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sk브로드밴드 100m 광랜을 온가족할인을 받아 11,000원에 이용 중이고 070전화를 몇대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PTV도 프라임 요금제로 15,830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1년 약정이 만료되었고, IPTV는 작년에 3년약정을 걸어 현재는 2년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원래 항상 해지방어를 1년 동안 꾸준히 했는데요.
SK에서 무상으로 대여해준 ip와이파이 공유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tv채널을 넘기면 바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항상 몇 초 정도 멈추다가 넘어가는 현상이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 맨처음에는 셋탑박스 문제인줄 알고 셋탑박스 교체만 여러번 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까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더군요. 공유기를 교체해주면 채널을 넘길때 다시 빨라지더군요, 그런데 문제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할 때마다 교체 초기에만 정상으로 돌아가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서서히 채널 넘길때 일시 멈춤현상이 계속 생기더군요.
이렇게 3번 정도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받았는데 계속 반복이 되서 좀 더 성능 좋은 최신형 와이파이로 교체를 요구했는데 100m용 와이파이 공유기는 설치된게 그나마 제일 최신형이고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에 밀려 생산이 안된다고 하네요. 굳이 좀 더 상위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하려면 500m 광랜 인터넷으로 바꾸면서 와이파이 공유기까지 500m로 같이 바꾸라고 상담사들이 안내하더군요.
그렇게 고민하고 있다가 500m 와이파이 공유기만 월3300원을 추가로 내고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어차피 약정 만기도 되었겠다 싶어 해지방어를 접수했고 하루 뒤인 6/28에 전화가 와서 500m 와이파이 공유기 무상임대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줄 수는 없고 15만원 혜택밖에 줄 수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VIP PC CARE서비스도 얼마전 3년 만기가 되어서 해지방어시 이용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그것도 안된다고 하더군요.
저는 솔직히 캐시백을 좀 더 덜 받아도 500m 와이파이 공유기를 무상임대로 제공해주고 vip pc care도 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마음데로 안되니까 서서히 sk를 이용할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iptv를 해지하면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해지하는 거라 위약금이 8만원 정도 나와 솔직히 해지하는게 고민이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상담사들이 500m 공유기를 이용한다고 해도 인터넷은 100m 제공되니까 현실성이 없다고 아예 인터넷까지 바꾸라고 설득을 하네요.
현재 iptv 채널 넘기는게 원활하게 안되는게 문제라 500m공유기로 변경하면 해결될거 같은데 제가 잘못 생각하는 건지도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플러스가 마음에 들어 고객센터로 상담을 받아봤었는데 인터넷도 iptv도 설치를 못한다고 하네요ㅠㅠ
오래전에 스카이라이프를 10년 가까이 쓰다 sk로 넘어온지 5년 정도 되었는데요. 다시 스카이라이프로 넘어갈까 알아보다가 tv만 단독가입시 7700원짜리 저렴한 요금제가 있길래 고민좀 하다가 비만 오면 잘 안터지던 기억이 나서 망설이고 있네요. 그냥 15만원 주는걸로 딜하는게 맞는 건지 판단이 잘 안서네요.
어떤 조언이라도 좋으니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