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동진님의 글

인터넷 속도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동진
  • 댓글: 4
  • 조회: 7,729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로 ** **빌딩 4층 입니다.

 

 

 

 

저희업체는 인터넷 쇼핑몰 업체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이기에 당연히 인터넷 속도나 인터넷 품질에 민감합니다.

 

또 저는 이 회사를 운영하기전 "프로그래머" 로 일을 해왔었기 때문에 해당문제에 대해 좀더 민감합니다.

 

 

 

현재 KT 광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의문을 갖는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 사이트 : http://speedtest.net/

 

 

 

KT에서 인터넷 가입하자마자 당연히 저는 속도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위 테스트 사이트에서요.

 

그때 광랜이기에 1G 속도를 기대했지만

 

당연히 그속도가 백프로 나올 수 없다는점을 저는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도 속도는 다운로드:8~900/업로드:8~900 나오길래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해왔지만...

 

요즘은 다릅니다.

 

 

 

다운로드:140~150 / 업로드:150 미만...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가끔은 200도 나오더군요.

 

 

 

그래서 KT기사님 불러서 이거 인터넷 문제있다, 속도 체크해달라 했는데

 

여러가지 사이트 테스트를 하지는 않고, 1가지 테스트 오로지 KT인터넷에서 검사하는 프로그램으로만

 

테스트했을때 다운로드업로드 속도가 8~900이 나오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라고 합니다.

 

 

 

 

 

하지만 진짜 요즘 느낍니다.

 

속도가 상당히 느려진것을 느낍니다.

 

모든 직원이 속도가 느린걸 느끼고 답답함을 느끼고 호소하지만 KT에는 아무리 말해도, 기사를 불러도

 

죄다 문제없다는 답변뿐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도와주세요...ㅠㅠㅠ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김동진님!
    예~~전에 한번 찾아주셨던 분이시지요~? ^^
    안내 도와드렸던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황금같은 주말에도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 현재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데,
    측정 결과값이 너무 제각각이라 문의를 주셨군요!

    음... 예상컨데,
    측정 사이트의 서버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똑같은 인터넷 속도 측정사이트처럼 보이지만
    저마다 편차가 조금씩 존재해요~!
    측정 사이트의 "서버"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거든요 ㄷㄷㄷ

    같은 한국 서버로 속도를 측정한다고 하더라도,
    측정지 ----> 해외 서버 ---> 다시 한국 서버로
    빙빙~~~ 돌아갈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측정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라
    속도측정은 벤치비를 통해 해주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




    과연 측정 서버가 문제인지,
    아니면 KT 인터넷이 정말로 느려진 건지 알아보기 위해
    몇가지 정보를 여쭈어보려고 합니다~! :)


    1.  아래는 인터넷 기사님들도 자주 사용하시는
     속도 측정 사이트인 벤치비 입니다 :D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우선 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결과값을 말씀해주신다면
     확인 뒤에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능하시다면 사진으로 첨부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

     ☆ 무선 공유기를 통해서가 아니라,
     꼭 유선을 통해서 직통 연결 확인해주세요!


    2. 혹시 기존에는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셨던 건가요?
     그렇다면 그 때에는 품질 문제가 없었는지요

     아니면 처음부터 KT 인터넷을 사용하셨던 거라면
     개통 시엔 품질 문제가 느껴지지 않으셨는지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리고 처음과 사용하시던 환경이 바뀌었는지 여부도 말씀해주세요!
     (직원이 늘어났다거나...)


    3. 현재 주로 어떠한 목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나요~? :)

     "온라인 게임 (국내 서버 게임 / 해외 서버 게임),
      웹서핑 (국내 사이트 웹서핑 / 해외 사이트 웹서핑),
      파일 다운로드, 업로드, 서버운영, 영상통화 등등.."

     꼭 정확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4. 현재 사무실에서 연결하시는 기기가 총 몇대인가요?
     데스크탑 2대, 노트북 3대, 핸드폰 4대, 태블릿 1대 등
     정확한 기기 숫자를 모두 말씀해주세요~!


    네가지 정보 말씀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김동진님♡
  • 회원님의 사진 김동진
    @김사라0. 제가 정말 이상하게 느끼는게 그 부분입니다.
    서버마다 속도가 다르게 나오는거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글에 적었듯이.. 처음에 speedtest.net 에서 검사했을때는
    8~900이 나왔었기에... 그것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위와같은 결론을 내렸었습니다.
    지금은 못미더운 사이트가 되었을까요?;;; 쩝

    1. 사진 첨부합니당...

    2. 기존에두 KT를 썼습니다!
    - 초기에는 문제가 없었으며 현재 속도가 너무 느려진것을 느낍니다..
    - 직원이 늘어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3. 업무용으로 인터넷 업무에 사용하며 psd 파일이 주로 왔다갔다 오갑니다.
    - 이미지를 중시하기에 용량이 좀 있는 파일들이 이동해서 속도가 중요합니다..

    4. 현재는 데스크탑2대, 노트북1대 쓰고 있습니다.
    곧 데스크탑 1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무선인터넷은 와이파이 있지만 거의 잘 안씁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김동진앗! 김동진님~
    말씀하신 해당 http://speedtest.net/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측정하더라도
    '한국 --> 해외 --> 다시 한국 서버' 이런 식으로 돌아돌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속도 측정 결과가 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벤치비로 측정하신 결과가
    실제 속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그렇더라도...
    '1기가 인터넷'으로 가입하신 것에 비해서
    제대로 결과값이 나오고 있지는 않아요 ㅠㅠ
    순간 500메가 인터넷을 가입하신 줄만 알았네요!! ㄷㄷㄷㄷ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KT 망 품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어서 안내 도와드릴게요~!

    일단 현재 망 상황을 살펴보니,
    FTTH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확인이 됩니다!

    FTTH란, Fiber th the HOME의 약자로...
    광섬유랜선이 바로 가입하신 곳까지 들어가는 가장 튼튼한 망이지요 ㅎㅎ
    따라서 속도 유실도 거의 없구요

    즉, 현재 이렇게 속도가 떨어지는 것은 망 자체의 문제는 아니고
    다른 이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ㅠㅠ


    ==========================================================

    1. 운영체제 설정과 버전의 문제

     각종 업데이트나 패치가 드라이버 성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확률은 낮긴 하나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이고,
     굳이 설정/버전 문제가 아니더라도  단말기(컴퓨터) 레벨의 문제인지 검증할 필요가 있습니다 :)



    2. 케이블 문제?

     혹은 UTP케이블이나 컴퓨터의 랜포트(RJ45) 쪽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이런 경우가 흔하답니다 ㅎㅎ;;
     UTP케이블이 생각보다 차폐와 노이즈에 취약하기에
     조금만 씹혀도 성능 저하가 발생하지요...



    3. 공유기 문제

     혹시나
     아래와 같이 컴퓨터가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있다면?

     [모뎀]------[공유기]------[컴퓨터1]
                                └-------[컴퓨터2]
                                └-------[컴퓨터3]

     공유기 스펙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라는게...
     24시간 365일 하루종일 켜져 있다보니 생각보다 수명이 짧습니다 ㅠ
     (사실 공유기보다는 전원수여 어댑터가 문제이긴 합니다 ^~^;)

     과연 공유기 단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
     공유기를 아예 배제하고
     인터넷 인입선과 단말기(컴퓨터)를 다이렉트로 직결해봐야 합니다!




    그러니 한번만 더 벤치비를 통해 속도를 확인해주시겠어요~!?

     1) 다른 분들께서 아무도 사용하시지 않을 때
     2) 모뎀에서 ---> 유선으로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3) 데스크탑과 노트북, 이 2대로 속도를 교차 측정해주세요~
     4) 가능하시다면 랜선도 교체해보시구요!



    ==========================================================

    프로그래머셨다면...
    아마도 제가 말씀드릴 또 다른 가능성에 대해서는 잘 아실 수도 있습니다만...
    혹시나하여 함께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에 네트워크 병목과 순단을 야기하는 "무언가"가 상주하고 있어서
    부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지요~

    *CTRL + ALT + DEL 키를 누르신 후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서
    *[성능] 탭을 확인해주세요~ :)
    *이 중 이더넷(Ethernet) 항목에서는, 네트워크 대역폭의 많고 적음을 그래프로 표기해줍니다!

    만약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는 Idle 상태에서도
    네트워크 업/다운로드(보내기/받기) 대역폭이 많은 점유를 보이고 있다면
    "무언가"가 네트워크를 가로채서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어요 ㄷㄷㄷ

    그러니...
    아무런 행동도 취하고 있지 않을때, 보내기 / 받기의 평균값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그리고 한가지 더!

    https://teus.me/622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은 네트워크 병목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_^;;
    그러니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소거해보시길 바랍니다~!! :)


    ==========================================================

    우선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들을 지워보시고
    제가 요청드린대로 '속도 측정'을 다시 부탁드립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