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내일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저녁 6시 30분 ~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내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kt 월누적장애시간에 의한 위면해지.. [1]
ohappy****
작성일 : 19.06.10 조회수 : 95

안녕하세요 일전에 백메가 이용하여 인터넷 가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번주 토요일(6월8일) 새벽 1시경에 tv,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kt 고객센터에 장애 접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고장수리가 수리기사 부족으로 오늘(6월10일) 오후 4시경에나 올 수가 있다고 하여 

 

저는 월누적장애시간 48시간이 넘으니 위면해지를 요청하였으나, kt측에서 월누적장애시간은 수리기사가

 

방문했을 시점(6월 10일 오후4시경)부터 시간을 측정하게 되는거라 하면서 위면해지를 거부하네요

 

저는 말도 안 되는 얘기라 생각하는데...이런 경우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까요?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6.1019년 06월 10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ohappy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떠헙.. 인터넷뿐 아니라, 티비까지 끊김문제가 발생했다니;;
    지난 주말에 있었던 한국 vs 세네갈 경기도 제대로 시청하지 못하셨겠네요 ㅠㅠㅠ(흑..)
    아예 안되면 포기(?)라도 할텐데 간헐적으로 끊긴다면.. 을매나 불편하셨을지 말도 안나옵니다ㅠ

    다행히 통신사 장애신고부서는 24시간 열려있어서 바로 접수를 하신 것 같은데
    기사님 부족으로 오늘 오후 4시에나 방문한다는 게 아쉽네요;;ㅠ
    조금 있으면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문제가 무얼지 체크해주시겠지요?


    자, 약관상 품질로 읺나 위면해지 규정은
    - 케이티에 책임있는 사유로 월 고장누적시간이 48 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케이티에 책임있는 사유로 1 시간 이상의 고장이 월 3 회 이상 발생한 경우
    - 케이티에 책임있는 사유로 “별표2” 제1항의 최저속도 보장제도에 미달하여
        이용고객이 해지를 원하는 경우

    요렇게 세가지인데요!

    이렇게 딸랑 1줄씩 표기되있고
    측정 기준이 되는 시각은 따로 표기되있지 않습니다 ㅠㅠ

    상식적으로 봤을 땐
    "장애사실을 통신사에 고지한 시간"을 기준으로 봐야할텐데
    기사님이 방문한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니.. 참 말도 안되지요;;


    다만... KT고객센터에서 이리 말씀드린 것은
    아마 <KT 귀책인지, 아닌지> 판명하기 위해
    기사님 방문 후 측정된다고 말씀해주신 게 아닐까 싶어요 ^^;
    네트워크 문제는 생각보다 원인이 아주 다양하거든요?

    1) 원천회선의 문제 2) 구내선로의 문제
    3) 하드웨어의 문제(통신사장비 or 사제장비) 4)소프트웨어의 문제 등..
    크게 네가지가 있는데 이게이게..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아서
    "복수"이상의 원인이 함께 버무려져 있기도 합니다

    하여 이를 먼저 파악하기 위해
    기사님이 진단을 내린 후 측정된다~ 라고 안내해주신 것 같다는 게 제 추측이죠!

    일단 KT라면 유선통신 1인자답게 원천회선만큼은 짱짱하니
    건물에 있는 L2스위치 장비나, 구내선로, 댁내 통신장비 문제 등이 아닐까 싶은데요~
    문제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지,  해결 불가능한 문제인지,
    기사님이 내방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게 급선무일텐데
    모쪼록 잘 해결되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__)

    괜찮으시다면 이후 소식도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꾸벅)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08432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28]
신정권 01-30 01-30 조회 364094
84879 100메가 LG인터넷 쓰고 있습니다. (교체문의)
쿠쿠다스 18:09 44분 전 조회 12
84878 통신사 재약정 문의
카니에 17:46 1시간 7분 전 조회 12
84877 일반 전화 번호 인터넷 전화 이용 문의 드립니다.
thdw**** 17:32 1시간 20분 전 조회 11
84876 sk 가입문의
우일신 17:08 1시간 44분 전 조회 16
84875 제 KT를 친구한테 양도하고 제가 새로 또 KT로 가입해도 되나요?
리틀버니 17:08 1시간 45분 전 조회 16
84874 CJ헬로나kt 신규로할려고합니다.
세인트 16:08 2시간 44분 전 조회 18
84873 CJ헬로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루시르 16:06 2시간 47분 전 조회 21
84872 Kt tv 인터넷 신청 문의드립니다
한은민 15:34 3시간 19분 전 조회 13
84871 문의드립니다.
툐릿 15:31 3시간 22분 전 조회 12
84870 기존 약정 만료 1건 & 신규 가입 1건 총 2건 문의드려요~[1]
히트앤런 14:41 4시간 11분 전 조회 30
84869 kt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궁금한게 있는데요[1]
유지 12:38 6시간 15분 전 조회 28
84868 cj 유튜브 로그인시 추가인증을 할수가없네요?[1]
머털도사 12:32 6시간 20분 전 조회 23
84867 Lg인터넷및 tv 가입 질문[1]
악랄 12:31 6시간 22분 전 조회 32
84866 가입문의[1]
뱅기 12:30 6시간 22분 전 조회 32
84865 LG U+ 추가 티비 문의[1]
yshn**** 12:30 6시간 23분 전 조회 21
84864 kt인터넷+tv 가입문의[1]
소율파파 12:14 6시간 39분 전 조회 41
84863 인터넷 약정기간이 이번달에 종료된다합니다.[1]
YP 12:09 6시간 44분 전 조회 24
84862 개통 문의[1]
하늘하늘 12:05 6시간 48분 전 조회 24
84861 안녕하세요 가입문의드려요[1]
서연엄마 12:01 6시간 52분 전 조회 21
84860 인터넷이랑 티비 문의 드립니다[3]
제갈경수 11:54 6시간 59분 전 조회 37
84859 인터넷 가입 상담 신청[1]
Dream Factory 11:04 7시간 49분 전 조회 29
84858 대칭형 문의드립니다[1]
반짝 10:57 7시간 55분 전 조회 44
84857 신규 가입 문의드립니다.[1]
부리 10:51 8시간 2분 전 조회 53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