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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이전 이후 인터넷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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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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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3,601

안녕하세요? 

 

지난번 김사라님의 친절한 상담으로 KT -> SKB로 인터넷과 TV를 지난주에 무사히(!) 이전하여 사용중에 있는데요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100메가에 여쭤봅니다~

 

제가 집에서 nas를 운영중이어서 DDNS이용한 외부 접속이 필요해서,

SKB모뎀을 브릿지 모드로 변경하고 그 하위에 아이피타임공유기를 붙여서 포트포워드 사용하니

외부접속이 가능하였습니다!

 

근데 문제는 그 이후에 집에서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접속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불규칙적으로 끊긴다는 것입니다. 

끊김 간격은 불규칙한데 끊어짐 시간은 몇분에서 몇시간 정도로 왔다 갔다 합니다. 

 

집에서 네트워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SK모뎀(WAVE2 H734G) --- iptime 공유기(A2004NS-R) -- NAS, 노트북, 오디오, 공기청정기 등등

 

와이파이는 아이피타임에서 2.4G, 5G가 모두 설정하였는데 동일하게 끊깁니다.

(IPTV는 잘 나옵니다!)

 

여러가지 검색해봤는데 100메가 게시판에도 비슷한 문의-답변이 있어서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37147&sca=&sfl= 

wr_subject%7C%7Cwr_content&stx=%EB%B8%8C%EB%A6%BF%EC%A7%80&sop=and

 

저도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DMZ/TwinIP설정을 해야 하는건지요?

 

약간 상황이 다른 것 같기도 하구요...

 

어떻게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앗 :) arna****님~
    저번에 안내 도와드렸던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후후

    SK로 이동을 마치셨군요!
    허나 무사히(!) 마치셨다면 참 좋았을텐데,
    현재 와이파이 신호에 문제가 발생하였다구용~ ㅠㅠ




    오, 현재 연결하신
    브릿지(허브)모드 + 포트포워딩은 NAS 이용의 정석 공식입니다~

    헌데, "S-DMZ 설정(일명 트윈아이피)"은
    특정 단말기에 퍼블릭IP를 부여하여 NAT1 타입을 취하기 위한 행위이지,
    NAS 및 와이파이 이용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습니다~! ^^;

    또한 이 S-DMZ에 노출된 단말기는...
    공유기가 만들어 준 방화벽 바깥에 노출된 아이이기 때문에
    보안 상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한마디로 S-DMZ는 NAT 1 레이어를 위한 필요악(?) 정도라 보셔도 무방하지요...
    (일반적인 경우에는 쓸 일이 없어야 하고, 써서도 아니됩니다!)

    따라서 와이파이의 간헐적 끊김은
    이와 별개의 문제입니다~



    공유기가 실행해야하는 전체 트래픽 NAT 처리능력의 한계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면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이더넷(Ethernet) 통신에서도 문제가 발생해야 해요!

    즉, DDNS / 포트포워딩 / 기타 이와 연계된 트래픽 처리 부하로 인해
    공유기가 '바보'가 된 것이라면?
    =>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들도 문제가 되어야 하는데요~

    말씀하신 내용으로 미루어보았을 때,
    공유기 하위에 연결된 셋탑박스와 이 외에 다른 유선 연결은
    문제가 없었다는 걸로 이해가 됩니다
    (맞지요!?)



    그렇다면 이 문제는 은근히(?)
    다른 측면에서 생각해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

    혹시....
    1) 펌웨어 업데이트는 언제 하셨을까요!?
    2) 공유기 재부팅은 언제 하셨는지요...!?

    이 2가지를 먼저 시행해주시겠습니까! >_<
  • 회원님의 사진 arna****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우선은 공유기와  연결된 유선은 문제가 없는 걸로 생각됩니다.
    핸드폰으로 lte상태에서 유선으로 연결된 nas 접속이 가능했었거든요~
    또 SKB 모뎀에 연결된 IPTV도 잘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연결 끊김이 있을때 제가 해본 조치들은

    1.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및 재실행, 전원 다시 넣기, 랜선 바꿔보기, 포트포워딩 지우고 공유기를 개방형을 해보기,
        와이파이 채널 변경 등등
    2. 윈도우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에 os 재설치

    이상을 해봤습니다..

    도대체 이유를 모르니 통신사나 공유기 회사에 문의를 넣기도 애매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요...ㅜㅜ

    답변주신 김사라님께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arna****오...
    이미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선에서의 조치를 모두 하셨습니다
    유선에는 문제가 없으니 모뎀 쪽에는 문제가 없을텐데요~

    아마 공유기 뽑기 운이 좋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을 정도에요 ㅠㅠ
    한번 공유기 제조사에 A/S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혹시나 공유기를 사용하신지 2~3년 가량이 넘었다면
    공유기가 노후화 되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켜놓고 있기 때문에 노후가 빨리 진행되거든요 >_<;

    따라서
    일단 공유기 A/S를 보내보시구요!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셔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arna****
    다시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혹시 몰라 비슷한 사례가 있을 것 같아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했는데요..

    의외로 공유기 회사 FAQ란에 답이 있었더라구요
    http://iptime.com/iptime/?page_id=67&uid=18124&mod=document

    위의 방식대로 해보니 이제 큰 문제없이 잘 연결이 됩니다... ^^;;;

    바쁘실텐데 답변 주신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arna****오우...!!! 엄청난 정보를 제보해주셨군요...!!


    SK의 서버와 <-> 모뎀(사용자)간에
    특정 인증이나 로그쌓는 행위를 할 텐데요~

    예상컨대, 이 때 자사의 모뎀이 아니면
    핸드쉐이크(통신)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ㅠㅠ

    즉, 통신 도로 상에 교통사고(인증과 로그)가 발생하니
    순단이 발생했었던 듯 한데요~

    이렇게 되면 유선(이더넷)에서도 순단이 발생해야 정상입니다만
    (정상이란 표현이 이상하네요ㅎㅎ;)
    아마 유선 환경에서는 지속적 통신이 발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 눈치를 못 챘을 수도 있어요!

    참고로 IPTV의 IGMP는 TCP/IP 통신과는 조금 궤를 달리하니...
    IPTV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과 / 유무선 끊김 간에 여부로
    진단하는 것은 에러라고 하네요...

    -> 라고 저희 개발팀 팀장님이 설명해주셨어요! ㅎㅎ


    해결이 되어서 정말 정말 다행이네요
    그리고 좋은 정보 말씀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ㅠㅠ arna****님!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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