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님의 글

kt 1기가+tv결합 상품 사용중인데 저녁시간에 끊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댓글: 1
  • 조회: 4,287

전에 아파트 부모님 집에 살때 lg 500메가로 

컴터2대에 + vm4개 (컴텀1대 vm2개씩) 쓸때는 끊김 현상도 없고 게임켜놓아도 팅김이없었는데

 

원룸이사이후에 원룸공용 인터넷 lg 100메가쓰니 수시로 핑이 안좋아서

 

개별인터넷인 kt1기가 + tv결합상품 와이파이는 기가 wifi wave2 사용하고있는데

주로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한번씩 핑이 요동치면서 게임 켜놓으면 팅겨버립니다.

 

kt기사가 방문해도 소용이없고 전화로 핑도 쏴주라해도 소용이없고 임대시간도 1시간에서 

1달이상으로 설정해놓았는데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핑이 불안정해집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공유기 문제인지 회선문제인지 확인할방법이 있을까요?

 

핑테스트 결과

wz_3717224532_0e3a5db16c76aaf5f10ccdcb675aa75d.png
 

제가 kt라 핑테스트를 168.126.63.1 로 진행했구요

이러다가 요청시간 만료되었습니다 4~5개 생기면서 팅깁니다.

 

wz_3717224532_3193797a8c52b373377729832ae38900.png
 

임대시간은 공유기에서 이렇게 늘려놓았습니다. 그전에 1시간마다 끊기더라구여

 

wz_3717224532_aebe5c01dc768de21b01b916cecc1672.png
 

아그리고 제공유기 설정되어있는 상태화면인데여

ip할당정책 kt모드로 되어있던데 kt모드면 인터넷+tv사용할때 저모드를 쓰는걸루 알고있는데

tv를 주변에서 많이 시청하는시간에 끊기는걸가여?

그럼 tv가 원인이라면 공유기모드로 해놓고 쓸려고여

 

아그리고 접속수 제한 유선단말 0 으로 되어있는데 저게 문제일가여.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가요?

 

공유기문제면 공유기를 교체한다던지.. 기가 wifi 프리미엄 제품이 있더군요..

아니면 kt 1회선 더 추가해서 컴터2대를 각각 쓴다던지;;

 

아니면 lg 신규회선을 더 추가할지도 고민입니다. 근데 이것도 원룸건물이라 

창문을 뚫어야한다면 이부분도 고민이 생길것같네여

 

혹시 좋은 방향으로 해결방법이있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빛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떠헙..! 품질이 좋기로 소문나 있는
    KT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데 특정시간에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니 많이 불편하셨겠어요ㅠ

    현재 특정 시간에만(저녁시간, 주말) 순단 현상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빛님 댁 시스템(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용자 레벨에서 해결책은 없어요ㅠ
    KT에 적극적으로 장애요청 및 점검을 요구하셔야 합니다.

    1. DHCP 리스 문제는 KT의 고질병인데
    이게 원인은 아닙니다. 이미 30일 이상으로 설정해 뒀잖아요?!


    2. 네임서버를 향한 ping 테스트가 중한게 아닌
    좀 더 장기간의 손실률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첨부해 주신 결과 이미지는 너무나 단편적이거든요ㅠ
    요것만으로는 해석이 안됩니다.

    벤치비와 같은 사설툴에서 손실률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도 테스트해보고,
    실제 SLA를 관할하는 KT의 측정툴도 이용해 보십시오~!
    (KT 속도측정: https://speed.kt.com )
    또한 KT의 측정툴을 거쳐야 통신에 대한 기록을 남길 수 있지 않겠습니까~?


    3. 라우터(공유기)의 KT모드와 인증수제한은
    품질과 상관 없기 때문에 이 녀석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아닙니다.
    그리고 TV는 멀티캐스트 스트림(IGMP) 레이어 통신이라
    빛님의 TCP/IP 통신과도 상관이 없지요.


    4. 공유기를 배제하고 테스트를 해 보셨나요?!
    그래야 공유기 문제인지 알 수 있거든요.
    첨부해 주신 이미지로는 단편적인 결과물이기 때문에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PC를 연결하여 테스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속시원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속상하네용ㅠ.ㅠ
    우선 손실률 테스트와 공유기-모뎀을 연결 결과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옹~!
    LG인터넷을 추가 가입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일단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문제 해결 방법이 없는지 찾는 게 첫번째입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