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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r****님의 글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어요

회원님의 사진
  • kr****
  • 댓글: 3
  • 조회: 19,577

반년정도 됬으려나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을 가입해서 설치해서 잘 쓰고 있어요

근데 얼마전부터 너무 끊기도 느려진거 같아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다시 해봤는데

처음에 설치한것보다 엄청 떨어졌더라고요..ㅠㅠ

나의 다운로드 속도

 

32.95

국내 사업자 동일상품 평균 속도
393.69Mbps

나의 업로드 속도

29.43

국내 사업자 동일상품 평균 속도
361.63Mbps

 

KT500메가 쓰고있어요 모뎀이랑 공유기 다 잘 연결되어있어요 뭐가 문제일까요?
노트북에서도 느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느려요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kr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허걱ㄷㄷㄷ 측정해주신 값은
    최저보장속도(SLA)기준에 한참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500메가급이면 최저 250Mbps까지 보장되고 이 기준을 계속 충족치 못하면
    위약금없이 해지하실 수 있는 정도지요;; ㅠ

    처음 설치받고 측정했을 땐 멀쩡하다가
    갑자기 30Mbps전 후로 훅 떨어진 것이라면
    6개월 전과 오늘날의 변수를 찾아야 하는 것이 급선무인데요!
    (갑자기 속도가 떨어진 거라면 기본적으로 KT망이 달라지진 않았다는 뜻일테니까요)

    아래 몇가지들을 확인해봐주시겠어요?!


    1. 모뎀/공유기 전원 OFF 후 10~15분뒤에 켜봐주셔요

    이런 통신장비들은 365일 24시간 켜져있는 상태를 유지하다보니
    Dump메모리가 가득차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씩 머리를 식힐겸 재부팅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우리가 쓰는 컴퓨터도 하루이틀 켜놓으면
    속도저하가 생기거나 맛탱이가 가는 것처럼(?) 비슷하다고 생각해주심 쉽습니다.



    2. 모뎀->공유기->PC까지 연결된 랜선을 교체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교체할 랜선이 없다면 랜선에 문제가 없는지 한번 살펴봐주십시요

    랜선이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사소한 찝힘이 있거나 랜선꼬다리(RJ45)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데이터(속도)를 유실하기도 합니다 ^^;;

    품질문제로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고객님들 중에
    의외로 이게 문제였던 경우가 제법 있었어요ㄷㄷㄷ

    그래서 모뎀 -> 공유기 -> PC 까지 연결된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한번 교체해서 써봐주시면 좋을 것 같구요!
    불가능하다면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나 끊김이 없는지 한번 살펴봐주시어요



    3. 그리고 속도측정을 다시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1) 측정하실 때에는 모뎀과 PC가 "직결(다이렉트로 연결)"된 상태여야 하구요!
    유선으로 측정해주셔야 합니다.

    무선은 기본적으로 Half-duplex 통신을 하다보니
    Full-duplex 통신을 하는 유선에 비해 속도가 낮게 측정되고,
    회절성(장애물을 피해가는힘)이 떨어져서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유선>으로 측정해주셔야 정확한 값을 알 수 있어요

    2) 대역폭을 잡아먹는 단말기는 없어야 합니다
    이를테면 속도측정하는 PC에 다른 작업(게임이나 영상스트리밍)이 켜져있다거나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와이파이가 사용되는 일이 없어야 하구요!

    3) 측정사이트는 <벤치비>를 통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속도를 측정하는 것은 측정사이트 서버와
    내 PC의 통신이 얼만큼 빠릿하게 이뤄지냐를 수치로 확인하는 것인데
    국내에서는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라 가장 정확하기 때문이에요


    재부팅/랜선확인/위 3가지 주의점들을 유의하셔서
    다시 한번 측정해보시고 그 값을 알려주시겠어요?!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발벗고 나서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참! 쓰고 계신 공유기(안테나 달린 녀석) 모델명도 알려주시면
    다음 답변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_+!


    그럼..저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테니
    꼭 댓글 부탁드려요~!!



    P.s 가입진행하셨던 연락처는 아버지 명의 휴대폰일 듯 하여
    설치스케줄 연락 받았던 전화번호로 답변완료 알림문자 한 통 넣어두겠습니다~!
    (요게 kr님의 연락처일 듯 한데.. 맞으시지요?!)
  • 회원님의 사진 kr****
    문자 확인 잘 받았습니다.
    랜선은 문제가 아닌듯하고 모뎀에서 직렬로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했는데도 그닥 빠르지 않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r****떠헉? 이전보다 나아지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현저히 낮은 수준이네요ㅠㅠ
    이전보다 나아졌다고 한들, 위면해지를 받아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사용자 레벨에서 해볼 수 있는 것들은 모두 취해보았음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니 장애신고를 통해 기사님을 불러봐야할 것 같아유ㄷㄷ
    통신사 과실일 확률이 아주 높기때문에 따로 받아가는 출동비는 없을테니 걱정말아주세요

    참고로 장애신고는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전화하셔서 접수해주심 되구요!
    장애신고부서는 24시간 통화가 가능하니 언제든 통화편하신 때 전화해주셔요!
    백메가에서 바로 접수해드리면 덜 번거로우실텐데
    아쉽게도 장애신고는 명의자본인만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엔 대신 해드릴 수 있었는데 규정이 바뀌었나봅니다..흡;; ㅠ.ㅠ

     
    다만, 딱~~한 가지..!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할 게 있다면
    속도측정값은 벤치비나 KT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 해주시는 게 정확해서요!

    기사님을 호출해보기 전에 위 사이트를 통해 측정해보시고..
    그래도 정상범위인 300~400Mbps가 안나온다면 그때 불러보심이 어떨지요?!

    -벤치비 :  http://www.benchbee.co.kr/
    - KT홈페이지 : https://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측정하신 사이트는 서버가 불안정한 탓인지(?)
    측정값이 들쭉날쭉한 경향이 있더라구요^^;;ㅠ

    위 사이트를 통해 한번 더 측정해보시고..!
    그래도 정상범주 안에 들지 않으면 그때 기사님을 호출해봐주시어용!!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P.s 요번에도 설치스케줄 연락 받았던 전화번호로
    답변완료 알림문자 한 통 넣어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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