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뿅****님의 글

5월 초에 백메가 통해서 LG U+ 가입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뿅****
댓글 1
  • 조회 1,765

이번에 새 집으로 이사 하게되면서 인터넷을 백메가 통해서 신규가입했어요.

 

3년전 백메가 통해서 KT가입했었는데 그때 친절하고 잘 설명해주셔서 이번에도 또 믿고 가입했는데

문제는 가입하고 설치 받은 날부터 인터넷이 계속 끊긴다는거에요. 

 

LG에 전화만 십여차례 하고 상담원들이 원격으로 재조정해준다고 해도 그때 뿐이고 계속 끊깁니다. 

상담원들은 인터넷에는 문제없다는 식으로 얘기하면서 기사 방문 원하면 스케쥴은 잡아주겠지만

출장비는 청구될 수 있는 점 참고하라며 사람 속을 긁어버리는데 

제가 인터넷을 설치받은게 한달이 지났나요 일년이 지났나요 

출장비 청구?? 어떻게 이게 제 과실이 된다는지 모르겠어요.

 

KT 사용할때는 3년 내내 인터넷이 조금 느려졌을 땐 있었지만 끊김 현상이라곤 단 한번도 없었는데

어떻게 인터넷 설치 받은 당일 부터 이렇게 끊길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고객센터 대응도 불친절하고 열받아서 스트레스받으며 살고있어요.

 

이미 기사님도 저번주쯤 한 차례 방문 하셨었고 

그 때는 인터넷선이 안좋은거라며 인터넷선만 갈아주고 가셨었는데

그 뒤로도 인터넷 끊김 현상은 나아지질 않고있습니다.

 

한번 끊기면 장비에 연결된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지 않는 이상 인터넷이 들어오지않아서 

이만 저만 불편한게 아니에요

 

기사님하고 아까도 통화하면서 어이가 없었던게 

저희집으로 보내는 인터넷 신호 체크중인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일단은 오늘 한번 더 방문을 해주겠다고 하는데

방문해서 장비 교체해도 여전히 이상이 있다면 저희 컴퓨터 문제니 포멧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전집에서 똑같은 컴퓨터로 KT 사용할땐 한번도 문제있던적이 없는데 어떻게 컴퓨터 문제일 수 있냐고 

했더니 여기 건물에 신고 접수된 건은 저희집 하나뿐이라 만약 인터넷이 문제였다면 여기 건물 전체에서

신고가 접수되었어야 했다며 저희집이 이상한거라고 말씀하시는데 

 

기사님도 그렇고 상담원도 그렇고 어떻게 이렇게 하나같이 문제를 저희집으로 돌리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인터넷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계속 인터넷 끊김현상 발생하는데 제값주고 인터넷 사용 하고싶지 않아요.

 

지속적으로 인터넷이 끊기고 한다면 계약 해지 가능한지 만약 계약 해지하게되면 사은품도 모두 돌려드려야하는지

해결방법은 아무것도 없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도움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뿅ㅇ쁑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좋은 일로 뵈어야 할터인데 인터넷에 문제가 있군요ㅠ
    다행히 로그인해주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어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LG인터넷 원천 망 자체에 문제있는지부터 확인해보았는데요~
    전산 상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ㅠㅠ
    (정말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 관련 이력이 남아있기도 하거든요^^;)

    게다가 요기 오피스텔은 준공된지 몇 년 안 된 아파트여서
    구내선로 상태도 좋을텐데 참 요상하네요^^;;;

    우선 어느 쪽에 문제가 있는지 차근차근 짚어보아야 할텐데
    인터넷 문제 원인이 워낙 다양하고 복잡한지라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상황일지 예상해보기가 어려워서요ㅠㅠ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_+


    1. 인터넷 끊김은 유선 연결된 컴퓨터에서만 나타나나요?
    혹은 무선에서도 요러한 문제가 빈번한가요~?

    유선에 문제가 있다면 이에 연결된 무선(와이파이)에도 문제있을텐데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유선만 문제가 있는 듯 하여
    조금 더 자세한 상황 확인을 위해 여쭙습니다ㅎㅎ


    2. 댁에 유선 연결은 어느 방식으로 되어있나요?

    즉!
    1) 모뎀 -> 공유기
            -> 컴퓨터

    2) 모뎀 -> 공유기 -> 컴퓨터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ㅠㅠ

    이를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컴퓨터를 직결해서 사용해보는 것인데요..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3.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진짜로(?) 해당 컴퓨터 문제가 맞는지
    확실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른 단말기(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이에요ㅎㅎ


    4. UTP케이블을 빼고 호호(!?) 불어서(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다시 꽉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동일한지도 궁금합니다 +_+

    UTP케이블이 생각보다 예민한 친구여서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긴 한데요..
    지난주쯤 기사님께서 선 교체를 해주셨다고 하여
    요것이 설마 또 문제일거라 예상되지 않아요^^;

    하여 컴퓨터에 딱 꽂는 RJ45단자에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운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요것이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는 문제여서요..ㅠ
    호호 불어 재연결해서 사용할 때도 문제가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아이쿠야.. 말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통신사 이동이 무조건 해결책은 아닌지라
    우선 어느 쪽이 문제일지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_+
    (인터넷 개통 1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뿐만 아니라 사은품 반납 문제도 있어요ㅠ)

    하여 아래 다섯가지에 대해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 끊김은 유선 연결된 컴퓨터에서만 나타나나요?
      혹은 무선에서도 요러한 문제가 빈번한가요~?

    2) 댁에 유선 연결은 어느 방식으로 되어있나요?

    3) 공유기를 거쳐서 사용 중이시라면 요것을 배제하고
      모뎀과 컴퓨터를 직결해서 이용해볼 때 어떤지 궁금합니다^^

    4)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유선 연결이 끊길 때 와이파이도 끊긴다던지요 +_+)

    5) UTP케이블을 빼고 호호(!?) 불어서(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다시 꽉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동일한지도 궁금해요~!

    요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어떤게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뿅ㅇ쁑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