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mb급 쓰면서 3만원대 금액 꼬박꼬박 내다,
lg인터넷 끊김이 있어서 바꾸려고합니다.
위약금은 보니까 20만원정도 청구되던데
이거를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양도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위약금을 내버릴까요 ㅜ
또, 기가급으로 사용하고싶은데 인터넷+tv이용시
얼마로 계약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sk회선사용중이라 sk결합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적용시 금액이 궁금해요)
500mb급 쓰면서 3만원대 금액 꼬박꼬박 내다,
lg인터넷 끊김이 있어서 바꾸려고합니다.
위약금은 보니까 20만원정도 청구되던데
이거를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양도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위약금을 내버릴까요 ㅜ
또, 기가급으로 사용하고싶은데 인터넷+tv이용시
얼마로 계약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sk회선사용중이라 sk결합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적용시 금액이 궁금해요)
전체 댓글3개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현재 500메가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도
LG 인터넷이 자꾸 끊김이 발생하는군요 ㅠㅠ
사용하시기에 너무 불편하시겠습니다...
아마도 끊김이 발생하는 이유는 LG 원천망 자체가 '비대칭'이라서 그런 듯 합니다~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업로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품질이 좋지 않은 망이지요..
헌데 '그냥' 해지하신다면
개인 변심으로 인한 해지로 취급되기 때문에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LG에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서 해지하시는 건데
1원이라도 부담하는 것은 너무 억울하지 않을까요..! ㄷㄷㄷ
================================================================
품질 저하를 문제로 한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개인 서비스 약관] -> [27번 U+인터넷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하시면
8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uplus.co.kr/css/rfrm/prvs/RetrieveUbDnTermsIndi.hpi?catgSrlno=111
제12조 (계약의 해제,해지)
⑧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⑧-1. ⑧항에 의해, 할인반환금을 면제하였으나 구비서류 변조 등
이용고객이 부적절한 사유에 의한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할인반환금을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보통... 속도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에도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장애시간이라는 것을 폭 넓게 해석하시면
분명히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시간과 노력을 들이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
================================================================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현재 수험생님께서는 2,3번 사유에 해당 되실텐데요~
많은 분들께서도 이를 사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셨답니다!
그러니 염려마시고 LG로 전화해보시겠어요~?
"자꾸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는데도 이러니 너무 당황스럽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SK로 이동하신다고 하더라도
SK 또한 비대칭으로 들어갈 확률이 있으니
백메가에서 SK 전산을 통해서 가용 / 대칭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그러기 위해 수험생님 댁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같은 건물 내에서도 환경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73 백메가아파트 101동 101호"
이처럼 정확한 주소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하고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세요~! ^^
지금 남겨주신 주소지로 가용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다행히도 SK 인터넷은 튼튼한 FTTH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였어요~
자택 내까지 바로 광섬유랜선이 인입되는 망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망 중에 가장 품질이 좋은 망이랍니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LG 또한 이 똑같은 망으로 들어오고 있어요 ^^;
즉, 끊김 장애 원인은 비대칭 망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ㅠ
다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수험생님께 몇가지 정보를 여쭙고 싶습니다
1. 아래 벤치비 라는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시겠어요?
만약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① 모뎀에서 ---> 컴퓨터에 직통으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치지 않고)
② 모뎀---공유기---> 컴퓨터 순서로 연결하여 (공유기 거쳐서)
두 속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2. 현재 어떠한 순서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나요~?
----[모뎀]-------[공유기]-----[컴퓨터]
└-------[셋탑박스]
이런식으로 표현해주시길 바랍니다~!
3. 자택에서 총 몇대의 통신 기기를 이용 중이신가요?
데스크탑 1대, 노트북 2대, 핸드폰 3대, 패드 1대 등
정확한 수를 말씀해주세요 :)
4. 사용 중이신 공유기가 있다면 모델명을 말씀해주세요!
(LG 임대 공유기인가요?)
5. 인터넷을 보통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시나요~?
온라인 게임, 웹서핑,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스트리밍 등
(해외 서버나 홈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신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6. 끊김 장애는 보통 어떨 때 어떠한 식으로 발생하고 있나요~?
"웹서핑을 할 때, IPTV를 시청할 때 (실시간 TV, VOD 다시보기 등을 구분해주시구요)
온라인 게임을 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드문드문 끊김이 발생하거나 아니면 몇초간 아예 사용이 끊긴다거나"
하는 식으로 정확히 말씀해주세요!
드린 질문이 조금 많은데요~ ^^;
LG 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도 해결할 가능성도 있으니
꼭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시기 번거로우시다면...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 후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당 :)
편하신 방향으로 진행해주세요!
궁금하신 점은 부담없이 문의주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