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수동제세동님의 글

특정 상황에서 인터넷이 끊기거나 성능이 저하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수동제세동
  • 댓글: 1
  • 조회: 2,177

제목 그대로입니다. 자택은 완공한지 몇년 지나지 않은 비교적 최신 아파트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초당 60까지 뽑힐 때도 있거든요. 문제는, 인터넷이 속도를 못따라가는 느낌입니다.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다보면 중간에 인터넷이 끊겼다가 복구됐다가 반복합니다. 업로드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온라인 게임의 경우에도 문제가 있는데, 홍콩에 서버를 둔 아시아 서버 온라인 게임을 하면, 유저수가 많아지기 시작하는 저녁 7시쯤부터 인터넷 반응이 굉장히 불편해집니다. ping 수치 자체는 50~90으로 쾌적하나, 흔하게 말하는 끊김 현상(빨핑)이 '매우, 굉장히' 잦게 일어납니다.

 

IT쪽으로 전공을 하고 있는 친구들 말로는 KT에 전화를 해서 공유기를 교체해달라고 해보라고 하는데, 기사님 부르기전에 혹시나 싶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공유기는 설치 후 한번도 교체를 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생각해보니, 컴퓨터 인터넷 선은 아파트 자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네요. )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수동제세동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완공한지 몇 년 안 된 신축아파트라면
    구내선로 상태가 아주 좋을 것이고
    KT라면 더더욱 망 품질 문제로 속상할 일이 거~~~의 없는데 참 요상하네요ㅠ

    KT는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어서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거든요!
    즉, KT가 문제있을 정도면 다른 통신사는 더 노답(!?)인 경우가 대부분일 정도이지요ㅎㅎ

    음.. 우선 네트워크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하여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어떤 문제인지 추측해보기가 어려운데요ㅠㅠ


    1. 이용 중이신 다운로드 혹은 게임 서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수동제세동님댁의 원천 인터넷 망 품질이 짱짱(?)하더라도
    이용하고 계신 서버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
    해당 서버에 연결할 때 속도 저하나 끊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지요ㅠ

    인터넷 망 품질은 원천 망 품질 뿐만 아니라
    기기의 스펙(성능), 동시수용 상태(접속자 포화여부),
    해당 서버까지 연결되는 경로가 어떠한지(해외 서버라면 거쳐야하는 경로가 더 많으니까요^^;)
    등 여러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 / 업로드 속도 / 게임 품질로
    전체 네트워크 상황을 대변할 수가 없습니다 ㄷㄷ


    2. 수동제세동님댁의 네트워크 구성을 알 수 없어서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통신단자함 내 인입선 -> 방의 RJ45 단자 -> PC와 연결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되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 있을 수 있어서 요것이 100% 맞을거라 확신할 수 없으니ㅠㅠ)
    중간에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DHCP 임대시간 설정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DHCP의 임대시간이 지나면 -> IP를 재할당을 받게 되는데
    재할당될 때 끊기는 문제가 생기거든요^^;
    하여 임대시간이 짧게 설정되어 있다면 끊김 문제가 자주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문제는 공유기 설정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_+
    즉! 공유기 설정에 접속하시어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의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시면 되고요~!
    숫자를 "99999999999999" 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최대치로 맞춰서 적용됩니다.

    헌데... DHCP 문제라면 규칙적인 시간을 두고 끊김 문제가 있는데요,
    수동제세동님께서 말씀주신 상황을 미루어보아
    아주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듯 해요ㅠ
    하여 요것이 문제 원인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어요.


    음.. 우선은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해결책을 찾아보아야 하는데요..!
    네트워크 문제 원인이 다양하고 복잡한데다
    댁마다 환경이 너무 달라서 추측해보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웬만하면 몇 가지 먼저 확인해보면서 찾아보자고 말씀드릴텐데 애매한 사례여요ㅠ 크흡..)

    따라서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장애신고로
    기사님을 소환(?!)하시어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와
    해결책을 찾아달라고 말씀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_+
    부디 복잡하지 않은 문제여서 빠르게 촥~촥! 해결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ㅠㅠ

    혹시 또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