할인받고 있으며 인터넷+TV 이용에 총 28,050원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아보면서 SKT랑 SKB랑 다르다는 걸 처음 알았는데 혹시 옮겨가면 혜택이 어떻게 바뀌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통신사로 옮겨갈지, 혹은 그대로 계속 이용할지는 정하지 못했지만 이번 기회에 TV채널 수가 조금 더 많은 한 단계 높은 요금과 인터넷 역시도 기가인터넷(최하버전)으로 바꿀 생각입니다.
인터넷을 어느 회사로 옮기던 3년 약정걸고 가면 할인혜택이나 지불금액이 지금과 비슷할까요? TV, 인터넷 모두 한 단계 높은 요금제로 바꾼다는 가정 하에 35,000원 혹은, 둘 다 바꾸지 않고 같게 해서 30,000원 언저리로 생각 중입니다. 또 기가와이파이만 새로 추가하면 요금은 얼마나 더해지나요?
최근 어머니가 인터넷을 바꾸면 현금50만원에 상품권도 얹어준다는 아주머니들의 꼬임에 넘어가서 저한테 계속 그 얘기를 하십니다. 저는 3년 약정 간 할인받는게 훨씬 이익이라 했음에도 어머니가 고민 중이셔서 바꿔야 할지, 말아야 할지 어떤게 더 이득일지 고민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무슨 할인받으면 SKT가입기간 인정 안된다고 하던데 그건 무슨 말인지 좀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