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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재약정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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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몰라
  •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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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년에서야 이곳을 알게되어서 타사이동 재약정 문의 했었는데요

현재 조건이 타사이동 했을때보다 좋다고 하셔서 그냥 사용중인데요 (본래 한번 사용하면 고장날때까지 사용하거나 as 안좋으면 옮기는 사람이기도 하구요 ^^;)

얼마전부터 인터넷이 중요할때 마다 말썽 부려서 비대칭인지 아닌지도 궁금하구요

지금처럼 1년씩 연장(?) 해서 사용하는게 좋을지 길게 3년 약정해서 사용해도 될지 도움받아보려고요 ^^;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아몰라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옷 작년 이 맘때 들러주셨던 아몰라님이시군요..!
    잊지 않고 또다시 들러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마 휴대폰 통신사를 SK로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여
    인터넷 통신사도 SK 그대로 이용 중이시고
    1년 재약정으로 약간(?)의 혜택도 받으신 듯 한데요 +_+
    최근 인터넷에 문제도 있고 재약정한 기간도 만료되어
    겸사겸사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 것이지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수 있어서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당^^


    1. 자~! 일단 SK인터넷이 비대칭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음에도
    그동안 큰 문제없이 이용하시다가 근래에 속썩이게(?) 된건지,
    혹은 다른 쪽에 원인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_+

    헌데.. 인터넷 문제 원인이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어느 상황인지 예상해보기가 어려워서요ㅠ
    몇 가지에 대해 확인해주시겠어용~!? ㅎㅎ

    1)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
    저에게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릴게요~!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2)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어요ㅎㅎ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만에 하나 속도측정 시 토렌트를 켜두거나 다른 작업을 하면
    네트워크 대역폭이 100% 발휘되는 상황이 아니어서 낮게 측정될 수 있으니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꼭꼭 모두 끄고 측정해주시고요 +_+
    무선은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유선 연결된 PC 혹은 노트북에서 측정해주세요.


    3) 인터넷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만약 하나의 단말기에서만 나타나는 것이라면 해당 단말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ㅠ


    4)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댁에서 공유기도 함께 사용 중이시겠지요? +_+)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ㅠㅠ

    이를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PC와 직결해보는 것인데요..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5) "중요할 때마다 말썽 부려서"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_+
    하필이면 요상하게(?) 타이밍이 이럴 때 나타나는건지,
    혹은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할 때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ㅎㅎ

    만약 특정 사이트 문제라면 이와 관련된 이슈가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어느 사이트인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이렇게 총 다섯가지요~~♡


    2. 통신상품을 재정비할 때에는
    1년 vs 3년 재약정 혜택이 어찌되는지와
    휴대폰 계획에 따라 결정하심이 좋습니다ㅎㅎ

    재약정 혜택은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분 재량에 따라 달라져서
    무조건(?) 어느 쪽이 좋다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하고
    3년 재약정 혜택이 더 좋더라도 휴대폰 계획 변동이 있다면
    1년 재약정이 더 유리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지고
    오히려 제가 질문을 드리게 되었는데요^^;;;
    우선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이 급선무인지라
    더 자세한 상황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하여 댓글로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_+

    1)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2)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용

    3) 인터넷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4)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5) 혹시 인터넷 문제는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나타나는 것인가요~?
      요 상황이시라면 어느 사이트에서 문제가 생기는지요?

    SK인터넷 원천 망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혹은 다른 것이 원인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을지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용
    저는 아몰라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 회원님의 사진 아몰라
    답변 늦어서 죄송합니다 ^^;
    폰 약정이 아직  6개월정도 남아있어서 폰이동 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어요 ㅠㅠ
    질문에 답변은
    1. 서울 ***구 ***로 ***길 ***-*** ***층
    2. 14일 오후에 측정한거에요 (다른 시간대에도 측정해서 올려드리고 싶었는데 ㅠㅠ)
    3. 가끔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 증상 나타나곤 해요
    4. 공유기 사용중이에요
    5. 특정 사이트 접속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니까 답답한 맘에 문의 드려요 ㅠㅠ
    참, 그리고 혹시 모뎀이 오래되어도 이럴수 있나요? (현재 사용중인 모뎀이 2009년 5월에 제조된거라고 붙어있어서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몰라요기 주소지라면 SK인터넷 망이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
    캡쳐해주신 속도와 핑이라면 역시나 전~~~혀 문제없습니다ㅎㅎ
    즉, 원천 망 품질 자체에는 좋아요 +_+

    얼마 전부터라면 근래에 나타난 것일텐데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단말기 문제는 아닐 거예요.
    여러 단말기가 동시에 고장났다면 로또를 사야합니다(?)^^;;;

    하여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둘 중 하나 혹은 두 가지 모두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ㄷㄷ

    1. 기기들이 오랫동안 쉬지 못해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혹시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이 상황이시라면 기기들이 24시간 내내 가동되고 있으니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 OFF를 시켜주셔야 해요 +_+
    즉,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셔야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집니다.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시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주시고요~!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는 완전 OFF 해두었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주심이 좋습니다^^


    2. 모뎀, 공유기의 노후화 문제일 수 있어요.
    두 기기 모두 계속 가동되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수명이 존재하거든요ㅎㅎ

    하여 "1번" 방법을 시도해보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장애신고를 하시어 기기교체를 말씀해주심이 좋고요 +_+
    공유기를 구입하신지 오래되었다면 바꿔주셔야 합니다.

    공유기 구입 시기와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공유기 하단에 보면 모델명이 기재되어있을 거예용)
    교체할 때가 되었는지 촥촥 설명드릴게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기기들을 완전히 끈지 오래되었다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휴식을 취한 후에도 달라지는 것이 없다면 기기 노후화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3) 공유기 구입 시기와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교체할 때가 되었는지 말씀드릴게용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아몰라
    @곽은정1. 매일 수시로 꺼서 휴식 주고 있어요 ^^;
    2. 이것이지 않을까 싶어요 ㅠㅠ
    3. 2016년 3월초쯤에 구입했고요
    디링크 850L 사용중이에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몰라오잉.. 일단 말씀주신 공유기 성능이라면 괜찮고
    4~5년 정도라면 공유기 노후화 문제라 할 수 있겠으나
    3년 정도의 기간이라면 애매하네요ㅠ

    공유기를 그냥 바꾸는 것이 해법이 아닐 수 있는지라
    몇 가지 상황을 더 짚어보심이 좋겠어요 +_+
    (말씀드리다보니 제가 몇 가지 놓친 것이 있습니다ㅠㅠ)

    1) 말썽부린다는 말씀은 끊김을 의미하는 것이 맞으시쥬?

    2) 끊김은 한 번씩 순단적으로 나타나나요?
    혹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지요?
    (주기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ㅎㅎ)

    3) 유선에서만 나타나는건지, 무선에서만 나타나는건지,
    혹은 유/무선 모두에서 나타나는지요~?
    모든 단말기라면 유/무선 모두에서 나타날 듯 한데
    특히 무선에서 더 자주 나타나지 않는지도 궁금해요 +_+

    4) 와이파이는 2.4Ghz / 5Ghz 대역 중 어느 것을 사용 중이신가요?
    공유기 연산능력과 별개로 댁내 2.4Ghz 대역의 포화(!?) 문제로 기인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대역의 기기를 여러대 사용하면 충돌이 발생하거든요..ㅠ
    심지어 전자레인지 사용도 2.4Ghz 대역에 영향을 줍니다 ㄷㄷ

    5) 주로 2.4Ghz 대역을 사용하신다면 5Ghz 대역을 잡아 이용해보시고 어떠한지 알려주세용

    6) 이전에 "공유기 사용중이에요" 하고 말씀해주셨는데
    아래 두 가지 중(1번과 2번)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신지요?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7) 위 상황 중 "2번"에 해당되신다면 공유기를 빼고
    모뎀과 PC를 직결하여 사용해보고 어떠한지도 알려주세요ㅎㅎ

    이렇게요^^;;;

    흡.. 상황이 상황인만큼 또다른 질문을 여러개 낳게 되었어요 ㄷㄷ
    (그만큼 네트워크 문제 원인이 다양하고 복잡합니다ㅠ)
    하여 찬찬히 하나씩 테스트해보시고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시도해보실만한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다시 강구해보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아몰라
    @곽은정1. 네 ㅠㅠ
    2 . 한번씩 나타날때 있고 지속적으로 나타날때 있고 그래요 ㅠㅠ
    3. 유무선 모두에서요 ㅠㅠ
    무선이 더 자주 나타나는거 같아요
    4. 컴은 2.4Ghz 사용중이구요
    폰은 주로 5Ghz 사용하고 있어요
    5. 2.4.Ghz는 컴만 사용중이에요 (참, 마우스도 2.4네요 ^^;)
    6. 죄송한데 이 질문은 이해를 못하겠어요 ㅠㅠ
    7. 속도 측정하려고 공유기 제외하고 pc에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때는 잠시지만 괜찮았던거 같아요 (저녁시간이었음에도 어쩐일인지...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몰라빠른 피드백에 깜짝 놀랐습니다 ㄷㄷ
    먼저 "6번" 질문은 기기들의 연결 구성을 여쭈운 것이에요 +_+

    인터넷 인입 원선 -> 모뎀 -> 모뎀 포트 하나에 UTP케이블(랜선)을 통해 공유기와 연결
    -> 공유기 포트 하나에 UTP케이블(랜선)을 통해 단말기 1대에 연결되어있는지

    혹은
    인터넷 인입 원선 -> 모뎀 -> 모뎀 포트 하나에 UTP케이블(랜선)을 통해 공유기와 연결
                    -> 모뎀의 다른 포트 하나에 UTP케이블(랜선)을 통해 단말기 1대에 연결되어있는지

    요렇게요ㅎㅎ


    허나.. 어떠한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헷갈리셔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
    "속도 측정하려고 공유기 제외하고 pc에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때" 라는 말씀이
    곧 공유기 문제인지 제대로 테스트해보셨다는 의미입니다~!
    (위 구성을 여쭈운 이유는 공유기 문제인지 확인해보기 위함이었거든요 +_+)

    지금까지 확인해주신 모든 상황을 고려해볼 때
    범인은 공유기일 확률이 아주 높아요~!
    다른 것에 문제있다고 보기 어렵고요..
    공유기를 제외하고 사용했을 때 괜찮았다면
    이 녀석(?) 외에 문제될 것이 없기 때문이지요^^;

    즉, 공유기 문제인지만 검증해보면 해법이 나올텐데
    "잠시지만 괜찮았던거 같아요" 하고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제외하고 짧은 시간동안 확인해보셨을 듯 합니다ㅎㅎ

    하여 다시 한 번 공유기를 제외하고
    유선 연결된 단말기로 더 긴 시간동안 사용해보시겠어요~!?
    이전보다 문제 빈도가 훨씬 줄어든다면 공유기를 교체해주셔야 해요 +_+


    그동안 이것저것 테스트해보시고 알아보시느라 고생하셨을텐데
    이번이 마지막 테스트가 될테니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공유기가 문제 원인일거라 99% 확신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아몰라
    @곽은정위에 이야기 해주신 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중이에요 ^^;
    공유기 의심스러워서 알아보고 있긴 했거든
    바쁘실텐데 긴시간 답변 해주시고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말 많은 도움 주셨어요 ^^;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즐겁게 하루 마무리 하시길 바랄께요 ^^
    정말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몰라앗ㅎㅎㅎ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테스트 한 번 더 해보셔야 더 확실해지겠지만
    수수께끼(?)가 풀린 거 같아서 저도 너무기쁘네요 +_+

    이용하시다 언제든지 또다른 도움 필요한 일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들러 말씀 남겨주시고요..!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아몰라님께서도 오늘 하루 즐겁게 마무리하시고용~
    다음에 또 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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