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lg인터넷 1년 3개월정도 남은거 해지하고싶어요. [3]
수험생
작성일 : 19.06.04 조회수 : 75

500mb급 쓰면서 3만원대 금액 꼬박꼬박 내다,

 

lg인터넷 끊김이 있어서 바꾸려고합니다.

 

위약금은 보니까 20만원정도 청구되던데

 

이거를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양도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위약금을 내버릴까요 ㅜ

 

또, 기가급으로 사용하고싶은데 인터넷+tv이용시

 

얼마로 계약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sk회선사용중이라 sk결합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적용시 금액이 궁금해요)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9.06.0419년 06월 04일, 17시에 작성
    오! 안녕하세요?~ 수험생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현재 500메가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도
    LG 인터넷이 자꾸 끊김이 발생하는군요 ㅠㅠ
    사용하시기에 너무 불편하시겠습니다...

    아마도 끊김이 발생하는 이유는 LG 원천망 자체가 '비대칭'이라서 그런 듯 합니다~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업로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품질이 좋지 않은 망이지요..


    헌데 '그냥' 해지하신다면
    개인 변심으로 인한 해지로 취급되기 때문에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LG에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서 해지하시는 건데
    1원이라도 부담하는 것은 너무 억울하지 않을까요..! ㄷㄷㄷ


    ================================================================

    품질 저하를 문제로 한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개인 서비스 약관] -> [27번 U+인터넷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하시면
    8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uplus.co.kr/css/rfrm/prvs/RetrieveUbDnTermsIndi.hpi?catgSrlno=111



    제12조 (계약의 해제,해지)

    ⑧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⑧-1. ⑧항에 의해, 할인반환금을 면제하였으나 구비서류 변조 등
     이용고객이 부적절한 사유에 의한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할인반환금을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보통... 속도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에도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장애시간이라는 것을 폭 넓게 해석하시면
    분명히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시간과 노력을 들이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


    ================================================================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현재 수험생님께서는 2,3번 사유에 해당 되실텐데요~
    많은 분들께서도 이를 사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셨답니다!
    그러니 염려마시고 LG로 전화해보시겠어요~?

    "자꾸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는데도 이러니 너무 당황스럽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SK로 이동하신다고 하더라도
    SK 또한 비대칭으로 들어갈 확률이 있으니
    백메가에서 SK 전산을 통해서 가용 / 대칭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그러기 위해 수험생님 댁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같은 건물 내에서도 환경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73 백메가아파트 101동 101호"
    이처럼 정확한 주소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하고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세요~! ^^
  • 수험생님의 사진
    수험생19.06.1019년 06월 10일, 00시에 작성
    경기도 ****************************** 입니다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9.06.1019년 06월 10일, 09시에 작성
    수험생 오! 수험생님~!
    지금 남겨주신 주소지로 가용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다행히도 SK 인터넷은 튼튼한 FTTH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였어요~
    자택 내까지 바로 광섬유랜선이 인입되는 망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은 망이랍니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LG 또한 이 똑같은 망으로 들어오고 있어요 ^^;
    즉, 끊김 장애 원인은 비대칭 망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ㅠ



    다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수험생님께 몇가지 정보를 여쭙고 싶습니다


    1. 아래 벤치비 라는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시겠어요?

     만약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① 모뎀에서 ---> 컴퓨터에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 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2. 현재 어떠한 순서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나요~?

    ----[모뎀]-------[공유기]-----[컴퓨터]
                                      └-------[셋탑박스]

     이런식으로 표현해주시길 바랍니다~!



    3. 자택에서 총 몇대의 통신 기기를 이용 중이신가요?
     데스크탑 1대, 노트북 2대, 핸드폰 3대, 패드 1대 등
     정확한 수를 말씀해주세요 :)


    4. 사용 중이신 공유기가 있다면 모델명을 말씀해주세요!
     (LG 임대 공유기인가요?)


    5. 인터넷을 보통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시나요~?
     온라인 게임, 웹서핑,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스트리밍 등
     (해외 서버나 홈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신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6. 끊김 장애는 보통 어떨 때 어떠한 식으로 발생하고 있나요~?
     "웹서핑을 할 때, IPTV를 시청할 때 (실시간 TV, VOD 다시보기 등을 구분해주시구요)
      온라인 게임을 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드문드문 끊김이 발생하거나 아니면 몇초간 아예 사용이 끊긴다거나"
     하는 식으로 정확히 말씀해주세요!



    드린 질문이 조금 많은데요~ ^^;
    LG 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도 해결할 가능성도 있으니
    꼭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시기 번거로우시다면...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 후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당 :)

    편하신 방향으로 진행해주세요!
    궁금하신 점은 부담없이 문의주시구요~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00249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16]
신정권 01-30 01-30 조회 352809
82109 소형 오피스 인터넷 및 전화 문의
다려 15:42 33분 전 조회 7
82108 다시한번 100메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royo 15:09 1시간 6분 전 조회 26
82107 KT 인터넷 문의요.
yanggun**** 14:33 1시간 43분 전 조회 11
82106 통신비 관련문의
elo**** 14:28 1시간 48분 전 조회 8
82105 LGU 인터넷 TV 관련 문의
blog 14:12 2시간 3분 전 조회 24
82104 skt 브로드밴드 3년 약정 만기
호호호 14:05 2시간 10분 전 조회 20
82103 KT 재약정 문의
NAK HYUN LIM 13:55 2시간 20분 전 조회 14
82102 100메가 쓰다가 500메가 업그레이드 신청 했는데 저희집은 안된다다…
NEO21 13:44 2시간 31분 전 조회 18
82101 넷플릭스를 티비로 보고싶어요. sk 가능한가요?
뀨뀨미 13:32 2시간 44분 전 조회 20
82100 인터넷 재가입 문의드립니다
lhteq**** 13:17 2시간 58분 전 조회 19
82099 sk 인터넷+티비+일반전화 가입
최강진동 13:01 3시간 14분 전 조회 9
82098 인터넷 속도 문의드립니다[1]
진우 12:11 4시간 4분 전 조회 21
82097 재가입 문의와 함께 고민 한가지 문의드립니다..[2]
띵똥이 12:03 4시간 12분 전 조회 21
82096 인터넷 재약정? 신규가입? 고민입니다.[1]
gimgami**** 11:41 4시간 34분 전 조회 37
82095 신정권 대표님 kt 인터넷 가입 문의[1]
polime**** 11:02 5시간 14분 전 조회 45
82094 티브로드티비약정만료 재계약 문의드려요[1]
조제 10:54 5시간 22분 전 조회 25
82093 효율적인 인터넷 가입 방법 문의~[1]
ijhw**** 10:53 5시간 22분 전 조회 36
82092 확인 요청주신 사항 적어요^^[1]
정전신 10:47 5시간 28분 전 조회 36
82091 KT 약정만료 후 고민입니다.[1]
플로라 10:42 5시간 33분 전 조회 28
82090 SK 인터넷 1년쯤 되었는데 위약금 주겠다는 가입전화를 받았습니다[4]
해피엔드 10:13 6시간 2분 전 조회 93
82089 LG 약정만료 관련 문의[3]
u**** 09:41 6시간 34분 전 조회 67
82088 유플러스 인터넷+TV 설치 하려고 합니다.[1]
LikeLeonard 09:35 6시간 40분 전 조회 43
82087 티브로드에서 kt로 갈아타려고 합니다.[1]
HJKim 08:34 7시간 42분 전 조회 28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