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루미님의 글

SK 해지/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루미
  • 댓글: 1
  • 조회: 1,842

1. 2014년 12월 SK 온가족프리로 광랜 가입했습니다.

2. 전화회선은 2개(저랑, 아이엄마)에 대하여 데이터안심옵션 혜택 받고있고, 아이도 1년안에 핸드폰 구매 예정입니다.

3. 2017년?에 기가 라이트인터넷으로 아무 위약금 없이 무료로 설치 해 준다고 해서 5,000원? 정도 더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중간에 유선전화를 설치했습니다.

3. 3년 지나 2018년 1월쯤에 해지하려 했으나 해지방어에 막혀.. 4만원 상품권을 받고 유지했습니다. 이때 약정기간은 따로 설정 안했습니다.

4. 저는 세대분리를 했지만 부모님과 형님 세명은 온가족 할인 그룹으로 등록하여 사용중입니다.

5. 현재는 월 이용요금은 인터넷 21,780원, 전화 1,677원 입니다. 

6. 만기되어서 해지위약금은 없습니다.

 

저는 데이터 안심옵션도 계속 사용하고 싶고, SK텔레콤 VIP 입니다. 그리고 Giga인터넷도 별 필요없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하는게 나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루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오호~ 3월 달에도 백메가를 찾아주셨었지요?!
    잊지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전엔 가영씨가 재약정 된 게 맞는지 확실하게 확인해봐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지난 문의글엔 위약금이 발생하는 걸 봐선 약정이 걸려있긴 했던 것 같아요ㅠ

    위약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약정기간 중도에 해지할 경우, 그동안 약정할인으로 받은 할인액을 토해내!"
    라는 이유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이거든요 ㄷㄷ

    그리고 요번 문의글에는 위약금이 완전 사라진 걸 보면..
    3월 당시에 약정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었던 걸 추론해볼 수 있겠네요 ㅎㅎ


    각설하고, 약정기간이 종료된 지금 시점에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솔루션이 궁금하셔서 찾아주셨을텐데요~!
    오늘은 제가 이어서 답변드려보겠습니다 >.< bb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SK인터넷은 유지하는 선상에서
    결합상품을 손보거나, 휴대폰 요금제를 손보는 게 좋아보입니다 +_+

    1) 먼저 "온가족프리" 결합은 휴대폰 1회선 결합에 최적화되있어서
    휴대폰 2~3대를 결합하는 경우에는 손해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ㄷㄷ
    무료 제공되는 LTE데이터 안심옵션 부가서비스를 요긴하게 잘 쓰고 계시다면
    아주 손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ㅎㅎ
    이는 따로 돈주고 이용하려면 휴대폰 1대당 월 5,500원을 내고 써주셔야 하거든요

    2) 헌데, 휴대폰 결합상품을 손보는 게 좋을 수 있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부모님과 형님께서 쓰시는 "온가족할인"결합에 가입년수가 30년이상 쌓여있을 경우,
    이덕분에 인터넷 요금 50% / 폰요금에서 각 30~50% 씩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온가족할인은 인터넷2회선, 휴대폰 5대까지 결합이 가능한 상품이거든요^^

    3) 그래서 LTE안심옵션 부가서비스는 따로 이용료 내며 쓰고,
    온가족할인으로 묶는 게 유리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해서 데이터 부족분을 채우는 게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안심옵션같은 부가서비스가 자동적용되있는 요금제가 있기도 하거니와,
    과거와 달리 요즘 나오는 요금제는 음성통화 기준이 아닌 "데이터중심" 이다보니
    꽤 괜찮은 요금에 데이터를 제법 많이 제공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4) 혹, 이도 저도 아니라면 지금 상태를 유지하면서
    SK본사와 재약정을 하는 게 유리할 수 있는데요~
    (재약정은 본사독점권한이라 백메가같은 영업점에서 도와드릴 수 없거든요ㅠ)

    가장 좋은 플랜을 짜보기 위해선 말씀해주신 정보로는 부족합니다 ㄷㄷ
    아래 질문에 화답해주시면 제가 직접 알아보고 말씀드릴게요~!



    질문1) 온가족할인에 쌓여있는 가입년수는 얼마나 됩니까~?

    온가족할인은 가입년수에 따라 요금할인을 부여해주는 지라,
    이게 가장 관건이에요~
    혹시 부모님이나 형님께서 알고 계시다면 여쭤봐주시고,
    아니면 SK본사를 통해 확인해봐주세요~

    명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몇가지 확인절차(명의자이름/연락처/주소/폰번호 등)를 거치면
    가입년수 정도는 루미님께서 직접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ㅡ^

    질문2) 가입년수 확인하시면서 인터넷1대+휴대폰 3대만
    결합되있는 게 맞는지도 여쭤봐주시면 좋겠어요~!

    혹시 추가로 결합되있는 인터넷이나 휴대폰이 더 있다면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하는 게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질문3) 루미님과 배우자분이 쓰시는 휴대폰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궁금하구요!
    (Ex. 본인->T플랜 스몰 / 배우자->전국민무한 69 등)

    질문4) 자녀분이 쓰실 요금제는 염두해놓으신 게 있다면 알려주시겠어요?^^


    요렇게 네가지 질문에 회신주시면
    가장 좋은 방법이 무얼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그럼 저는..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